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그룹이 ‘2022년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는 코로나 이후 사업 환경변화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현장조직의 정비를 통해 리테일 사업의 경쟁우위를 확고히 하고 온라인을 비롯한 새로운 사업 영역의 확장 체계를 마련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성과와 역량 중심의 인사를 확대해 새로운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 직무 특성 및 개인 역량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우수한 인재를 균형 있게 배치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조직 전반의 인력 순환을 활성화 하여 미래 인재 육성을 추진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특히, BGF리테일은 지역 거점을 확대해 현장 대응력을 강화시키고, 혁신부문 내 온라인 Biz Lab을 신설하고 e-커머스팀을 이동 배치시켜 최신 트렌드에 맞춘 온라인 사업의 혁신을 도모할 예정이다.
BGF그룹은 이번 인사에서 BGF에코바이오의 홍정혁 대표를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 시키는 등 총 3명의 임원 승진과 총 4명의 신임 본부장, 실장, 권역장, 계열사 대표를 선임했다.
BGF그룹 관계자는 “균형 있는 시각과 업무 역량, 경험을 두루 갖춘 인재를 적극적으로 순환, 육성할 수 있는 조직 구조를 갖춤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 환경 속에 향후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 BGF
<임원 승진>
◇ BGF에코바이오 대표 ▲ 홍정혁 부사장
■ BGF리테일
<임원 승진>
◇ 해외사업실장 ▲ 임형근 상무
◇ 2권역장 ▲ 이인호 상무
<선 임>
◇ 운영지원본부장 ▲ 서기문 본부장
◇ 6권역장 ▲ 홍철기 권역장
◇ 상생협력실장 ▲ 임민재 실장
■ BGF휴먼넷
<선임>
◇ 김민형 대표 (내정 / 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