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한콜라보-제이비팜, 청년 로컬 활성화 및 스마트팜 육성을 위한 MOU 체결
청년정책 정보 플랫폼 ‘열고닫기’를 운영하는 도도한콜라보와 귀농 인프라 구축 및 스마트팜 개발 기업 제이비팜은 한국방송회관 코바코홀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양 기업은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귀농마을 조성 프로젝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도도한콜라보의 열고닫기 서비스와 연계해 청년과 지역의 연결하고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수집·제공할 수 있도록 하며, 제이비팜은 스마트팜 개발과 역량을 통해 농업 생산성 향상 및 청년 일자리 창출, 귀농을 바탕으로 한 경제적인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콘 사관학교 ‘스타벤처스’ 스타이노베이션 2기 5개사 모두 투사유치 성공
스타벤처스는 3개월간 ‘스타벤처스 팁스 공동프로그램’을 통한 2기팀 컴퍼니빌드 결과, 폐식용유 재활용·바이오디젤 기업 ‘그린다’, 반려동물 온라인 홈케어 ‘십일리터’, 모빌리티 관제 플랫폼 ‘로비고스’, 앱제작 어플 ‘꾸러기수비대’, 프리미엄 반찬 편집숍 ‘도시곳간’ 등 5개 육성기업이 잠재력과 혁신성과를 인정받아 5개사 모두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으며, 10여개 벤처투자사 및 엔젤로부터 SEED 및 프리시리즈, 시리즈A, 브릿지 투자를 유치하는 등 성과를 일궈냈다고 밝혔다.
‘스타 이노베이션 2기’는 올해 3월 SK증권과 개최한 유니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으로, 접수 1주일 만에 스타트업 200여팀이 지원하며 성황을 이뤘다. 리사이클 및 바이오디젤, 전고체 전해질 생산, 모빌리티 관제 솔루션, 온실가스 저감 솔루션 등 총 20개 혁신창업기업이 ‘스타어벤저스’로 최종 선발됐다.
이번에 ‘스타벤처스 팁스 프로젝트’를 통해 팁스에 선정된 스타어벤저스 5개사는 ESG, 초격차기술, 글로벌 물류 TMS(운송·배송·재고관리시스템) 등 세계적 산업 메타트렌드로 각광받는 강력한 아이템과 기술력을 보유했으며, 꾸준한 매출신장과 성과를 보여 기관투자가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예비 유니콘 기업이다.
알스퀘어 디자인, 고객 불편 해소 위한 ‘1·3·5 홀 서비스’ 선보여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 알스퀘어가 인테리어·건축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1·3·5 홀(whole) 서비스’를 선보인다.
알스퀘어는 하자 및 A/S 요청 발생시 접수 후 △‘1일’ 내 현장소장 배정 △‘3일’ 내 방문 △‘5일’ 내 보수 진행(안전 문제일 시 1일 이내)에 나서는 ‘1·3·5 홀 서비스’를 인테리어 디자인 자회사 알스퀘어디자인을 통해 진행한다.
알스퀘어디자인은 1·3·5 홀 서비스 외에도 전용 고객 창구를 운영하고, 준공 후 하자 및 A/S가 발생할 수 있는 시점부터 6개월 간격으로 정기 미팅을 하며 고객의 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8퍼센트,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서 온투업 저변 확대 도모
온라인투자연계금융(P2P금융) 서비스 8퍼센트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에잇퍼센트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에 참여해 회사를 소개하는 자리를 갖는다.
본 행사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진행되며 8퍼센트는 핀테크관, 금융관, 협력관, 글로벌관으로 구분된 전시관 중 핀테크관에서 부스를 운영한다.
산업을 개척해 온 8퍼센트는 행사 기간 중 ‘더 넓은 금융의 기회’를 테마로 독자적인 신용평가모형(E-index)을 통한 중금리 대출, 사회 문제를 해결하며 가치있는 투자로 거듭나고 있는 핀테크 기술을 소개한다.
아울러, 본 행사가 국내 대표적인 핀테크 박람회라는 특성을 고려해 8퍼센트 이효진 대표, 최고기술책임자인 이호성 부대표가 참관객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오픈채팅방을 운영하고, 럭키드로우(명함 추첨) 등의 이벤트를 통해 업계 관계자들과 만난다.
콴다, 생성형 AI 기반 문제 풀이 튜터 베타 출시…하반기 미국 진출한다
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 운영사 매스프레소가 생성형 AI 기반 문제 풀이 튜터 ‘폴리’의 베타 버전 출시와 하반기 미국 시장 진출 계획을 밝혔다.
콴다 앱 내 기능으로 출시된 생성형 AI 기반 문제 풀이 튜터 ‘폴리’는 올해 3월 일부 유저들을 대상으로 공개된 LLM 기반 문제 풀이 봇 ‘콴다봇’의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기능 검증을 통해 얻은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소통 기능 성능이 강화됐다.
매스프레소는 오랫동안 아시아 대표 교육 앱으로서 쌓아온 58억 건의 교육 도메인 특화 데이터와 AI 기술력을 활용해 LLM 기반 AI 튜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교육에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정확한 정보 제공인데, 현재 GPT4의 가장 큰 결함은 환각(틀린 정보를 진짜처럼 답하는 현상)이다.
매스프레소는 AI 튜터의 시장 확장을 목표로 올해 하반기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 영어권 국가에서 가장 큰 사교육 시장을 보유한 미국에서 유저 트래픽 확보를 통해 시장을 선점하고, 모델 학습에 가장 효과적인 영어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축적해 모델의 정확도를 높일 것으로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