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일화·동원디어푸드·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일화·동원디어푸드·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3.04.1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화, 혼술·홈술족 겨냥 ‘초정토닉워터 제로 홍매실·시소’ 출시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가 MZ세대를 중심으로 커지고 있는 하이볼 등 트렌드에 발맞춰 ‘초정토닉워터 제로 홍매실·시소’를 신규 출시했다.

최근에는 홈술, 혼술이 하나의 주류 문화로 자리잡으면서 하이볼(위스키+토닉워터), 소토닉(소주+토닉워터) 등의 인기도 높다. 이에 따라 개인 취향에 맞게 술과 섞어 먹는 믹서류 제품을 찾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일화는 기존 초정토닉워터의 인기에 더해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플레이버를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라인업을 확장했다.

‘초정토닉워터 제로 홍매실·시소’는 기존 매실 음료와 다르게 고급스러운 홍매실 향을 구현, 홍매실의 달콤, 상큼한 느낌과 시소(Shiso)의 신선한 맛을 더욱 강조했다. 달콤한 홍매실 향과 상쾌하면서 화한 시소 향의 조화로 이국적 풍미와 청량감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만큼, 이색적인 맛에 호기심을 느끼는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제로 열풍을 반영해 칼로리를 제로 수준으로 낮춘 것도 특징이다.

 

“전통주, 페어링 안주까지 갖췄다”…더반찬&, 전통주 전문관 ‘더주막’ 오픈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집밥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전통주 전문관 ‘더주막’을 오픈하고 전통주 온라인 판매 서비스를 시작했다. 

전통주 전문관 ‘더주막’에는 전문 소믈리에가 엄선한 전국 각지의 전통주가 한 데 모였다. 각종 SNS에서 프리미엄 막걸리로 유명한 ‘해창 생막걸리’, 대한민국 제19호 식품명인 우희열 명인이 만든 ‘한산 소곡주’, 대한민국 제27호 식품명인 박흥선 명인이 만든 ‘솔송주’ 등 16종의 전통주로 구성됐다.

더반찬&은 전통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페어링 안주도 선보인다. 500여 가지 가정간편식(HMR) 가운데 ‘광주별미소고기육전’, ‘들깨버섯전골’ 등 전통주와 잘 어울리는 대표 요리를 선별해 페어링 안주 세트 8종으로 마련했다. 

전통주와 더반찬&의 다양한 요리들을 모아 한 번에 배송하는 ‘합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은 주문한 전통주와 요리를 각각 다른 날짜에 배송 받지 않고 같은 날짜에 받을 수 있어 편의성이 높고 배송비 절감도 가능하다. 일부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주문 당일 오후 10시에서 익일 오전 7시 사이에 상품을 배송하는 새벽 직배송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GS리테일, 고물가에 ‘솥밥 압력솥’, ‘레스토랑 간편식’ 등 홈스토랑 상품 인기

유명 맛집 음식을 즐기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GS25와 GS샵은 홈스토랑 상품 강화에 나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지난 3월 3일 TV홈쇼핑에서 ‘5분 바로밥 압력 누룽지 가마솥’을 론칭했다. 가마솥 밥을 5분 만에 만들어주는 압력솥으로, 대나무 받침과 뚜껑도 포함돼 있어 한정식집 솥밥을 그대로 연출할 수 있다. 

올해 1월 초 용리단길 최고 맛집 중 하나인 ‘몽탄’과 협업해 출시한 ‘몽탄 양파고기볶음밥’과 ‘몽탄 돼지온반’이 대표적인 예다. GS리테일 간편식 전문 브랜드 심플리쿡이 100개 이상의 시제품 테스트를 거쳐 개발한 덕분에 ‘몽탄’ 매장의 실제 메뉴 맛을 잘 살렸다고 평가받고 있다. 실제로 3월 판매량이 전월비 380% 급증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우선 GS25는 지난 6일 심플리쿡 ‘남영돈 돼지김치찌개’와 ‘삼원가든 갈비육개장’를 출시했다. ‘남영돈 돼지김치찌개’는 서울에서 손꼽히는 고기 맛집 ‘남영돈’의 대표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든 상품으로 항정살과 묵은지를 끓여 풍미 넘치는 시원한 국물을 자랑한다. 또한 ‘삼원가든 갈비육개장’은 미슐랭 식당이자 백년가게로 선정된 압구정 맛집 ‘삼원가든’의 대표 식사 메뉴 ‘갈비육개장’을 구현한 상품으로 갈비살, 토시살, 고사리 등을 넉넉하고 푸짐하게 담아냈다.

