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인천공항에서 환율우대 쿠폰 쏜다
우리은행은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10월 31일까지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인천공항 환전 고객 이벤트’를 시행 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금액 제한 없이, 외화를 사거나 팔 때 모두 환율우대 가능하며 대상자는 우리은행 인천공항 영업점, 환전소에서 환전하는 내국인 고객이다.
이벤트에 참여 하려는 고객은 공항 환전소에 부착된 QR코드를 인식하거나 WON뱅킹 △생활혜택 △혜택/이벤트 △이벤트 △환저니가 쏜다! 인천공항 전용 환율우대 쿠폰! 이벤트를 클릭해 참여할 수 있고, 랜덤 추첨을 통해 환율우대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총 17개 국가 통화를 환전할 수 있으며 주요통화 기준 최대 80%까지 환율우대가 가능하다. 환율우대 쿠폰은 추첨 당일에만 사용 할 수 있다.
한편, 우리은행은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 中 추첨을 통해 2,800개 경품을 제공하며 당첨된 고객은 △여행용 키트 △환전파우치 △위비프렌즈 볼펜을 현장에서 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서울대학교, 혁신창업 생태계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DB손해보험은 지난 22일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 해동학술관에서 서울대학교와 혁신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DB손해보험과 서울대학교는 이번 협약으로 (예비)창업자를 발굴 및 육성 하기위한 프로그램과 서울대학교 동문 창업기업의 성장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해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서울대학교의 우수한 인재풀과 동문 창업기업풀을 바탕으로, 혁신 창업 생태계 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관련 기술들을 보험 업무에 활용 하기위해 진행됐다.
신한금융그룹, 파리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에게 포상금 전달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8월 27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지난 11일 막을 내린 제33회 파리 올림픽에서 훌륭한 성과를 낸 후원 선수들을 초청해 축하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탁구 국가대표팀 신유빈, 전지희와 함께 유도 국가대표팀 김민종, 김지수, 김하윤, 이준환, 허미미 등 총 7명의 선수들이 참석해 포상금을 전달 받았다.
신한금융은 이번 올림픽부터 후원 국가대표팀 선수들의 동기 부여를 위해 메달 색과 관계 없이 개인전(복식 포함)은 선수당 1000만원, 3인 이상 단체전은 팀당 2000만원, 단체 종목은 팀당 50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하는 자체 올림픽 포상 프로그램 신설과 함께 앞으로 보다 체계적인 스포츠 지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신한금융은 탁구, 스포츠클라이밍, 브레이킹, 핸드볼, 유도 등 파리 올림픽 본선에 진출한 5개 종목 국가대표팀에게 지난 6월 사전 격려금을 전달했으며, 이들을 포함해 총 8개 종목 국가대표팀을 후원하고 있다.
하나은행, 법무법인 태평양과 ‘공익법인 설립지원 컨설팅’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 27일 법무법인(유한) 태평양과 함께 손님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공익법인 설립지원 컨설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익법인 설립지원 컨설팅’은 공익법인 설립에 관심 있는 자산가들에게 법무법인 태평양과 태평양이 설립한 재단법인 동천과 협업해 ▲공익법인 설립 관련 법률 자문 ▲공익법인 관련 대고객 세미나 및 상담 ▲공익법인 운영 자문 등을 제공하는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은 공익법인의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전략 수립, 세무 및 법률 지원, 투자 관리 등 설립부터 운영까지 맞춤형 자문을 통해 공익법인의 재정적 안정성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하나은행은 자산관리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작년 초 WM본부 내 ‘자산관리컨설팅센터’를 신설한 이래 「가업승계 컨설팅」, 「부동산 올케어 솔루션」, 「미래 리더스 프로그램」 등 손님 개인별 특성에 맞춘 프리미엄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NH농협은행, 인구감소지역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 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 지난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행정안전부, 신용보증기금과 인구감소지역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농협은행은 총 100억원을 출연하며, 이를 재원으로 3700억원 규모의 특례 대출을 지원하게 된다.
지원대상은 인구감소지역 89개, 관심지역 18개(총 107개 지역)에 소재한 지역주력산업 기업, 농식품분야 우수기업, 고용창출 기업, 기업가형 소상공인 등이다.
선정기업은 부족한 신용을 신용보증기금의 보증서로 충당하고, 농협은행은 기업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동일금리를 제공한다. 107개 지자체와 농협은행간 별도협약을 통해 대출이자의 2.0%p를 해당 지자체로부터 3년간 지원 받게 된다. 또한 농협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은 보증서 관련 보증료의 0.3%p를 3년간 지원한다.
하나은행, 수출입 기업 대상 ‘수출입 첫 기업 지원金’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수출입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입 첫 기업 지원金’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하나은행에서 수출입 실적 미화 1만불 미만인 기업(법인 및 개인사업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들 기업 중 이벤트 기간 동안 수출입실적 1만불 이상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60개 기업에게 순금으로 만든 행운의 2달러 및 간식박스를 제공한다.
▲가장 많은 수출입 실적을 달성한 1개 기업에게는 순금 5돈 ▲100만불을 초과해 수출입 실적을 달성한 2개 기업에게는 순금 3돈 ▲10만불 이상 100만불 미만 실적 2개 기업에게는 순금 2돈 ▲1만불 이상 10만불 미만 실적 5개 기업에게는 순금 1돈으로 만든 행운의 2달러를 추첨을 통해 각각 제공한다. 또한, ▲수출입실적 1만불 이상 100만불 미만 50개 기업을 추가로 추첨해 간식박스를 증정한다.
KB국민은행, ‘제6회 Future Finance A.I. Challenge’ 시상식 개최
KB국민은행이 지난 27일 제6회 ‘Future Finance A.I. Challenge’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Future Finance A.I. Challenge’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미래 금융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우수 인재들의 금융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열린 본선에서 총 6개 팀이 대상인 금융감독원상을 비롯한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총 상금은 약 2700만원 규모였다. 우수상 이상 5개 팀에게는 KB국민은행 IT·데이터 부문 채용 지원 시 서류·필기 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졌다.
우리은행, 에버랜드 기프트샵에서 ‘위비프렌즈 팝업’ 운영
우리은행이 에버랜드 기프트샵에서 위비프렌즈 팝업(POP-UP) 코너를 운영한다.
오는 10월 6일까지 에버랜드 정문에 있는 그랜드 엠포리움 기프트샵 內 팝업 코너에서 위비프렌즈를 만나볼 수 있다.
에버랜드 앱 온라인 굿즈샵에서도 올해 연말까지 위비프렌즈 코너가 운영될 예정이다.에버랜드 기프트샵 위비프렌즈 팝업에 방문하면 위비프렌즈 행운키링을 비롯해 위비프렌즈 인형, 최근 유행하는 신발 장식품, 저금통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