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하림·도미노피자·크라운해태·파리바게뜨 外
[유통 단신] 하림·도미노피자·크라운해태·파리바게뜨 外
  • 오정희
  • 승인 2021.06.2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림)
(사진=하림)

 

하림, ‘매콤한 닭갈비’ GS프레시몰서 단독판매

㈜하림이 신제품 ‘매콤한 닭갈비’를 GS프레시몰에서 단독 판매한다.

‘매콤한 닭갈비’는 신선한 국내산 닭고기 중에서도 부드럽고 쫄깃한 닭다리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 뒤 감칠맛 나는 매콤달콤한 특제 소스로 양념한 제품이다.

 

(사진=도미노피자)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월요일에는 자체 홈페이지 회원을 위한 ‘도미노스먼데이’ 실시!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가 자체 홈페이지 회원 혜택 강화를 위해 배달 할인 쿠폰과 사이드디시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도미노스먼데이’를 28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자체 홈페이지 신규 가입 회원 또는 기존 회원 중 최근 6개월 간 주문 내역이 없는 회원을 대상으로 피자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피자 배달 30% 할인 쿠폰’과 인기 사이드디시 ‘NEW 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 ‘코카-콜라 500ml’를 무료로 제공한다.

배달 할인 쿠폰과 무료 사이드디시 혜택은 각각 선착순 1만 명에게 제공한다. ‘피자 배달 30% 할인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7일간 사용 가능하며, 사이드디시 ‘NEW 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와 ‘코카-콜라 500ml’ 무료 혜택은 이벤트 당일(28일)에만 이용 가능하다. 피자 주문 시 혜택 적용되며, 여타 중복 할인은 불가능하다. 

 

(사진=크라운해태)
(사진=크라운해태)

 

크라운해태, 조각가와 함께 세계 속 ‘K-조각’ 띄운다

한국 조각의 세계화를 위해 예술가와 기업이 힘을 모은다. K팝, K푸드 등 K-Culture 열풍을 K-Art로 확장하기 위해 K-조각(Sculpture)이 필두에 선다. 내년 한국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세계 3대 아트페어 ‘2022 영국 프리즈’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세계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대장정을 시작한다.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25일(금) 한국의 현대조각을 개척한 1세대 원로 조각가 6인의 생애와 예술관을 기록한 책자 발간과 함께 K-Sculpture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크라운해태제과는 한국 조각의 세계화(K-Sculpture)를 향한 첫걸음으로 현대조각의 시원(始原)을 기록한 한국 현대조각 1세대展을 출간했다.

한국 최초 여류조각가 윤영자 선생을 비롯 백문기, 민복진, 전뢰진, 이승택, 최종태 등 원로 조각가 6인의 예술을 향한 열정이 오롯이 담긴 한국 조각사(史) 그 자체다.

그간 조각 전반의 역사를 정리한 경우는 있었지만, 원로 조각가들이 스스로 예술생애와 작품세계를 밝힌 내용이 책으로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

일제시대와 한국전쟁으로 이어지는 척박한 시기에 무(無)에서 미(美)를 창조한 1세대 조각가들이 예술인생에서 체득한 한국 조각의 내일을 위한 소중한 제언까지 담겨 의미가 더 깊다.

원로 조각가들의 예술혼이 한 권의 책으로 담긴 것은 윤영달 회장의 오랜 관심과 열정으로 가능했다. 지난 2009년 한국 조각의 초석을 놓은 원로 조각가들을 초청해 예술인생을 직접 듣고자 했던 것이 계기였다.

크라운해태 연수원에서 열린 ‘조각가의 날’ 에 참석한 1세대 조각가들의 강연 자체가 한국 현대조각의 발전사일 정도로 높은 가치가 있다고 보고 책 출간을 결정했다.

조각가가 스스로 밝힌 자신의 예술세계에 이어 미술평론가가 집필한 생애와 예술관, 작품평론과 함께 대표작품이 칼라화보로 실리고 작가연보까지 상세하게 다뤘다.

현역 중견 조각가들은 이번 원로 1세대 조각가들을 다룬 책자 출간을 계기로 미래를 향한 의미 있는 논의를 시작했다. 이날 출간 기념식에 이어 열린 ‘제1차 K-Sculpture 조각 학술 세미나’를 통해서다.

