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SK온·골프존·코웨이 外
[기업 소식] SK온·골프존·코웨이 外
  • 정단비
  • 승인 2023.07.2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온, 국내 배터리 기업 최대 안전성 평가센터 개소

SK온은 26일 충남 서산 배터리 공장에 국내 배터리 기업 중 최대인 연면적 3,392㎡ (약 1,026평) 규모 ‘SK온 배터리 안전성 평가센터’를 최근 개소했다고 밝혔다. 

SK온 배터리 안전성 평가센터는 국내 배터리 기업 최초로 단일 시설 안에 안전성 평가 분야 ‘원스톱 솔루션’ 기능을 갖췄다.  

이 곳에서는 ▲다양한 안전성 검증 시험 ▲컴퓨터 단층촬영(CT)장비를 활용해 배터리 상태나 발화 원인 등을 파악하는 비파괴분석 ▲배터리 해체를 통한 구조 분석 등이 가능하다. 제품 안전성을 확인하는 단계부터 심층 분석을 거쳐 개선을 위한 자체 연구개발 단계까지 단번에 이뤄지는 셈이다.

이에 따라 SK온은 시간, 비용을 포함해 연구 효율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기존에는 대전 배터리연구원 내 모듈 안전성 평가동에서 안전성 시험을 거친 뒤 시험이 끝난 배터리를 외부 업체에 의뢰해 CT장비로 분석했다. 이후 SK온이 다시 배터리를 회수해 해체 및 분석해야하는 과정을 거쳐야만 했다.

SK온은 현재 주요한 시험 설비들을 센터에 반입 중이다. 올 10월까지 모든 설비를 갖춘 뒤, 전기차 배터리 셀ž모듈ž팩 및 에너지저장장치(Energy Storage System, ESS) 랙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시나리오 별 안전성 시험을 수행할 계획이다.

 

인터파크, 올해 6월 월간이용자수 1,700만 명 돌파

인터파크의 올해 6월 월간이용자수(MAU)가 1,700만 명을 넘어섰다.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인터파크의 올해 6월 MAU는 1,713만 명으로 전월(1,395만 명)에 비해 23% 증가했다. 특히 지난 4월 커머스(쇼핑+도서) 부분을 매각해 여행과 티켓으로 사업을 재편한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또 엔데믹 첫해인 올해 1~4월 MAU인 1,200만~1,300만 명대(커머스 제외 집계)를 크게 웃돈다.

인터파크 트래픽이 6월에 급증세를 나타낸 것은 코로나로 억눌렸던 해외여행 및 여가 수요가 여름 성수기를 맞아 급증하는 가운데 파격적인 브랜드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선보인 것이 주요 배경으로 풀이된다. 


 

이케아 코리아, ‘나만의 수납 솔루션’ 행사 진행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수납을 위한 홈퍼니싱 제품을 20% 할인하는 ‘나만의 수납 솔루션’ 행사를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많은 사람들이 자녀의 여름 방학 동안 집을 단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아이들과 함께 장난감, 책, 옷가지를 정돈하며 정리 습관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을 이케아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 멤버 대상으로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주요 행사 제품으로는 ▲아이의 수면, 공부, 수납, 놀이 공간을 한번에 꾸밀 수 있는 스모스타드(SMÅSTAD) 로프트침대프레임+책상/수납장 ▲드뢰나(DRÖNA) 수납함 등 다양한 액세서리와 조합해 크고 작은 물건을 깔끔하게 정리하기 좋은 칼락스(KALLAX) 선반유닛 ▲공간 크기, 가족의 생활 습관에 따라 자유롭게 유닛을 조합해 맞춤형 수납 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는 플랏사(PLATSA) 옷장 등이 있다. 

