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롭게 변화하는 스포츠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제안하는 '프라이빗 셀렉샵'
롯데 피트니스 스퀘어(FITNESS SQUARE)는 롯데 백화점에서 제작한 스포츠 브랜드 편집숍이다. 프랑스 브랜드 ‘데카트론’에 이어 론칭한 체험형 스포츠 매장인 피트니스 스퀘어에서는 스포츠 관련 브랜드의 제품을 입어볼 수 있고, 손님이 직접 운동기구를 만져보고 사용해 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롯데에서는 피트니스 스퀘어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 증대와 더불어 새롭게 변화하는 스포츠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제안하는 <프라이빗 셀렉샵>’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이 공간은 집에서 운동을 하고자 하는 '홈트레이닝족(홈트족)'들이 들려볼만한 곳이라고 생각한다. 대부분의 운동기구들이 집에서 이용할 수 있게끔 만들어진 제품들이기 때문이다.
'홈트족'이 부쩍 늘어나고 있는 소비 트렌드의 니즈에 맞춰 직접 운동 기구를 체험도 가능하다.
피트니스 스퀘어 이용방법
롯데백화점에만 입점해 있는 ‘피트니스 스퀘어’는 지점마다 입점해 있는 브랜드가 다르며, 기자가 다녀온 롯데백화점 잠실점의 경우 대략 27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잠실 롯데백화점 7층에 입점해 있는 ‘피트니스 스퀘어’의 다양한 브랜드들 중 홈 사이클 브랜드 <엑사이더>와 홈트레이닝 전문 기업 <건강한 형제들>만 직접 체험이 가능한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피트니스 스퀘어 부스 쪽에 들어서게 되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기구들이 눈에 띄며 직원들이 친절하게 해당 기구에 대한 정보와 운동방법을 알려준다. 방법만 알려 주는 것이 아닌 해당 운동기구를 사용하기 위한 방법과 함께 운동의 효과와 운동역학을 같이 알려줘 개인 PT를 받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건강한형제들> 코너에는 직접 운동할 수 있는 ‘치닝디핑’ 머신과 ‘스쾃 머신’이 있으며 마루 바닥을 소재로 매장 인테리어를 한 터라 정말로 집에다가 운동기구를 놓아둔 것같이 자연스러운 체험이 가능할 듯 하다.
이밖에 아령과 프로틴 파우더, 그리고 고무줄 밴드도 있으며, 부스 뒤편에는 일본의 톱스타 ‘야노 시호’가 직접 제작에 참여한 클렌저 주스인 ‘시호 스무디’를 맛볼 수 있다.
(데일리팝=배근우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