SBA, 2020년 2회 '크리에이티브포스' 모집…스튜디오 및 장비 지원 혜택
SBA, 2020년 2회 '크리에이티브포스' 모집…스튜디오 및 장비 지원 혜택
  • 이예리
  • 승인 2020.06.0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산업진흥원

 

SBA(서울산업진흥원)는 공식채널을 통해 1인 미디어 창작자 그룹 '크리에이티브포스' 2020년 2차 모집을 공고, 오는 6월 17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포스'는 서울시와 우수 중소기업 등의 우수자원을 국내·외로 알리는 1인 미디어 그룹이다.

이번 2차모집은 총 40팀 규모로 진행된다. 서울에서 콘텐츠 제작 및 네트워킹 활동이 지속적으로 가능하고, 구독자수와 상관없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10개 이상의 콘텐츠를 업로드한 경험이 있는 창작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의 정책 홍보와 기업 브랜드 및 제품·서비스 홍보에 강점이 있고 페이스북·틱톡·인스타그램 등 뉴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마케팅 유경험자일수록 선발가능성은 높아진다.

선정된 창작자에게는 '크리에이티브포스' 멤버십 부여와 함께 1인 미디어 스튜디오와 장비 지원은 물론, 콘텐츠 제작역량 육성 프로그램과 자발적인 상생 협력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또 SBA 전략산업본부의 중점 지원분야인 애니메이션·웹툰·게임·캐릭터 등 콘텐츠산업과 4차산업과의 연계도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모집신청은 오는 6월 17일 자정까지 본인 유튜브 채널에 본인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영상 등록 후 콘텐츠 해시태그에 '#2020제2회SBA크포'를 포함해 업로드한 후 SBA 홈페이지 사업 신청 공고 페이지에서 지원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이달 6월 23일 SBA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