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렛츠와인·놀부·골프존·아워홈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렛츠와인·놀부·골프존·아워홈 外
  • 정단비
  • 승인 2021.07.1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렛츠와인)
(사진=렛츠와인)

렛츠와인, 와인 페어링 픽업 서비스 파트너 ‘페어링 매장’ 확대

와인&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플랫폼 ‘렛츠와인(let’s wine)’이 와인 페어링 픽업 서비스를 함께 운영할 페어링 매장을 확대 모집한다.

렛츠와인은 와인과 잘 어울리는 음식과 제품은 물론, 상황과 공간까지 페어링해 제안하는 플랫폼이다. 지역별 ‘힙플레이스’로 주목받는 스토어들과 함께 와인 페어링 제품 및 음식들을 제안한다. 고객들은 렛츠와인에서 주문한 와인을 페어링 매장에서 픽업하면서 매장 내 비치된 페어링 푸드 등 다양한 제품을 함께 구매하며 와인 페어링을 경험할 수 있다. 또, 페어링 매장의 제품은 렛츠와인에 입점돼있어, 앱을 통해 주문하면 집으로 직접 배송 받을 수도 있다.

 

(사진=놀부)
(사진=놀부)

놀부부대찌개, 1인 가구 겨냥한 ‘부대찌개 밀키트’ 출시

(주)놀부(대표 안세진)의 대표 브랜드 놀부부대찌개가 최근 개시한 식품유통사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간단한 조리 과정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알찬 재료 구성의 ‘부대찌개 밀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놀부부대찌개의 ‘부대찌개 밀키트’는 평소 2~4인의 가족단위에서 즐길 수 있는 용량으로 배달/포장되던 부대찌개를 1인분과 2인분으로 준비하여, 1인 가구 등의 소가구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됐다. 또한 보관이 편리하고 조리 과정이 간단하여 캠핑장에서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부대찌개 밀키트’는 매장에서 먹던 놀부부대찌개만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놀부만의 오리지널 양념과 프리미엄 햄, 각종 야채, 그리고 찌개용 김치, 베이크드빈, 감자 수제비 등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놀부가 직접 생산한 제품으로 맛, 위생, 패키지 등 모든 부분에서 심혈을 기울였으며, 냉동 보관 시 불필요하게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도록 포장을 최소화했다.

 

(사진=골프존)
(사진=골프존)

골프존,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 신제품 '비전홈' 와디즈 펀딩 오픈 하루 만에 사전 배송 물량 완판

㈜골프존뉴딘홀딩스의 자회사인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비대면 시대를 맞아 집에서도 골프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 신제품 ‘비전홈’ 세트 상품이 와디즈 펀딩 오픈 하루 만에 사전 배송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골프존은 올해 연말 ‘비전홈’ 본격 출시를 앞두고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지난 7일(수)부터 와디즈 펀딩 서비스를 통해 크라우드 사전 펀딩을 진행했다. 

‘비전홈’ 와디즈 펀딩은 펀딩 시작 1주일만에, 펀딩 목표치 21,000% 이상을 달성하며 펀딩을 통해 올린 매출액만 6억 5천만 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골프존이 새롭게 선보인 비전홈은 코로나19 여파로 시작된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편의성과 사용성을 한층 높인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로, HDMI 포트가 있는 TV나 빔프로젝터를 스크린으로 사용하며 PC 연결을 통해 시스템을 구동한다. 골프클럽, 골프화, 골프웨어 없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골프존의 현실감 넘치는 스크린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진=일룸)
(사진=일룸)

가구, 가전, 인테리어까지…나에게 딱 맞는 생활공간, 대세는 ‘맞춤형·개인화’

최근 소비자들의 취향과 니즈가 점점 더 세분화됨에 따라 고객의 취향을 정교하게 맞춘 제품과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 특히,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MZ세대들은 수동적으로 기업들이 제공하는 제품을 소비하기 보다, 해외 직구 사이트, 중고거래 플랫폼 등 갈수록 다양해지는 온라인 시장을 누비며 자신의 취향에 꼭 맞는 제품을 골라 구매하는 맞춤 소비를 하고 있다.

개인화된 소비 트렌드에 맞춰 최근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브랜드 ‘일룸’은 ‘반려가구 찾기’ 유형테스트를 선보였다. 일룸의 ‘#이것만큼은일룸으로’ 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반려가구 찾기’ 테스트는 소비자들의 성격 유형 분석을 통해 각각의 일상에 꼭 필요한 ‘이것’이 어떤 가구인지 진단해 이에 꼭 맞는 일룸 제품을 추천해준다. 

