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유언대용신탁 활용 기부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9일 서울시 중구 소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유언대용신탁을 활용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금융권에서 새로운 자산관리 모델로 각광 받고 있는 유언대용신탁은 고객이 금융사에 자산을 맡기고 운용수익을 받다가 유고 시 미리 계약한 대로 지정한 수익자에게 자산을 상속하는 상품이다.
신한금융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방식의 상속 솔루션을 제공하고, ‘신한 유언대용신탁’에 가입한 고객들이 향후 자산 상속 시 사전에 정해놓은 비율만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는 것을 독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유언대용신탁을 활용한 기부는 자산관리의 안정성과 이행의 신뢰성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복지 실현과 공공이익 증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은행, 인도네시아 현지 학교에 학습용 도서 기증
우리은행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 ‘우리소다라은행’이 지난 6일 한국수자원공사(이하‘K-Water’)와 함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현지 학교를 방문해 취학아동을 위해 동화책, 백과사전 등 학습용 도서를 비롯해 프로젝터와 같은 학습용 교구, 생필품 등을 기증했다.
이날 기증식 행사는 자카르타 외곽지역 학교에서 우리소다라은행 임직원들과 K-Water 해외봉사단, K-Water 아시아지사장을 비롯해 현지 마을대표, 학교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월 K-Water와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ESG 경영실천 △협력 중소기업 지원 △해외사업 협력 △자금관리 등 4가지 분야별 협력과제를 추진해 왔다. 이번 행사는 ‘ESG 경영실천’과제로 처음 진행된 해외 사회공헌 협력사업이다.
한편, 우리소다라은행은 2014년 소다라은행(Saudara) 인수 후 인도네시아에서 현재 161개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업금융과 소매금융의 균형 잡힌 성장으로 올해 상반기 기준 대출금 U$28억, 영업수익 U$72백만 규모를 달성했다.
DB손해보험, 국가품질혁신 경진대회 8년 연속 수상
DB손해보험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24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에서 8년 연속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은 6개 부문에서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는데, 금상을 수상한 주요 부문으로는 서비스 부문의 ‘계속P 올 터치~!’ 분임조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 접촉을 자동화하고, 사고 접수 시간을 단축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AI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설계사 후보자를 자동 발굴하는 시스템을 개발한 ‘활동마중물’ 분임조도 자유형식 부문에서 금상을 받았다. 빅데이터/AI 부문에서는 블랙박스 영상을 통해 교통사고 과실비율을 자동으로 판단하는 AI 시스템을 구축한 ‘바로출동’ 분임조가 금상을 수상했다.
카카오뱅크 인증서, 출시 1년 반 1400만 명 가입
카카오뱅크는 자체 인증서 서비스인 ‘카카오뱅크 인증서’가 출시 1년 6개월 만에 가입자 수 1400만 명을 돌파하고, 누적 발급 건수는 2000만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 인증서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금융 거래, 인증, 전자서명 등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편의성과 보안 기술 덕분에 빠르게 성장했다.
카카오뱅크 인증서는 생체인증이나 PIN 인증을 통해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의 본인 확인, 회원가입, 로그인 등을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금융거래와 전자서명이 필요한 경우에도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으며, 국세청 홈택스, 정부24, 국민연금공단 등 다양한 공공 및 민간 기관에서 활용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안전한 인증 환경을 위해 이중화된 데이터센터와 재해복구센터, 24시간 상담센터 및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신분증 촬영 및 인식, 안면 인증, 금융 사기 탐지 시스템(FDS) 등을 통해 인증의 안전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앞으로도 카카오뱅크는 인증서 서비스의 제휴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우리금융, 조손가정에 추석맞이 생필품 지원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과 우리투자증권은 추석을 맞이해 지난 9일 ‘우리미래 행복 꾸러미(이하 행복꾸러미)’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조손가정을 돌보는 사회복지 현장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조부모와 손자·손녀로만 구성된 조손가정에 꼭 필요한 생필품으로 ‘행복 꾸러미’를 마련했다.
‘행복 꾸러미’는 삼계탕 등 가족 영양 식품과 △조부모를 위한 건강보조제 △손자·손녀를 위한 어린이 영양제 △긴급 의료키트 등 16가지 물품으로 구성됐으며, 추석전까지 전국에 산재한 6000여 조손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과 함께 우리금융을 대표하는 사회공헌재단으로 △발달장애인 △미래세대 등 우리 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여러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IBK기업은행, ‘IBK에서 해외송금하고(GO) 고향가고(GO)’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9월 10일부터 11월 29일까지 외국인 근로자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IBK에서 해외송금하고(GO) 고향가고(GO)’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은행 외국인 근로자 전용상품 ‘AMPUH(암뿌) IDR’, ‘I-VARO’, ‘중국 快低(콰이디)’를 통해 해외송금을 보낸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기업은행은 이벤트 기간 내 해외송금 누계 금액 미화 환산 3000불 이상이면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100만원(3명)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해외송금 자동이체 서비스 ’ANYTIME‘을 신규 신청하고 해외송금을 보낸 고객에게 CU편의점 모바일 쿠폰 1만원(100명)을 선착순 지급한다.
이 밖에도 9월 10일부터 10월 10일 기간 중 인터넷(SNS나 커뮤니티 등)에 해외송금 후기를 작성한 후 해당 URL을 응모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BHC치킨 쿠폰 3만원(10명)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