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집에서도 카페처럼…‘나만의 베이커리 카페’ 기획전 개최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고물가에 집에서도 카페처럼 즐길 수 있는 ‘나만의 베이커리 카페’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스타벅스, 일리, 블루보틀, 프릳츠 등 유명 카페 브랜드의 네스프레소 호환 커피 캡슐을 할인 판매한다.
커피와 함께 하기 좋은 디저트들도 제안한다. 후기 수 999개가 넘는 인기 제품들로, 담백한 베이커리부터 달콤한 마시멜로 등을 최대 35% 저렴하게 만날 수 있다.
커피머신 관련 아이템들도 선보인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인피니시마 제품은 선착순 36% 특가 판매하며, 지니오 베이직, 지니오 터치 모델도 할인한다. 분위기 있는 홈카페를 만들어주는 우드 트레이, 버터나이프, 머그잔 등도 준비했다.
GS25, 핑크빛 ‘딸바 막걸리’ 업계 단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국내 대표 전통주 술도가 남한산성소주와 손잡고 ‘딸바 막걸리’를 업계 단독 출시한다.
‘딸바 막걸리’는 인공향, 인공색소, 아스파탐 등을 사용하지 않고 진짜 과일로 맛을 낸 프리미엄 막걸리 상품이다.
특히, 국내산 쌀로 잘 발효한 막걸리에 딸기, 바나나 등을 갈아 넣어 과일 본연의 달콤한 풍미와 부드러운 질감 등을 제대로 살렸으며 기존 막걸리와 다른 분홍빛을 색감으로 시각적인 차별화까지 잘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GS25는 MZ세대의 취향에 맞춘 새로운 전통 주류 등이 기존 강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시장을 재편·확장하는 효과를 만드는 성공 공식에 맞춰 ‘딸바 막걸리’ 출시를 추진했다.
일화, 제로 슈거 음료 ‘맥콜 제로’ 출시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오는 16일 설탕을 빼 칼로리를 크게 낮춘 ‘맥콜 제로’를 신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맥콜에 대한 소비자들의 열띤 성원과 지속적인 제로 라인 출시 요청에 힘입어 출시됐다. 헬시트레저 열풍 및 제로음료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는 점도 반영했다.
새롭게 출시한 맥콜 제로는 보리추출액 10% 및 비타민 3종이 함유돼 있어 기존 맥콜의 구수한 보리맛과 영양을 유지하면서 당 섭취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제로 슈거’ 음료로 개발한 제품이다. 수크랄로스, 아세설팜칼륨 등 대체감미료를 사용, 당과 칼로리를 낮춰 건강 걱정없이 음료를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맥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그대로 살리면서, 기존 디자인에 블랙 컬러를 적용해 제로 슈거 제품 특성을 고급스럽게 강조했다. 250ml 캔과 1.5L 페트 두가지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은 출시 당일인 16일 오후 7시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특가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맥콜 제로는 일화공식몰을 비롯해 쿠팡, 지마켓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3월 말부터는 전국 주요 편의점 및 할인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위메프, 노 마스크 영향…여자는 화장품, 남자는 면도용품 구매 증가
위메프는 최근 2주간(1월 30일~2월 12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실내 마스크 해제와 관련한 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먼저 자외선 차단과 피부 톤 보정에 도움을 주는 톤업 선크림(684%), 루스 파우더(128%), 쿠션 팩트(119%) 등 색조 화장품 수요가 크게 늘었다. 이밖에 피부 마사지기(295%), 전동 세안기(105%) 등 미용 기기도 증가세를 보였다.
마스크 착용의 일상화로 피부나 입술 화장을 생략하던 여성들이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되며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한 방송사에서 여성을 대상으로 조사한 내용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69%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시, 색조 화장품을 더 살 것’이라고 답했다.
남성 외모 관리에 도움을 주는 상품도 판매가 증가했다. 남성들 또한 마스크 해제로 미용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 면도날(96%), 면도기(80%) 같은 면도 용품 상승 폭이 컸고, 코털 제거기도 전년 대비 매출이 10% 늘었다.
