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혼자 운동하는 홈 트레이닝의 줄임말인 '홈트'는 음식·반려동물과 함께 SNS의 인기 이슈로 자리잡은지 오래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홈트'라는 해시태그가 붙은 게시물은 23만개가 넘습니다. 1인가구 확산 시대에, 집에서 혼자 운동하는 홈트족도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홈트가 인기를 끌면서, 동영상 플랫폼들도 홈트 족들을 유혹하기 위해 홈트 방송들을 전면에 배치하고 있습니다. 네이버TV, 아프리카TV, 유투브 등 주요 동영상 플랫폼의 많은 시청자들이 홈트 영상을 찾고 있기 때문입니다.
홈트 방송을 진행하는 트레이너들은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기도 합니다. 몸매가 뛰어난데다, 방송을 직접 진행하면서 드러나는 태도와 말솜씨도 큰 인기요인입니다. 인기 트레이너들은 방송출연을 통해 방송인을 겸업하기도 합니다.
아무 도구 없이 맨손으로 할 수 있는 홈트도 많지만, 간단한 장비가 있으면 운동효과는 커지게 마련입니다. 요가메트나 짐볼부터 집에 설치할 수 있는 벤치프레스까지, 홈트족 지갑을 여는 다양한 장비들의 인기도 높아졌습니다.
홈트로 건강하고 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해 유념해야 할 두 가지는 바로 '정확한 자세'와 '꾸준한 실천'입니다. 홈트를 돕는 방송이나 장비들의 성공 요인도 여기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안전'과 '재미'를 제공한다면, 홈트족의 시선을 사로잡아 성공할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사진출처=뉴시스, 네이버TV, 유투브)
(데일리팝=기획·이창호 / 그래픽·이다경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