 

스타벅스 ‘슈크림 라떼’ 출시 18일만에  200만잔 판매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3월 21일에 출시한 ‘슈크림 라떼’가 2017년 첫 출시 후 가장 빠른 속도인 18일만에 200만 잔 판매를 기록하며 올 봄 역대급 인기를 이끌고 있다. 

‘슈크림 라떼’는 천연 바닐라 빈을 사용한 슈크림에서 느껴지는 바닐라 특유의 진하면서도 달콤한 풍미와 우유, 에스프레소의 조화가 특징이다. 

특히 올해 ‘슈크림 라떼’의 200만잔 돌파는 출시 이후 지난 7년 중 가장 빠른 판매 속도로, 현재까지의 누적 판매량은 총 1600만잔을 넘어섰다. 이는 스타벅스 한국 진출 24년 역사상 스타벅스의 계절 음료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수량이기도 하다.

‘슈크림 라떼’는 스타벅스 코리아 음료팀이 지난 2017년 1년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자체 출시했던 음료로, 개발 당시에도 슈크림 소스 및 원부재료의 배합 등을 위해 3백여차례가 넘는 실험과정과 수십번의 패널 시음 테스트를 통해 현재의 맛을 구현해 낸 것으로도 유명하다. 

 

컬리, ‘참기름·들기름 취향 찾기’ 기획전 개최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다채로운 풍미를 가진 ‘참기름·들기름 취향 찾기’ 기획전을 개최한다.

고소함의 대명사인 참기름과 들기름은 깨의 종류, 착유 방법에 따라 다양한 맛과 향이 존재한다. 마켓컬리는 깨가 기름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로스팅 여부와 추출 온도에 따라 분류했다. 대표적으로 ‘쿠엔즈버킷’은 국산 깨를 49도 미만에서 착유하는 냉 압착 개념을 소개한 브랜드다. ‘마정기름집’은 3대째 가업을 잇고 있는 브랜드로, 깨의 선정부터 보관까지 철저하기로 유명하다.

산뜻함, 너티함 등 다른 매력을 담은 ‘참기름·들기름 취향 찾기 샘플러’ 2종은 이날부터 오는 20일까지 컬리 러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판매된다. 취향에 따라 참기름 혹은 들기름 선택이 가능하다. 20일 오전 11시 이후부터 제품 소진 시까지는 모든 컬리 고객이 구매할 수 있다. 

 

면사랑, 냉동밀키트로 여름 비빔면 시장 공략한다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이 냉동밀키트 여름면 라인업을 리뉴얼하면서 올 여름 본격적인 비빔면 경쟁에 뛰어든다. 

올 여름 면사랑은 기존 인스턴트 비빔면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냉동밀키트 비빔면으로 승부수를 던질 예정이다. 냉면, 쫄면, 막국수 등 주요 여름면을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리뉴얼한 것이다. 새롭게 리뉴얼 출시된 제품들은 아삭한 야채의 식감을 개선하고, 소스의 깔끔한 맛을 더욱 살리는 등 소비자 입맛을 저격하고 있다.

면사랑의 비빔면 밀키트는 ‘오장동식 간재미 회냉면’, ‘언양식 소불고기 쫄면’, ‘춘천식 비빔 막국수’ 3종으로 그 동안 비빔면에만 익숙해져 있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넓혀주는 구성이다. 풍부한 고명이 함께 담겨있어 별도의 재료 준비가 필요 없는데다, 2인 구성으로 포장돼 있다.

 

아임닭, 기름에 튀기지 않은 고구마 100% 바삭칩 영양 간식 출시

닭가슴살 브랜드 아임닭에서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강 간식 ‘고구마 100% 바삭칩’을 출시했다.

제품은 고구마를 기름에 튀겨내는 유탕처리 방식을 사용하지 않고 고온 프레스 방식으로 구워 내 얇고 담백하다. 또한 설탕을 카라멜라이징한듯 달콤한 고구마 풍미가 진하게 느껴지고 똑똑 부러지는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합성첨가물도 들어있지 않아 성인 간식은 물론 어린이, 임산부 등 온 가족이 안심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우유,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함께 먹으면  색다른 맛을 즐길 수있다. 

고구마 100% 바삭칩 출시를 기념해 공식몰에서 해당 제품을 할인 판매 중이며, 구매 시 군고구마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