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리바게뜨·해태·㈜아성다이소 外
[유통 단신] 파리바게뜨·해태·㈜아성다이소 外
  • 오정희
  • 승인 2024.01.1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뜨, ‘2024 베리 굿 딸기 페어’ 진행

파리바게뜨가 신선한 겨울 딸기를 원료로 ‘2024 베리 굿 딸기 페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싱싱한 생딸기를 활용해 눈으로 한 번, 맛으로 또 한번 즐길 수 있는 빵을 내놓았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핑크 마블 데니쉬 빵 사이사이에 상큼한 딸기요거트 크림을 샌드한 ‘핑크스트로베리 데니쉬’ △쫀득한 찰떡으로 감싼 딸기와 마스카포네 치즈가 어우러진 ‘생딸기 찰떡앙빵’ △귀여운 커피콩 모양 빵에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와 달콤한 초콜릿을 더하고 상큼한 딸기를 얹어 3가지 매력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마스카포네 딸기 초코크림빵’ △달콤한 크림에 바삭한 쿠앤크, 상큼한 생딸기가 어우러진 ‘생딸기 쿠앤크 샌드’ △고소한 계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몽실몽실 부드러운 빵 속 마스카포네 치즈와 딸기잼을 넣은 ‘딸기 사르르왕구름빵’ △바삭한 파이 사이에 달콤한 크림과 상큼한 딸기잼이 샌드된 ‘바삭 딸기크림파이’ 등이다.

또한, △바삭 고소한 프랑스식 타르트에 싱싱한 생딸기와 풍미 가득한 치즈 크림을 더한 ‘생딸기 프렌치타르트’ △부드러운 케이크 시트에 바닐라빈이 콕콕 박힌 커스터드크림, 달콤한 생크림, 딸기 콤포트와 신선한 생딸기로 맛과 식감까지 살린 ‘생딸기 프리지에’ 케이크도 눈길을 끈다.

 

 

해태, MZ맛집 갓잇과 컬래버 ‘구운감자 치폴레타코맛’ 출시

해태제과 구운감자가 SNS 화제의 타코 맛집인 ‘갓잇’과 만났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타코를 즐길 수 있는 구운감자 치폴레타코맛을 출시한다. 40만 개를 생산해 한정 판매하는 구운감자 갓잇 에디션이다.

새롭고 이색적인 맛에 열광하는 젊은 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MZ세대 인기 타코 맛집인 ‘갓잇’과 손 잡았다. 갓잇의 첫 협업이라 더욱 특별하다. 오독오독 씹히는 경쾌함과 구워 만든 담백함이 특징인 구운감자라 타코와 환상의 조합을 이뤘다.

구운감자 치폴레타코맛은 갓잇의 베스트 메뉴인 포크 타코에 치폴레 소스를 얹은 듯한 이국적인 맛이 특징. 할라페뇨 고추 맛을 내는 치폴레타코맛 시즈닝을 입혀 향긋한 알싸함과 훈연향이 입안에서 조화롭다. 돼지고기 시즈닝으로 깊고 진한 풍미까지 구현해 타코의 맛이 그대로라는 평이다.

새로운 만남에 걸맞게 구운감자도 새 옷을 입었다. 멕시코 전통의상 판쵸(Poncho)와 챙이 넓은 모자인 솜브레로(Sombrero)를 걸쳐 이국적인 모습도 매력적이다. 갓잇의 캐릭터와 시그니처 컬러인 초록색을 활용해 과자를 즐기면서도 인기 맛집에 온 듯 한 특별한 경험도 선사한다.

 

㈜아성다이소, 福(복) 받으세요! ‘복을 부르는 상품 시리즈’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복을 부르는 상품 시리즈’를 진행한다.

이번 시리즈는 부엉이, 해바라기, ‘福(복)’자 등 복의 의미가 담긴 디자인을 적용해 새해맞이 인테리어나 선물하기 좋은 상품들로 구성했고, 인테리어용품, 거실용품, 포장용품 등 총 3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인테리어용품은 재물, 장수, 지혜를 의미하는 ‘부엉이’와 생명력, 재물, 행운을 뜻하는 ‘해바라기’를 모티브로 한 상품들이 눈에 띈다. ‘마크라메 부엉이 걸이장식’은 실이나 끈으로 매듭을 지어 소품 등을 만드는 ‘마크라메’ 공예 방식을 사용해, 부엉이가 나무 위에 앉아있는 모습을 형상화한 장식소품이다. 흰색 매듭에 진갈색 눈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허전한 벽면이나 문고리에 걸어두기 좋다. 

거실용품은 ‘福(복)’자가 디자인된 발매트와 거실화를 화이트, 그린, 브라운 3가지 컬러로 구성했다. ‘복을 부르는 발매트’는 중앙에는 ‘福(복)’자를 큼직하게, 테두리는 전통적인 창틀 느낌으로 디자인해, 마치 커다란 부적 같은 느낌을 주는 재미있는 상품이다. ‘복을 부르는 거실화’도 ‘福(복)’자가 발등 부위에 수놓아져 있다. 


