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빗썸과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예방 활동 실시
NH농협은행은 가상자산 투자열기가 높아짐에 따라 빈번하게 발생하는 투자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빗썸과 공동으로 홍보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농협은행과 빗썸은 각 회사의 고객센터 상담사를 대상으로 최근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가상자산 투자사기 유형을 분석하고, 대응방법과 유의사항에 대한 강의를 실시했다.
농협은행은 160명의 가상자산 전문상담사를 배치하고 ARS 상담 코드를 단축해 고객들이 빠르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금융감독원이 제작한 “가짜 코인 거래소의 함정” 숏폼 영상을 영업점 디지털 사이니지 스크린에 송출하고 있기도하다.
IBK기업은행, 다문화 초등학생과 함께하는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 개최
IBK기업은행이 전북 군산 새만금초등학교에서 열린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정 밀집 지역 초등학생에게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이는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는 다문화학생 비율을 기준으로 선정된 5개 초등학교에서 오는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선정된 학교들의 다문화 학생 비율은 전교생의 최대 76%에 달한다. 특히 올해는 공연 지역을 경기‧충청‧영남‧호남권으로 확대했다. ‘나눔과 어울림‘의 의미를 더욱 강조했다.
KB국민은행, Z세대 위한 금융 플랫폼 ‘리브 Next’, 친구 추천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이 6월 말까지 Z세대를 위한 금융 플랫폼 리브 Next에서 ‘친구 추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은 리브 Next에 가입한 14세 이상 18세 이하로 리브 Next의 ‘리브포켓’을 보유하고 마케팅 활용 동의를 완료한 고객이다.
‘리브포켓’은 신분증이 없는 10대 고객도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을 통해 만들 수 있는 디지털 지갑으로 수수료 없이 송금 및 결제 등 금융 거래가 가능하다.
친구의 추천코드 입력 시 경품 추첨을 위한 티켓을 고객과 친구 모두에게 증정한다. 당첨시 ▲해피머니 ▲CU 모바일금액권 등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 미청구 퇴직연금 찾아주기 '어카운트인포' 서비스 시행
NH농협은행은 고용노동부,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과 함께 '어'카운트인포'미청구 퇴직연금 조회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미청구 퇴직연금이란 직장이 도산·폐업하는 등의 이유로 가입자들이 찾아가지 못하고 금융기관에 적립돼 있는 퇴직연금을 말한다.
근로자는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미청구 퇴직연금 보유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농협은행 미청구 퇴직연금 보유 근로자는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해 청구할 수 있다.
IBK신용정보, ‘좋은집’에 1천만원 상당의 후원물품 전달
IBK신용정보는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좋은집을 찾아 보육시설 아동들의 자립 지원 및 교육 후원의 일환으로 1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했다.
좋은집은 1918년 해관(海觀) 오긍선 박사가 설립한 “경성보육원”의 후신이다. 현재 약 50여명의 아동들이 함께 생활하고 있다.
한편, IBK신용정보는 2023년도에도 좋은 집에 자립준비청년 지원금으로 7천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우리WON뱅킹, “환전주머니로 환전하고 KT로밍 할인도 받고”
우리은행이 오늘부터 올해 말까지 환전주머니 이용 고객에게 KT로밍에그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환전주머니는 우리WON뱅킹에서 이용하는 환전 서비스로 외화계좌가 없어도 원화를 외화로 바꿔 기간 제한 없이 외화를 보관할 수 있다. △미국 달러(USD) △일본 엔화(JPY) △유로화(EUR) 등을 포함해 모두 21개 외국통화를 환전주머니로 보관할 수 있으며, 환율 우대는 최고 90%까지 받을 수 있다.
한편, 우리은행은 환전주머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공항 면세점 △공항철도 △마이리얼트립 △호텔스닷컴 △카모아 등과 함께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KT 로밍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이 인천국제공항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환전하면 △미국 달러(USD) △일본 엔화(JPY) △유로화(EUR)에 한해 최고 50% 환율 우대도 시행한다.
DB손해보험, 소방청과 안전문화 캠페인 공동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DB손해보험은 세종시에서 소방청과 함께 범국민 안전문화 캠페인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DB손해보험은 2003년부터 소방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사회 전반에 안전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한국방송공사가 주최하는 ‘KBS119상’을 22년 연속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프로미 골프대회 ‘사랑의 버디 적립 기금’을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의 학업지원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를 하고 있다.
향후에도 손해보험업과 연계된 ESG경영을 소방청과 협업해 기업과 사회의 동반성장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NH농협은행, 전북 무주 괴목초등학교 찾아 이동금융교육 실시
NH농협은행은 전북 무주 괴목초등학교를 방문해 ‘이동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동금융교육’은 금융소외지역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금융지식 함양을 위해 다양한 금융교육과 체험을 제공하는 농협은행의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학년별 맞춤 금융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실제 은행업무가 가능하도록 제작된 버스형 이동점포(NH Wings)에서 일일 은행원 체험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