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일화·GS25·CJ제일제당·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일화·GS25·CJ제일제당·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2.12.02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화, 과일 음료 ‘프레주’ 그린애플·샤인머스캣 2종 출시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가 과일 음료 프레주의 새로운 맛 그린애플, 샤인머스캣 2종을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프레주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열띤 성원과 새로운 맛 요청에 힘입어 출시됐다. 변화하는 과일 선호도 및 고객들의 기호에 맞는 이색과일에 주목해 그린애플, 샤인머스캣으로 새롭게 라인업을 구성했다.

프레주(Frais jus)는 달콤한 과일향을 강조한 일화의 과일 음료다. 과일농축액과 향료, 열량이 낮으면서도 단맛을 내는 대체감미료 수크랄로스를 사용해 신선한 과일맛과 달달한 향을 구현했으며, 망고, 한라봉제주감귤, 파인애플, 복숭아 등의 240ml캔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프레주 240ml캔 ‘그린애플’과 ‘샤인머스캣’이다. 프레주 그린애플은 특유의 청량하고, 새콤한 맛이 어우러져 풋사과 본연의 다채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GS25, ‘카페25 에스프레소’ 달콤하게 진화한다  

GS25가 63만잔 팔린 카페25 에스프레소의 인기에 힘입어 카카오 가루를 토핑한 달콤한 에스프레소를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편의점 커피로는 유일하게 전용잔에 판매하는 카페25 에스프레소를 지난 4월에 출시했다. 현재까지 63만잔이 팔리며 커피 애호가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카페25 카카오에스프레소는 에스프레소에 달콤한 카카오파우더를 가미한 스트라파짜토의 컨셉을 편의점에 맞게 구현한 상품으로 별도의 카카오크리머를 추가해야 한다. 스트라파짜토는 이탈리아 남부 나폴리식 에스프레소로 알려져 있으며 코코아파우더를 자연스럽게 토핑한 것이 특징이다. 출시 기념으로 2+1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2월 말까지 카카오에스프레소 2잔 구매 시 1잔을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로 1잔을 800원에 마실 수 있다. 1잔 가격은 1,200원이다.   

 

CJ제일제당, 식물성 단백질 ‘햇반 플랜테이블 그레인보울’ 출시

CJ제일제당은 곡물 기반 단백질을 한 그릇에 담은 ‘햇반 플랜테이블(PlanTable) 그레인보울(Grain Bowl)’을 론칭했다. 채식 인구 증가, 저탄수화물·고단백 트렌드 확산에 따라 가볍고 부담 없는 식사를 찾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곡물 베이스 카테고리를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햇반 플랜테이블 그레인보울’은 ‘병아리콩 그레인보울’과 ‘할라피뇨 그레인보울’의 2종으로 출시됐다. ‘병아리콩 그레인보울’은 병아리콩, 고구마, 옥수수, 보리 등 각종 곡물 재료를 원물 그대로 담아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할라피뇨 그레인보울’은 멕시칸 음식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검정강낭콩, 할라피뇨 등이 들어있어 보다 이색적인 맛과 향으로 즐길 수 있다.  

‘햇반 플랜테이블 그레인보울’은 26년간 쌓아 온 햇반의 기술력을 통한 ‘신 무균밥 공정’으로 용기 안쪽 깊은 곳에 위치한 내용물까지 완벽하게 살균처리함으로써 상온에서 9개월간 보관이 가능하다. 전자레인지 1분 30초로 조리 방법도 간편하다.  

 

‘타이거 라들러 포멜로’ 신제품 국내 출시

아시아 대표 프리미엄 라거 타이거 맥주가 청량감에 상큼함까지 더한 ‘타이거 라들러 포멜로’를 국내 출시한다. 

‘타이거 라들러 포멜로’는 타이거만의 트로피컬 라거링 양조 기술을 통해 완성한 라거의 톡 쏘는 청량감과 상큼한 풍미가 가득한 포멜로 리얼 과즙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2%의 낮은 알코올 도수로 부담없이 가볍게 마실 수 있다. 

포멜로(pomelo)는 동남 아시아 휴양지에서 쉽게 맛볼 수 있는 자몽 계열 중 가장 큰 과일이다. 맛과 향은 우리에게 익숙한 자몽과 비슷하지만, 신맛과 쓴맛이 덜하면서 부드러운 단맛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타이거 라들러는 지난해 레몬에 이어 자몽 맛을 출시하면서 MZ 세대를 중심으로 소비자의 좋은 반응을 끌어내고 있으며 이번 신제품 포멜로 출시로 총 3가지 맛을 취향에 따라 골라 즐길 수 있게 됐다. 

신제품 타이거 라들러 포멜로는 12월 1일부터 전국 주요 대형 할인마트와 편의점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타이거 전 제품(500ml) 중 4캔을 골라 구입 시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이마트 컬처클럽과 ‘갓생챌린지’ 이벤트 실시

하이트진로음료가 이마트 컬처클럽과 함께 건강 관리가 즐거워지는 ‘하이트제로0.00 X 이마트 컬처클럽 갓생 챌린지’ 이벤트에 나선다.

