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여름철 입맛 돋우는 별미, 쫀득한 식감이 일품인 '감자지짐이'
[싱글레시피] 여름철 입맛 돋우는 별미, 쫀득한 식감이 일품인 '감자지짐이'
  • 변은영
  • 승인 2020.06.15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맛을 잃기 쉬운 초여름에는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면서 입맛을 돋우는 별미를 찾게 된다.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색다른 요리를 찾고 있다면 영양만점 감자를 활용해 감자지짐이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감자는 쪄먹는 것도 워낙 맛있는 별미이지만 지짐이로 만들어 먹으면 훨씬 쫀득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감자 특유의 고소한 맛과 찹쌀의 쫀득한 식감, 소스의 달짝찌근하면서 짭조름한 맛이 잘 어우러져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좋아할만한 간식 감자지짐이가 완성된다.

 

◇감자지짐이 만드는 방법◇

재료: 감자 4개, 찹쌀가루 1컵과 우유 8큰 술, 견과류 반컵, 설탕 2큰 술, 버터, 맛간장 3큰 술, 올리고당 1큰 술, 설탕 1큰 술

 

1. 찐 감자 4개를 체에 내려 으깬 뒤 찹쌀가루와 우유를 넣어 반죽을 만든다.

 

2. 반죽을 적당한 크기로 나눠 동그랗게 모양을 잡고 가운데 잘게 썬 견과류, 설탕을 섞은 소를 넣고 모양을 잡는다.

 

3. 달군 팬에 버터를 녹인 뒤 반죽을 넣고 중약 불에서 앞뒤로 4분간 굽는다.

 

4. 표면이 노릇해지면 맛간장, 올리고당, 설탕으로 만든 소스를 발라주면 완성.

 

(출처='mbn 알토란')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