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KT&G·스프라이트·CJ제일제당 外
[식품 단신] KT&G·스프라이트·CJ제일제당 外
  • 변은영
  • 승인 2018.05.1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 궐련형 전자담배 '릴 플러스' 출시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플러스(lil Plus+)'를 5월 23일 출시한다. '릴 플러스'는 소비자의 만족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존 '릴(lil)' 디바이스 후속으로 출시되는 모델 체인지 제품이다.

'릴 플러스'에는 히팅 기술 및 청소 기능 등 많은 기능적인 특징이 추가됐다. 듀얼히팅 기술을 적용해 전용 스틱에 열이 닿는 면적을 넓혀, 전용 스틱을 골고루 가열하여 끝까지 부드럽고 균일한 흡연감을 구현했다. 

디자인에도 변화가 생겼다. 디바이스 외관에 '소프트 코팅'을 적용하여 부드럽고 섬세한 그립감을 구현했고 전원 버튼에는 기기 작동 시에만 은은하게 빛이 나는 '히든 LED'를 채택했고, 테두리를 '메탈 프레임'으로 감싸 절제되고 세련된 감성을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

 

텍사스 데 브라질, 선착순 400명 무료 식사…'프리 토스데이' 성료

외식 전문 기업 썬앳푸드가 운영하는 '텍사스 데 브라질'이 지난 5월 14일 진행한 '프리 토스데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썬앳푸드는 지난 3월부터 한 개의 브랜드를 선정해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는 '토스데이'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다.

5월의 브랜드로는 브라질 슈하스코 전문점인 '텍사스 데 브라질'을 선정해 5월 14일 단 하루, 런치 고객 200명, 디너 고객 200명 한정으로 무료 식사를 제공했다. 프로모션 당일인 지난 5월 14일에는 서울 센트럴시티에 위치한 '텍사스 데 브라질' 매장 앞에 많은 고객들이 대기 줄을 서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스프라이트, 블랙핑크·우도환 쿨섹시스타 새 TV 광고공개

코카-콜라사의 스프라이트는 새 광고모델인 블랙핑크, 배우 우도환과 함께한 스프라이트의 새 TV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스프라이트 광고는 '쿨섹시돌' 블랙핑크와 '쿨섹시보스' 우도환이 무덥고 답답한 도심 속 여름 일상에서 벗어나 상쾌한 일탈을 즐길 수 있는 '스프라이트 아일랜드'의 세계로 초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광고는 도심 속 무더위에 지친 우도환이 스프라이트 캔을 따자마자 스프라이트 아일랜드의 풀장 속으로 시원하게 빠지는 장면으로 시작하며 다같이 스프라이트를 마시며 상쾌한 여름파티를 즐기는 모습을 통해 올 여름 스프라이트와 함께 무더위를 잊고 상쾌한 일탈을 경험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CJ제일제당 '간편식 냉면', 초여름 날씨와 '평화냉면' 특수 누려

CJ제일제당은 자사 '간편식 냉면'이 때이른 특수를 누리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와 남북정삼회담 영향을 받은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최근 3주간 '간편식 냉면' 매출을 확인한 결과, 지난해 동기 대비 20%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동안 판매된 금액만 40억원 이상으로, 출시 이후 동일한 기간 동안 최고치 매출을 찍었다.

경쟁사들보다 발 빠르게 움직이며 소비자 입맛을 공략한 점도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 CJ제일제당은 '동치미 물냉면'을 앞세워 이미 지난 4월부터 일찌감치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평양물냉면'과 '시원한 배 물냉면'을 새롭게 선보였다. 

 

여름 별미 비빔면, 이제는 간편하게 CU에서 즐겨요

편의점 CU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전자레인지 등 별도 조리 과정 없이 바로 즐길 수 있는 '매콤달콤육쌈비빔면'을 출시한다.

'매콤달콤육쌈비빔면'은 육즙 가득 돼지고기를 매콤달콤한 비빔면에 싸먹는 여름 대표 별미로 생면과 상추, 돼지고기 앞다리살 등으로 구성됐다. 매콤달콤한 비빔면과 노릇노릇하게 구운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맛은 물론 한끼 식사로도 충분한 영양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다.

매콤달콤한 비빔장의 깊은 맛이 밴 쫄깃한 면과 돼지고기 앞다리살의 조화로운 맛이 특징으로, 삼립연구소와의 공동개발로 원료와 배합 과정을 개선해 유통과정에서도 갓 삶은 국수의 탱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하이네켄, '2018 리브 유어 뮤직 캠페인'전개

국내 뮤직 마케팅의 독보적인 선두기업으로 꼽혀온 하이네켄이 '2018 리브 유어 뮤직(#LIVEYOURMUSIC) 캠페인'을 전개한다.

국내 1위 뮤직스트리밍 서비스인 멜론 'MelOn'과의 협업 프로젝트인 '스테이션 H(Station H)'는 올해도 계속된다. 하이네켄이 서포트하는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멜론 이용자들은 페스티벌과 뮤지션들에 대한 재미있는 스토리와 함께, 페스티벌에서 연주할 뮤지션들의 음악을 스테이션 H에서 미리 들어볼 수 있다.

또한 하이네켄은 2018 리브 유어 뮤직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 최고의 페스티벌들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서울 재즈 페스티벌', '그린 플러그드'등 수년 동안 명성을 지켜온 명실상부 국내 최고 뮤직 페스티벌에 공식 맥주 후원기업으로 참여한다.

 

GS리테일 한우 '우월한우' 브랜드로 변경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 GS수퍼마켓, GS Fresh에서 판매하는 한우 전상품의 브랜드를 지난 5월 1일부터 '우월한우'로 통합했다. '우월한우'는 다른 것보다 나은 소(한우), 소가 우월하다는 의미를 표현하는 브랜드명으로, 브랜드 로고는 우월(牛越(우월)을 심볼화 하여 브랜드명 자체에 집중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해당 브랜드는 지난 1월 사내 공모전 진행을 통해 1968명 총2770개의 브랜드를 제안 받아, 임직원과 고객 선호도 조사 및 3차례의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 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고품질 친한경 한우는 친환경의 믿을 수 있는 공간에서 사육되며 한우의 영양상태에 맞는 품질관리가 이뤄지고 생산되는 축산물에 대해서 HACCP인증을 통해 안전하고 안심할 수 상품으로 생산 되고 있다.

 

카페 드롭탑, 식감이 살아있는 여름시즌 한정 '코코넛 음료' 3종 출시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5월 16일 여름시즌 한정으로 식감이 살아있는 코코넛 음료 3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줄기부터 씨앗까지 하나도 버릴 것이 없는 열대과일로 주목받아 인기를 끌고 있는 코코넛을 주원료로 넣어 만들었다. '코코넛라떼', '코코넛 더블샷 라떼', '피치코코넛 드롭치노'으로 총 3종이다.

코코넛라떼는 깊은 풍미를 가진 에스프레소에 부드러운 코코넛 밀크를 넣어 커피의 진한 맛과 코코넛 밀크의 달콤한 맛이 조화로운 메뉴다. 코코넛 더블샷 라떼는 코코넛라떼를 보다 더 진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에스프레소 샷이 추가되어 제공된다.

상큼한 복숭아와 달콤한 코코넛 밀크를 얼음과 함께 갈아 만든 피치코코넛 드롭치노는 코코넛 과육의 쫄깃한 식감과 핑크빛의 화사한 비주얼이 돋보이는 음료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