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김가네·하림·서울우유협동조합·피자에땅·오빠닭 外
[식품 단신] 김가네·하림·서울우유협동조합·피자에땅·오빠닭 外
  • 변은영
  • 승인 2018.05.02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가네, 2018 신메뉴 '크래미와사비김밥' 등 5종 출시

김가네는 오는 5월 4일부터'크래미 와사비 김밥', '치치김밥', '차닭물쫄면', '대게장밥도둑', '돈맛도시락' 등 신메뉴 5종을 선보인다.

'크래미 와사비 김밥'은 부드럽게 톡 쏘는 와사비 소스와 게살의 환상적인 조화가 특징이다. 초밥물로 버무린 밥에 고추냉이와 부드러운 계란지단, 게살이 어우러져 맛과 식감이 마치 초밥을 연상케 한다. 이름부터 독특한 '치치김밥'은 참치김밥과 멸치김밥을 모두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들을 겨냥한 메뉴로 참치의 DHA, 멸치의 칼슘 등 풍부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차닭물쫄면'은 기존의 비벼먹는 쫄면을 탈피하여 시원하고 새콤한 육수를 접목한 신개념 쫄면이다. 미식가들을 사로잡을 '대게장밥도둑'은 부드러운 대게장을 넣고 날치알과 다양한 재료를 밥과 함께 비벼 식탐을 부른다. '돈맛도시락'은 김가네가 선보이는 두 번째 도시락 메뉴로, 반찬의 정수인 돼지고기 불고기를 풍성하게 담았다.

 

하림, '2018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에 푸드트럭 참가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의 푸드트럭이 5월 5일과 6일,'2018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에 참가한다. 소비자들이 모이는 곳으로 찾아가 제품 체험과 시식의 기회를 제공하는 '하림 푸드트럭 캠페인 시즌 2'가 워커힐 벚꽃 축제에 이어 '2018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를 두 번째 장소로 선정한 것이다.

하림은 선착순 200명에게 2018년 하림의 첫 번째 신제품인 '매실숙성 토종닭 순살 찜닭'을 푸드트럭에서 직접 조리해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매실숙성 토종닭 순살 찜닭'은 하림이 엄선한 국내산 토종닭을 국내산 매실 농축액으로 숙성시켜 부드러운 육질과 감칠맛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현장의 재미를 위해 룰렛 이벤트도 진행된다. 무료시식회에 참여한 이들 중 개인 SNS에 하림 푸드트럭 현장사진과 함께 지정된 해시태그를 업로드 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룰렛 이벤트 도전 기회가 주어진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경찰청과 함께하는 '안심등록 캠페인' 진행

서울우유협동조합이 경찰청과 함께 '지문등 사전 등록제' 장려를 위한 '안심등록 캠페인'을 진행한다.'지문 등 사전등록제도'는 18세 미만 아동 및 지적 장애인, 치매환자의 실종에 대비해 사전에 신체특징과 보호자 관련 정보를 실종자 정보관리 시스템에 등록하는 제도로 실종사건 발생 시 신속한 신원 확인이 가능하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5월 1일부터 생산되는 제품 2종 표지에 '지문 등 사전등록제도'의 필요성을 알리는 홍보 문구 및 이미지를 삽입한다. 적용되는 제품으로는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생산되는 '흰우유 200㎖'와 5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생산되는 '나100% 1ℓ' 이다. 

한편 '지문 등 사전등록'은 가까운 경찰서 또는 지구대, 파출소에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와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거나 안전드림 홈페이지 및 안전드림 모바일 앱에서 직접 등록 가능하다.

 

 

GS25, 와인 판매의 새로운 채널로 자리 잡아

편의점에서 와인 매출이 급속도로 증가 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와인 매출을 분석해 보니 4월 와인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96.7%나 증가 했다. 와인 상품은 16년 대비 17년에는 30.2%, 18년 1~4월까지 약 66.8%의 신장을 보이고 있다.

이는 GS25가 3,700원에서 50,000원까지 넓은 가격대와 까베르네쇼비뇽·메를로·시라 등 다양한 품종 구색과 가심비 높은 고품질 와인을 구비하는 등 여러가지 활동을 통해 고객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는 것으로 판단 된다.

또한, GS25는 차별화된 우수한 와인을 제공하고자 편의점 최초로 와인 전문 MD를 육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상품 구색 강화 및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와인 개발을 통해 고객 혜택이 강화 될 것으로 예상 된다. 

 

 

피자에땅, The 좋은 피자 3종 출시

㈜에땅의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에땅이 감자·고구마·단호박을 각각 활용한 신메뉴 'The 좋은 피자 3종'을 출시했다고 5월 2일 밝혔다. 체다치즈 단호박 피자는 단호박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려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풍부하게 더해진 체다치즈와 까망베르치즈의 진한 풍미가 달콤하고 담백한 단호박 샐러드와 잘 어우러진다.

리얼 고구마 피자는 고구마샐러드에 달콤한 체다치즈와 고소한 아몬드가 어우러져 풍부한 맛을 자랑하며 달콤하고 부드러운 고구마가 가득한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다.

크림치즈 포테이토 피자는 부드러운 포테이토 샐러드에 크림치즈무스가 더해진 달콤, 고소한 맛이 특징으로 짭짤한 베이컨과 식감을 살리는 파인애플, 스위트콘 토핑이 풍성하게 들어가 풍미 가득한 맛을 선보인다.

 

 

오빠닭, 신메뉴 '갈비본색'출시

㈜에땅의 오븐구이 치킨 전문 브랜드 '오븐에 빠진 닭'이 신메뉴 '갈비본색'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갈비본색은 쫄깃한 닭고기에 달짝지근하면서 짭쪼름한 갈비 양념을 더해 구운 치킨으로, 갈비 양념의 향긋한 불향과 위에 얹어진 파채의 은은한 향이 입맛을 돋구는 제품이다.

알싸한 파채가 아삭하게 씹혀 식감을 더욱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갈비 양념의 담백한 맛과의 조화가 좋아 갈비맛 치킨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