세계를 향해 한국조각이 나갈 발전 방향이 주제다. 내년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세계 3대 아트페어 ‘영국 프리즈’를 선점하기 위한 현실적 방안을 모색했다.

 

(사진=하이네켄)
(사진=하이네켄)

 

하이네켄,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1 ‘하이네켄0.0’로 참여 

하이네켄이 2년 만에 열린 야외 음악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1’ (이하 뷰민라)에 논알콜 맥주 하이네켄 0.0로 참여했다. 

하이네켄은 26~27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펼쳐진 뷰티풀 민트 라이프에 하이네켄0.0 부스를 마련하고,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논알콜 맥주 하이네켄 0.0를 판매했다.

맥주를 마실 수 없거나 마시지 못했던 순간에도 맥주 맛은 그대로 즐기되 알코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선택을 제공했다. 하이네켄 0.0부스는 보다 안전한 관람 및 방역 관리를 위해 88잔디마당 내 공연장과 분리된 푸드존에서 운영되었다.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위메프, 어디까지 팔아봤니 시즌3…입짧은햇님∙히밥과 소상공인 판매지원


위메프가 소상공인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입짧은햇님’ 등 유명 크리에이터와 만난다

위메프는 29일 저녁 10시 ‘입짧은햇님’과 ‘어디까지 팔아봤니 시즌3’ 시작을 알리는 첫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어디까지 팔아봤니’는 위메프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소상공인 판로를 개척하고 소비 촉진을 돕는 라이브커머스 프로젝트다. 매 방송마다 크리에이터들은 소상공인협동조합 우수 상품을 직접 시식하고, 위메프는 할인 쿠폰 등을 통해 판매 촉진을 지원한다.

이번 시즌에는 입짧은햇님, 히밥 등의 크리에이터가 함께한다. 방송은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하며, 관련 소상공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은 연말까지 운영한다.

첫 방송에서는 입짧은햇님이 우수 소상공인협동조합 상품 3가지(로제 닭갈비, 쭈꾸미볶음, 암소한우불고기) 먹방을 선보인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2021년 하반기 신입 공개채용 진행

이디야커피가 2021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채용분야는 운영(슈퍼바이저) 분야이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일부터 11일까지 9일간 서류 접수가 진행된다.

이디야커피는 기졸업자 및 2021년 8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서류전형을 실시하며, 가맹점 근무 경력이 있는 이디야 메이트 혹은 바리스타 자격증 등 업무와 관련된 자격증 소유자에게는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최종 면접 ▲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되고, 최종 합격자는 서울(본사)에서 근무하게 된다.
 
 

(사진=CU)
(사진=CU)

 

CU, 파격 할인으로 편의점 행사 진행

CU가 7월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아 기존 편의점 행사의 패러다임을 뒤엎는 역대급 규모와 파격적인 혜택으로 무장한 ‘썸머 플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상품은 총 1,500여 개로 일반적으로 점당 평균 운영 상품수가 3천여 개인 것을 감안할 때 거의 절반에 가까운 상품이 행사에 참여하는 것이다.

특히, 맥주에만 적용되던 ‘N개 M원(ex.4캔 1만원)’ 행사 방식을 다른 상품 카테고리로 확대하고 증정 행사에 결제 할인까지 중복 적용하거나 기존 1+1, 2+1을 넘어 3+2 증정 행사를 확대 도입하는 등 고객 혜택을 높이기 위한 과감한 실험을 시도한다.

특정 개수 이상 구매 시 고정 가격을 적용하는 N개 M원 균일가 할인 행사는 기존 맥주에서 커피, HMR, 스낵 등으로 범위를 늘렸다.

구매 개수에 따라 구간별 할인도 받을 수 있다. CU는 가공유 7종을 4개 이하 구매할 시 2+1 혜택을 제공하며 5개 이상 구매 시에는 개당 900원으로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탄산음료 3종도 5개까지 2+1, 6개부터 개당 1천원에 구매 가능하다. 더 많이 살수록 더 싸게 구매할 수 있는 행사다.

이 밖에도 CU는 정부가 내달부터 트래블 버블(Travel Bubble·여행안전권역)의 시행과 함께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들의 해외여행을 허용하는 추세에 맞춰 이벤트 경품으로 해외 여행상품권도 내놨다.

