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아르콘-㈜대경기술지주, 기술창업 스타트업 발굴 위한 업무협약(MOU)체결
(사)아르콘-㈜대경기술지주, 기술창업 스타트업 발굴 위한 업무협약(MOU)체결
  • 김수진
  • 승인 2024.10.1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아르콘-(주)대경기술지주 로고
(사)아르콘-(주)대경기술지주 로고

ESG 사회공헌 전문 기관 (사)아르콘(이사장 양정웅)은 지난 8일 ㈜대경지역대학공동기술지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망한 기술창업 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 지원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르콘은 ㈜대경기술지주와 함께 ▲기술창업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검토 ▲스타트업 교육, R&D 자원 연계 등 성장 지원 ▲지역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기타 협력사항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신사업 기술 및 시장정보 교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아르콘은 혁신 기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해 온 노하우를 활용하여 지역 스타트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아르콘 양정웅 이사장은 “아르콘은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팁스(TIPS) 운영사인 ㈜대경기술지주와 함께 지역의 유망한 기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아르콘은 문화예술의 가치 확산과 청년들의 자립 지원을 위한 취∙창업 교육 등을 통해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공공자원과 기업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연계해 혁신적인 미래 인재 양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5년부터 언더스탠드에비뉴(서울 성동구, 2016~2022), 스타트업캠퍼스(성남시 분당구, 2016~2019)를 구축한 바 있으며 이후 지속적으로 문화ㆍ창의 분야 창업교육 및 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790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누적 투자 증가액 약 4,800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