 

(사진=캐시워크)
(사진=캐시워크)

캐시워크, 일상 속 멘탈케어 돕는 ‘마음챙김’ 서비스 오픈

헬시테크 플랫폼(Healthy-Tech Platform) 넛지헬스케어㈜의 대표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가 ‘마음챙김’ 서비스를 오픈했다.

‘마음챙김’ 서비스는 ‘나를 위한 마음관리’를 모토로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와 불안감 등 마음의 치유가 필요한 사용자들을 위한 모바일 멘탈케어 서비스다. 

‘마음챙김’은 명상, 이야기, 음악의 3가지 테마로 만나볼 수 있다. 명상은 마음의 안정, 스트레스 감소, 집중력 향상, 감정 컨트롤, 관계 개선을 위한 명상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야기는 고전 명작 오디오북과 심리 에세이를 들을 수 있으며, 음악은 ASMR, 앰비언트, 클래식, 수면음악과 같은 마음 치유에 도움이 되는 사운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마음챙김’은 정신건강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획 단계에서부터 정신과 전문의들의 자문을 받았다. 이를 토대로 모든 음원은 넛지헬스케어가 직접 제작해 사용자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캐시워크 앱 메인 화면 하단의 ‘마음챙김’ 탭을 클릭하면, 오늘의 명언과 함께 다양한 상황별 추천 콘텐츠가 제공된다. 편안한 수면을 위해 마음의 안정이 필요하거나, 본격적인 공부나 업무를 시작하기에 앞서 집중력 및 효율을 높이고 싶을 때, 스스로에게 격려와 응원을 전하고픈 출퇴근 시간 등 일상 곳곳에서 마음 정리가 필요한 순간에 적합하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청취 가능한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이 있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사진=아워홈)
(사진=아워홈)

아워홈, ‘바로’ 즉석국 100만인분 판매 돌파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바로’ 즉석국 100만인분 판매 돌파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최근 캠핑, 등산 등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휴가철을 맞아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아워홈 ‘바로’ 즉석국 시리즈는 아워홈이 2020년 초 출시 이후 간편 국 제품 수요에 힘입어 약 1년만에 100만인분 판매를 돌파했다.

아워홈의 ‘바로’ 즉석국은 별도 조리기구 없이 뜨거운 물만 부으면 바로 완성되는 분말국 제품이다. 제품 라인업은 소고기무국, 소고기미역국, 양지차돌곰탕, 황태해장국 등이며, 제품 형태도 소비자 편의를 고려했다. 간편하게 취식 가능한 용기형 컵 타입과 보관과 휴대가 간편한 박스형 타입이 마련돼 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양지차돌곰탕이 전체 매출액의 34%를 차지하며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그 뒤로 소고기미역국(28%), 소고기무국(25%) 순으로 뒤를 이었다. 인기 제품 3종 모두 양지고기로 국물을 우려내 진한 육수 맛이 일품이다. 특히 양지차돌곰탕은 헛개나무 열매 추출분말을 첨가해 해장용으로도 즐길 수 있다.

바로 즉석국 시리즈는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다. 특히 용기형 컵 타입 제품은 전체 매출 중 87%를 차지했다. 집콕족과 1인 가구의 간편 국 제품 수요와 편의점에서 식사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사진=당신의집사)
(사진=당신의집사)

당신의집사, 코로나 백신 접종한 '안심전문가' 인증제 업계 최초 도입

생활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당신의집사가 업계 최초로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클리너를 확인할 수 있는 '안심전문가' 인증제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당신의집사는 실제 사용자의 후기를 바탕으로 고객이 클리너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전국에 가사청소, 이사청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가사청소 업계는 고객이 가사도우미의 코로나 백신 접종 여부를 확인할 수 없다는 문제를 가지고 있었다. 이 때문에 고객은 가사도우미를 통한 코로나 감염이 우려되더라도 이를 해소할 방법이 없었다. 당신의집사는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클리너를 대상으로 하는 '안심전문가' 인증제를 도입하여 이러한 우려를 해소하였다.

당신의집사는 전문가용 앱에서 접종 백신 종류, 접종 회차, 접종 일자를 수집하여 클리너의 백신 접종 여부를 확인하고, 인증을 마친 안심전문가는 프로필에 '안심 배지'를 부여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