스타벅스 ‘로맨틱 뱅쇼 세트’ 출시…한정 판매
스타벅스 코리아가 소중한 사람들과의 로맨틱한 추억을 선물할 ‘로맨틱 뱅쇼 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로맨틱 뱅쇼 세트’는 집에서 간편하게 논알콜 뱅쇼를 만들어 마실 수 있는 홈카페 세트로, 사랑스러운 패키지와 영롱한 색감의 음료 비주얼로 밸런타인 데이 등 기념일에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선물용으로 좋다.
구성품으로는 뱅쇼 베이스와 레몬, 딸기 등의 건조 과일, 시나몬, 월계수 등의 건조 향신료로 구성돼 있으며, 베이스와 물, 향신료 등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절해 청량한 아이스 뱅쇼 혹은 달콤한 따뜻한 뱅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는 집에서 간편하게 커피, 티, 뱅쇼 음료 등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홈카페 세트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 지난 1월 12일 ‘홈카페 라떼 세트’를 출시한데 이어, 1월 20일에는 지난해에 출시돼 큰 인기를 끌었던 ‘뉴이어 시트러스 티’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릴랙싱 시트러스 티 세트’를 선보이며, 선물용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파파존스, ‘그린잇 식물성 피자’ 조기 품절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한국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전격 출시한 식물성 피자가 예상 수준을 훌쩍 뛰어넘는 주문세례에 조기 품절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파파존스 피자는 지난 6일 영국 비건협회(비건 소사이어티)에서 인증한 33년 전통의 sheese사 비건치즈와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한 ‘그린잇 식물성 마가리타’와 ‘그린잇 식물성 가든 스페셜’ 2종을 출시하면서 국내 비건(vegan) 인구를 겨냥, 프리미엄 피자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개척했다는 평을 받았다.
새롭게 출시된 식물성 피자는 출시 9일 만에 대다수 매장에서 조기 품절되며 식물성 피자에 대한 소비자들의 폭발적 관심을 입증했다. 실제 파파존스 식물성 피자의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자사 온라인 주문채널(PC, 모바일, 앱)을 통한 신규 유입 고객이 약 20%를 차지했다.
해태, 갓 구운 버터 콘 스낵 ‘구운 버터’ 출시
해태제과가 버터로 만든 옥수수 스낵 ‘구운 버터’를 출시했다. 구워먹으면 더 맛있는 ‘양파’, ‘대파’, ‘새우’ 등을 열풍으로 구워 만든 구운시리즈의 신작이다.
각종 요리에서 감칠맛을 더하는 ‘버터’는 구운 스낵과 환상 궁합이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고온의 열풍에 구워 느끼함 없이 담백한 것이 특징.
버터와 ‘꿀 조합’을 찾아 버터 맛 디저트, 음료를 찾는 젊은 트렌드를 반영했다. 그간 버터로 만든 과자들은 있었지만 ‘콘 스낵’은 이번이 처음이다.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버터와 옥수수의 꿀 조합을 찾은 것.
버터와 옥수수의 맛 궁합을 위해 공정도 바꿨다. 쌀이나 수수가루를 반죽에 섞던 기존 방식 대신 옥수수로만 반죽을 만들었다. 여기에 시즈닝도 반죽에 섞지 않고 과자 겉면에 입혔다. 덕분에 한 입 먹으면 첫 맛은 버터의 달달함이, 이어 옥수수의 고소함이 느껴지며 씹을수록 달콤고소한 맛이 조화롭게 퍼진다.
버터 맛은 한층 깊고 진하다. 버터시즈닝은 다른 버터 스낵 2배가 넘는 13%로 최고 수준. 바로 짠 신선한 우유로 만들어서 전세계인들이 사랑하는 호주산 버터를 사용해 더 깊고 진하다. 여기에 짭짤한 미국산 체다치즈를 넣어 ‘단짠’ 케미도 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