 

두나무, 집중호우 피해 복구 성금 3억원 기부

블록체인 및 핀테크 기업 두나무는 최근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이재민 구호와 신속한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성금 3억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25일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호우 대처상황 보고에 따르면 이날 6시까지 잠정 집계된 시설 피해는 1만1000건을 넘어섰고, 1534세대 주민 2312명이 대피시설에 머무르며 자택으로 복귀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농작물 침수와 농경지 유실 등으로 인한 피해 면적은 총 3만6000여 헥타르(ha)로 여의도 면적의 약 124배에 달한다. 

계속되는 집중호우로 인적·물적 피해 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두나무의 구호 성금은 전국 수해 현장을 중심으로 구호 물품 제공, 이재민 주거 지원, 가전제품 및 재해 사각지대인 사회복지시설 피해 복구 등에 주로 사용될 예정이다.

 

골프존, 모바일 골프 게임 ‘골프존M’ 신규 모드 및 CC 업데이트 진행

㈜골프존은 지난달 27일 글로벌 정식 런칭한 모바일 골프 게임 ‘골프존M: 리얼스윙’ 첫 번째 메인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모드와 국내 신규 코스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현재 게임에서는 △싱글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챌린지 모드’ △전 세계 다양한 골퍼들과 1:1 매치 플레이가 가능한 ‘배틀존 모드’ △매달 열리는 ‘정규대회 모드’를 지원한다. 출시 후 진행된 첫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모드로 △골퍼들이 자신의 한계에 도전한다는 컨셉의 ‘본좌의 골프’ 모드가 추가됐다. ‘본좌의 골프’ 모드는 18홀까지 연승을 목표로 AI와 대결을 펼치는 플레이로, 패배 시 하루 최대 3회까지 재도전이 가능하다. 도전 난이도는 아마추어, 프로, 투어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연승과 홀 결과에 따라 본좌의 골프 모드 보상 및 추가 보너스가 지급된다. 

국내 신규 CC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국내에서 난코스로 정평이 났으며 2016년 아시아 톱10 챌린지 코스로 선정된 장수CC와 자연친화적인 코스가 특징인 안동레이크 GC가 신규 업데이트됐다.

신규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총 세 가지로 첫 번째 ‘업데이트 출석 이벤트’에서는 업데이트일부터 14일간 게임에 7회 접속을 하면 매일 게임 내 사용 가능한 보석을 지급하고, 최종 7일차 보상으로는 비전 클럽 세트 아이템을 선물한다. 두 번째는 신규 모드명을 딴 ‘본좌의 골프 이벤트’로 해당 모드의 도전 횟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고, 최종 보상으로는 프리미엄 뽑기권을 선물한다. 

 

코웨이, 저수압 특화형 ‘룰루 스스로케어 비데’ 출시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저수압 환경에도 제약 없이 설치 가능한 ‘룰루 스스로케어 비데(BAS39-A)’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저수압 특화형 스스로케어 비데는 내장형 저수압 펌프를 탑재해 수압이 낮은 환경에서도 완벽한 성능을 구현하는 제품이다. 

신제품은 필터부터 노즐, 도기까지 위생 관리 기능도 한층 강화했다. 프리마이크로필터를 탑재해 언제나 깨끗한 물을 공급하며 노즐부는 오염에 강한 스테인리스를 적용했다. 또한 오염 물질이 직접 닿을 수 있는 노즐팁과 덕트를 분리형 구조로 설계해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코웨이 룰루 스스로케어 비데는 99.9% 살균 인증받은 모듈에서 만든 살균수가 노즐과 도기를 위생적으로 관리하며,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항균 인증 변좌를 적용해 언제나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공기 방울과 합쳐진 미세한 물방울이 풍성한 물살을 만드는 ‘Air+ 세정’ 기능을 탑재해 시원하고 강력한 세정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비데를 사용하지 않는 시간 동안 변좌와 온수 온도를 낮게 설정하는 절전모드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저수압 특화형 스스로케어 비데는 방문 관리 서비스 제품으로 렌탈 구매 시 2개월마다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꼼꼼하게 관리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