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스타벅스, 별 추가 제공·1+1쿠폰 증정 등 이벤트 진행 外
[유통 단신] 스타벅스, 별 추가 제공·1+1쿠폰 증정 등 이벤트 진행 外
  • 오정희
  • 승인 2024.09.2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프레시웨이, B2B 식자재 유통업계 최초 수산물 안전성검사기관 지정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이 B2B 식자재 유통업계 최초로 해양수산부 산하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에서 지정하는 수산물 안전성검사기관(제9호)으로 인정받았다. 이번 지정으로 CJ프레시웨이는 수산물 방사능 검사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었으며, 방사능 검사 건수는 연간 최대 800건까지 가능하다.

CJ프레시웨이는 그간 수산물 안전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자체적인 방사능 안전 기준을 높이고, 검사 장비와 인력을 확충해왔다. 또한 이번 수산물 검사기관 지정을 통해 방사능 검사 관련 노하우를 축적하고, 향후 가공식품까지 검사 범위를 확대하여 상품 안전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러한 노력은 최근 해양수산부 주관 ‘수산물 방사능 안전 지도 앱’ 아이디어로 장관상을 수상하며 인정받았다.

식품안전연구실은 CJ프레시웨이의 상품 개발 및 유통에 필요한 안전성 검증을 담당하며, 수산물뿐만 아니라 식품, 축산물, 동물용의약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 공인 인증을 받은 시험검사기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오뚜기, 당 함량 30% 저감한 ‘가벼운 황도·백도’ 출시

오뚜기가 당 함량을 30% 줄이고 천연 감미료를 사용한 신제품 ‘가벼운 황도·백도’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폭염으로 과일 가격이 상승하면서 복숭아 통조림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복숭아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 당류를 저감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가벼운 황도·백도’는 설탕을 30% 줄이고 천연 감미료만 사용하여, 인공감미료 없이 복숭아의 자연스러운 단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가벼운 백도’는 국내 최초로 당을 저감한 백도 통조림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이 제품은 1인분 용량인 280g으로 소용량 포장되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한 입 크기로 슬라이스된 형태라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냉장 보관 시 청량한 복숭아 국물까지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을 묻다》 책 출간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아카데미 10주년을 기념해 15인의 외식업 사장님 이야기와 5명의 외식업 전문가 통찰을 담은 《외식업을 묻다》(출판사 다이어리알)를 20일 출간했다.

배민아카데미는 외식업 사장님들이 장사를 더 잘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14년부터 운영하는 소상공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매월 50회 이상 온·오프라인 무료 교육을 통해 외식업 사장님의 고민을 해결하고 성장을 돕고 있으며, 10년간 누적 3,420회 교육을 제공하고 27만 명이 수강했다.

《외식업을 묻다》는 외식업의 건강한 성장과 선순환을 목표로 기획됐다. 메뉴 기획, 브랜딩, 마케팅, 손익관리 등 외식업 사장님들이 공감하는 고민에 대한 답변을 담았다. 배민아카데미를 수강하며 위기를 기회로 만든 15명의 외식업 사장님이 자신만의 노하우를 제안하고, 인기 강의를 진행한 전문가들의 통찰도 담았다.

이 책은 ▲메뉴 ▲홍보 마케팅 ▲가게 운영 ▲가게 성장 등 4개 챕터로 구성됐다. 각 챕터는 사장님들의 경험담과 전문가의 의견을 통해 실질적인 해답을 제공한다.

배민은 책 출간 취지를 살리고자 도서 판매 인세 전액을 국내 결식 아동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300만 명 돌파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전개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3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9월 20일부터 26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오후 2시부터 매장 운영 종료 시까지 제조 음료 구매 시, 톨 사이즈는 별 1개, 그란데 사이즈는 별 2개, 벤티와 트렌타 사이즈는 별 3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톨 사이즈 이상 제조 음료 구매 시 영수증 개수에 따라 스탬프를 적립해 3개 적립 시 1+1 쿠폰, 5개 적립 시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10월 7일에 지급된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9월 20일부터 9월 26일까지 가입 시 별 5개를 10월 7일에 추가로 적립해준다.

 

 

 

외식업계, 업그레이드 메뉴로 돌아온 가을 입맛 저격

가을을 맞아 외식업계에서는 기존 인기 제품을 업그레이드해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KFC는 한국 진출 40주년을 기념해 치킨 필렛을 닭다리살로 변경한 ‘징거더블다운통다리’와 ‘징거해쉬트리플다운’을 선보였다.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15년간 사랑받아온 ‘마스카포네 티라미수’를 리뉴얼해 ‘투썸 오벌 티라미수’를 출시했다.

이랜드이츠의 피자 브랜드 피자몰은 브랜드 탄생일을 맞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가을 피자 4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백억커피는 베이글 메뉴를 탕종 방식으로 업그레이드해 더 쫄깃한 식감의 새로운 베이글을 선보였다.

이러한 업그레이드 전략은 기존 제품의 친숙함을 유지하면서도 디테일한 변화를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만족감을 선사하려는 외식업계의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동국제약, 액상 마그네슘 신제품 ‘마그마 스피드 샷’ 출시

흡수가 빠른 액상형 제품인 ‘마그마 스피드 샷’은 황산 마그네슘과 글루콘산 마그네슘을 배합해 1병당 마그네슘 150mg(1일 영양성분기준치 48%)을 함유하고 있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의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수적인 미네랄로 신경 안정과 근육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어 빠른 마그네슘 섭취를 통한 활력 에너지 충전 효과를 극대화해 준다.

특히, 고강도 운동으로 인한 긴장된 근육의 이완과 업무와 학업으로 지친 직장인, 학생들의 육체 피로 개선에 효과적이며, 오렌지맛 액상형 앰플로 하루 1병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마그마 스피드 샷’은 현재 백화점과 창고형 매장에서 각 30개입과 20개입 포장단위로 판매 중이며, 선물세트용(24개입)도 프로모션으로 선보이고 있다. 동국제약은 고객의 니즈에 맞춰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스토어 ‘동국제약 뉴트리션’ 등의 온라인 채널에서 6개입 포장단위를 추가 구성하며,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