CU는 7월 행사 상품을 구매한 뒤 홈페이지와 포켓CU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괌, 사이판, 싱가포르 등 백신접종자 대상 자가격리면제 지역이거나 트래블 버블 대상 유력 후보지로 언급되고 있는 국가의 여행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가 해외여행을 희망하지 않을 경우 370만원 상당의 여행사 마일리지를 적립 받을 수도 있다.

 

(사진=옥션)
(사진=옥션)

 

옥션 스마일배송, 여름 맞이 풍성한 F&B 프로모션 진행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 스마일배송이 무더운 여름을 맞아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 다채로운 푸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셀러플렉스 입점 브랜드인 ‘마니커에프앤지’와 첫 번째 브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마일배송 셀러플렉스’는 스마일배송에 입점한 판매자들의 물류센터에서 상품을 바로 출고하여 고객에게 배송하는 방식이다. 고객이 오늘 저녁 6시까지 상품을 주문하면, 당일 출고되어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옥션 스마일배송 단독으로 론칭하는 마니커에프앤지의 신상품 ‘바사삭 프라이드 치킨’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옥션 회원 모두에게 10% 할인 쿠폰을,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2%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옥션 스마일배송을 통해 마니커에프앤지 상품을 구매하고, 포토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 중 우수 상품평을 선정해 총 10명에게 ‘위즈웰 에어프라이어’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7월 16일 발표한다.

행사 기간 옥션 회원 모두에게 각 브랜드별로 최대 12% 할인 쿠폰을,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최대 15%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오늘의 특가 상품 코너에서는 각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최대 21%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초대형 솥 활용 '햇반솥반' 팝업 전시

CJ제일제당은 즉석 영양 솥밥 브랜드 '햇반솥반'을 알리기 위해 초대형 솥과 솥밥 주걱을 활용한 '햇반솥반' 팝업 전시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햇반솥반'이 구현하는 '솥밥으로 지은 밥 맛'을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전시는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다음달 4일까지 운영된다. 27일까지 방문객에게 '햇반솥반'을 증정했으며,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리면 제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CJ제일제당은 이동식 솥을 끌고 다니는 '햇반솥반' 트럭도 지난 18일부터 운영중이다. ‘커밍솥’이라는 문구로 궁금증을 유발하는 '햇반솥반' 트럭은 서울 시내와 경기 지역의 캠핑장, 아울렛, 휴게소, 등산로 등에서 다음달 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게릴라성 이벤트로, 해당 트럭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햇반솥반' 한 박스를 증정한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델리 전문 브랜드 ‘델리셔스’ 론칭 

SPC그룹 ㈜파리크리상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샌드위치와 샐러드 등의 델리(deli) 제품군을 아우르는 카테고리 브랜드인 ‘델리셔스(Deli-cious)’를 론칭한다.

‘델리셔스’는 조리 음식을 뜻하는 ‘델리(Deli)’와 맛있다는 의미의 ‘딜리셔스(Delicious)’에서 착안해 만든 브랜드명이다. ‘파리바게뜨가 직접 만든 인생 델리’를 슬로건으로 전문 연구원들이 맛과 영양의 균형을 최적화하고 신선한 원료를 엄선해 만든 든든한 한끼를 제공한다.

파리바게뜨는 최근 식사 대용으로 건강한 샌드위치와 샐러드 제품을 찾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고자 맛과 건강을 모두 아우르는 ‘델리셔스’ 브랜드를 선보였다.

이에 따라 기존 샌드위치 제품군에는 토종효모빵, 통밀빵 등 건강빵 종류를 확대하고, 샐러드 제품군에는 퀴노아, 렌틸콩, 비트, 오트밀 등 보다 건강하고 다양한 종류의 원료를 추가한다. 또한, 전문 연구원의 레시피로 만든 특제 소스를 사용한다.

이외에도, 채소, 닭가슴살, 과일, 드레싱 등 소비자가 원하는 조합으로 일부 매장에서만 운영하던 나만의 샐러드 ‘픽 마이 밸런스(Pick My Balance)’ 제품 취급 매장도 대폭 확대했다. 이 제품은 일회당 먹기 좋은 양의 채소를 파우치에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