갓생 챌린지 행사는 이마트 전국 66개 점포의 컬처클럽에서 12월부터 시작되는 겨울 학기 건강 강좌를 수강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요가, 필라테스, 댄스 등 건강 관련 분야 수업 수강생에게 개강 첫 주에 맞춰 하이트제로0.00 350ml 한 캔씩 증정한다. 

이번 협업은 ‘갓생’을 추구하는 MZ세대 라이프스타일에 주목해 기획됐다. 신을 의미하는 갓(God)과 인생이 합쳐진 신조어 ‘갓생’은 MZ세대가 꿈꾸는 성실한 삶을 의미한다. MZ세대는 갓생을 위해 건강을 관리할 때도 즐기는 태도를 잃지 않는 ‘헬시플레저’를 표방하는데, 이러한 MZ세대 수강생을 대상으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하이트제로0.00’ 알리기에 나선 것이다.

하이트제로0.00은 대체 감미료도 첨가되지 않은 무당류, 무칼로리의 ‘올 프리’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다. 리뉴얼 끝에 맥주 본연의 맛인 ‘목젖을 때리는 시원함’까지 구현해냈기 때문에 다이어트 등 건강 관리를 위해 금주를 하고 있는 사람도 참지 않고 맥주를 대신해 마음 편히 즐기기 제격이다

 

인테이크, 분말형 비건 파마산치즈 국내 최초 선봬 

대체식품 푸드테크 기업 인테이크가 비건 파마산치즈 제품을 출시했다.

인테이크에 따르면 그동안 식물성 체다치즈나 슬라이스치즈가 시중에 출시된 적은 있지만, 국내 자체 기술로 만든 식물성 분말형 파마산치즈 출시는 자사가 처음이다. 

이번 신제품은 아몬드 분말을 사용해 파마산치즈 고유의 맛과 식감을 구현했으며, 영양효모로 치즈의 향과 풍미를 잡았다고 인테이크 측은 설명했다. 즉, 우유를 사용하지 않은 덕택에 유제품 소화가 어려운 사람도 섭취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한편 정제소금, 양파, 설탕 등을 조합한 인테이크만의 포뮬레이션 기술로 맛을 더 한 것이 특징이다.

인테이크가 출시한 제품의 정식 명칭은 ‘이노센트 비건 파마산치즈’다. 이노센트 비건 파마산치즈는 인테이크 공식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출시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솥, 12월 수량 한정 신메뉴 ‘사골 우거지 곰탕’ 출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이 국내산 배추 우거지와 부드러운 육질의 소고기를 넣고 진하게 끓여낸 ‘사골 우거지 곰탕’을 수량 한정으로 출시한다.

한솥의 12월 수량 한정 신메뉴인 ‘사골 우거지 곰탕’은 구수한 우사골 육수, 국산 배추 우거지의 은은한 단맛, 소고기의 감칠맛 등 재료 본연에서 나온 맛이 잘 어우러진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사골 우거지 곰탕과 계란후라이를 얹은 밥이 같이 제공되는 이번 신메뉴는 6,500원에 선보인다. 또한 사골 우거지 곰탕만을 단독으로 구매할 경우 4,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한솥의 인기메뉴와 사골 우거지 곰탕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사골 우거지 곰탕 정식 시리즈 3종을 준비했다. 사골 우거지 곰탕 정식 시리즈는 ▲‘빅치킨마요 사골 우거지 곰탕 정식’ 7,900원 ▲‘제육 사골 우거지 곰탕 정식’ 8,900원 ▲‘'참치야채 감초고추장 비빔밥 사골 우거지 곰탕 정식’ 7,500원 등으로 푸짐한 한상 차림의 든든한 메뉴가 만원 이하의 가격이라는 점이 눈에 띈다.

 

 

 

스타벅스,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2일부터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를 비롯해 본격적인 연말 겨울 시즌을 알리는 신규 음료 2종과 푸드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는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티와 얼 그레이 티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블랙 티의 맛에 연유의 달콤함과 부드러운 스노우 폼의 바닐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음료다. 

함께 출시되는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는 연유, 카라멜의 달콤한 풍미와 새콤 달콤한 딸기의 맛이 마치 딸기 케이크를 베어 문 듯한 느낌을 주는 음료로, 스타벅스의 스테디셀러 푸드인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됐다. 

2002년 처음 출시해 지난 20년간 매년 겨울 기간에만 판매되는 스타벅스의 상징적인 계절 음료인 ‘토피 넛 라떼’와 겨울 밤을 아름답게 물들이는 오로라가 살포시 내려앉은 듯한 비주얼의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도 올 연말까지 지속 판매한다.

아울러, 새로운 신규 푸드 2종도 함께 출시한다. 신선한 생딸기와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이 어우러진 새콤 달콤한 떠먹는 케이크로, 지난해 출시돼 많은 호평을 받은 ‘딸기 담은 마스카포네 케이크’를 올해 다시 한번 선보인다. 또한, 꾸덕한 브라우니 위에 고소한 생크림과 향긋한 얼 그레이 크림이 올라간 ‘얼 그레이 초콜릿 케이크’도 2일부터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