 

스타벅스, 청년 취업 활성화 위한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가 스타벅스 ‘종로R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으로 전환 운영하며, 1월 9일 JA 코리아와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스타벅스 코리아가 매장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점포에서 판매되는 상품 한 개당 300원을 파트너 기관(NGO)에 기부해 지역사회 발전과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는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는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을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매장으로 운영하며, 운영 목적에 따라 교육의 중심지이자 학원가, 서점 등이 인접해 청년들의 활동이 많은 지역 중 하나인 종로 지역의 ‘종로R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으로 최종 선정했다.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 오픈을 기념하며 1월 9일 ‘종로R점’에서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 JA 코리아 이은형 대표 등이 참석해 청년 취업 활성화 활동을 위한 업무 협약식 및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스타벅스는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에서 판매되는 상품 한 개당 300원씩을 적립해 연간 1억 원의 청년 취업 활성화 기금을 조성해 JA 코리아에 전달할 예정이다. 


 

하림 피플러스, 하림몰에서 새해맞이 특별 기획전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1월 21일까지 하림몰에서 ‘하림 피플러스와 체력 집중관리 시작’ 기획전을 진행한다. 새해를 맞아 건강 관리를 다짐한 소비자를 위해 분리닭가슴살단백질(ICBP)로 만든 피플러스 제품을 비롯해 닭가슴살 제품과 다이어트 도시락 등을 대폭 할인 판매한다. 

먼저 닭가슴살에서 추출한 분리닭가슴살단백질로 만든 단백질 파우더 ‘피플러스 프로틴플러스’와 ‘피플러스 닭가슴살 단백질바’를 묶은 ‘완벽한 자기관리를 위한 단백질 솔루션’을 최대 4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아울러 건강한 식단 관리를 돕는 제품들을 묶어 30% 할인하고, ‘피플러스 프로틴플러스’ 체험팩(38g)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피플러스 집중관리 패키지’도 구성이 알차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균형 있게 설계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과 고단백 저지방의 대명사 닭가슴살로 만든 치킨햄 ‘챔 오리지널’, ‘하림e닭 저염 닭가슴살’ 등을 2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컬리, 스페인 산 유기농 햇 올리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단독 출시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스페인 올리브 농장과 함께 개발한 ‘컬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컬리 온리로 출시했다. 현지 농장 발굴부터 판매까지 컬리가 전 과정을 기획해 만든 첫 올리브오일로, 국내 이커머스 최초로 스페인 올리브 농장과 공동 개발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국내 올리브오일 소비는 웰빙 트렌드와 프리미엄 식문화 시장 확대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올리브오일은 컬리에서도 인기 품목 중 하나다. 컬리 유지류 카테고리 전체 매출에서 올리브오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50%로 매년 30%씩 성장해왔다. 올리브오일 종류도 다양하다. 현재 컬리에서 판매되는 수입 올리브오일만 100여 개로, 이는 2020년 대비 24% 증가한 수치다. 컬리는 지난 수년 간 축적된 올리브유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좋은 올리브오일에 대한 컬리 만의 기준을 만들었다.  

컬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에는 컬리가 생각하는 프리미엄 올리브오일의 원칙을 모두 담았다.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스페인 현지 올리브 농장을 발굴했고, 100년 이상 된 올리브나무 보유, 수상 경력, 패키지 디자인 독창성 등 모든 조건에 부합하는 ‘핀카듀에르나스(Finca Duernas)’를 최종 파트너사로 선택했다. 핀카듀에르나스는 스페인 남부 코르도바 지역에서 200년 넘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만을 생산하고 있는 곳으로, 모든 제조과정이 안전하고 탁월하게 관리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에 부여되는 ‘SIQEV(Seal for International Quality of Extra Virgin)’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신년 맞이 물가안정 프로젝트 ‘가격할인행사’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용의 기운으로 가득찬 새해를 맞아 고객들의 물가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자 신년 맞이 물가 안정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장기간의 고물가에 지친 고객들의 소비 심리 개선올 위해 한해 동안 핵심 상품에 대한 가격 할인 행사를 지속 전개할 계획이다. 

먼저, 세븐일레븐은 초저가 ‘굿민’ 인기 식자재 3종에 대해 이달 말일까지 가격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세븐일레븐이 가격할인 행사를 하는 굿민 인기 식자재3종은 달걀, 콩나물, 두부 상품으로 20% 가격 할인해  ‘굿민안심달걀15구’는 3,900원, ‘굿민안심콩나물300g’은 1,000원, ‘굿민국산콩두부300g’은 1,800원에 각각 구매 가능하다. 일반 시중가 대비 10~20% 저렴한 가격이다. 

세븐일레븐은 인기 냉동만두와 냉장안주15종에 대해서도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비비고찐만두’, ‘비비고청양고추찐만두’ 등 비비고만두 5종을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안주야직화불근위’ 등 안주야 안주상품 2종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 ‘더건강한닭가슴살통살훈제’를 비롯 ‘직화삼겹살’, ‘정통가쓰오어묵탕’ 등 안주 대용 냉장 상품 8종에 대해 최대 20% 가격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세븐일레븐은 딸기 제철을 맞아 고객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샌드위치 1위 상품인 딸기 샌드위치의 카드 할인 행사도 실시한다. 오는 11일부터 말일까지 ‘베리스윗딸기샌드’를 현대카드로 구매시 30% 현장 할인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