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가네, 가맹점주 초청 '2018년 신메뉴 및 마케팅 교육'실시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김가네가 오는 5월 신메뉴 출시에 앞서 '2018년 신메뉴 및 마케팅 교육'을 진행했다고 4월 24일 밝혔다.
지난 4월 21일부터 총 3일간 김가네 본사 대강당에서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신메뉴 출시 교육을 열었다. 전국 김가네 가맹점주들은 이번 교육에서 신메뉴에 대한 소개 및 시식테스트를 진행하고, 조리 시뮬레이션 교육을 이수했다.
김가네는 매년 김밥류, 라이스류, 면류 등 다양한 분야의 신메뉴를 출시하고 있는데 이에 올해 조리 실습 시간 역시 가맹점주들이 열정적인 태도로 임하면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봉구비어, 봄철 입맛을 자극하는 신메뉴 2종 출시
스몰비어 프랜차이즈의 원조 압구정 봉구비어가 따뜻한 봄날에 맥주와 함께 즐기기에 좋은 새로운 메뉴 '크림봉떡이'와 '봉너겟'을 출시한다고 4월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크림봉떡이'는 쫄깃쫄깃한 식감의 떡볶이와 고소한 까르보나라의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메뉴로 시원한 맥주의 안주로 어울린다. 떡볶이를 좋아하는 젊은 층에서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함께 선보이는'봉너겟'은 바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너겟으로 매콤치킨소스 등 다양한 소스와 함께 제공되며 간단한 안주로 즐기기에 좋다.
한국야쿠르트 떠먹는 발효유 '슈퍼100' 출시 30주년
발효유 1위기업 한국야쿠르트 '슈퍼100'이 출시 30주년을 맞았다. 떠먹는 발효유 '슈퍼100'은 국내 최초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국산화를 실현한 제품이다. '슈퍼100'은 업계 최대 수준의 과육 함량을 자랑한다. 딸기· 블루베리·복숭아·플레인 4종의 제품이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서울올림픽 발효유 공식 공급업체로 지정된 시기에 맞춰 이 제품을 출시했다. 첫해 일평균 10만개 판매로 시작해 92년에는 하루 86만개까지 팔리며 국내에 떠먹는 형태의 호상 발효유 붐을 일으켰다.
'슈퍼100'의 선풍적인 인기비결은 국내 최초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국산화를 실현한 제품이라는 점도 크게 작용했다.
할리스커피, 달콤한 캔디 색감의 '소프트 텀블러' 출시
국내 대표 커피 전문기업 할리스커피가 봄 피크닉 시즌을 맞아 캔디같이 달콤한 색감의 '소프트 텀블러'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소프트 텀블러'는 둥근 실루엣의 디자인에 탄력적인 스트랩과 컵으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캡을 더해 편의성을 높였다. 파스텔톤의 색감과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패션 소품,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도 손색 없으며, 실용성이 높아 봄 피크닉이나 일상생활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소프트 텀블러는 곡선적인 디자인과 민트, 핑크 등 파스텔톤을 적용해 화사함을 느낄 수 있으며, 제품 표면에 부드러운 재질을 사용해 시각뿐 아니라 촉각으로도 봄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상하농원, 고창 청보리밭 축제서 브랜드 부스 운영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5월 13일까지 약 3주간 공음면 학원농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5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에서 브랜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상하농원은 이번 축제에서 브랜드 체험 부스를 열어 지역과 상생하며 자연을 거스르지 않는 브랜드 가치를 전하고 공방 장인과 농부의 정성이 담긴 건강한 먹거리의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상품판매 존에서는 상하농원 공식몰인 온·오프라인 파머스마켓과 롯데백화점 브랜드 샵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 상품을 판매한다.
스타벅스 현금 없는 매장, 본격 시범 운영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판교H스퀘어점·삼성역점·구로에이스점등 총 3개 매장에서 4월 23일부터 현금 거래 없는 매장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 현금 없는 매장 시범 운영은 스타벅스 이용 고객들의 모바일 결제나 신용 카드 등의 현금 외 사용 결제가 지속해서 늘어남에 따라, 보다 혁신적이면서 원활한 지불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보고자 하는 것이 그 목적이다.
본격적으로 시범 운영이 시작되는 4월 23일부터는 이 3개 매장에 방문하는 현금 사용 고객들에게 신용카드·스타벅스 카드· 모바일 페이 등의 현금 외 다른 결제수단을 적극적으로 권유할 예정이다. 특히 현금만 소지한 고객의 경우에는, 현금으로 스타벅스 카드를 최초 충전해 결제할 수 있도록 권유하게 된다.
bhc치킨, 맵스터 출시 2년 누적 판매 240만개 돌파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의 '맵스터'가 꾸준한 판매 실적을 세우면서 효자상품으로 등극할 예정이다.
bhc치킨의 '맵스터'는 출시 2년 동안 판매량 240만개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맵스터'는 지난 2016년 4월 처음 선보인 메뉴로, 강렬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매운맛에 초점을 둬 '맛있게 매운 치킨' 콘셉트를 갖고 있다.
맵다와 몬스터의 합친 '맵스터'는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에 맛있게 매콤한 '레드핫칠리페퍼소스'로 버무린 후 마늘·대파·청고추·홍고추· 흑임자를 토핑했다. 특히 켑사이신 소스를 사용하지 않아 자극적이지 않고, 멕시코 고추인 하바네로와 청양고추의 깊은 매운맛을 느낄 수 있어 중독성 있다는 평가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