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노의 질주: 홉스&쇼
드디어 그들이 만났다! 공식적으로만 세상을 4번 구한 전직 베테랑 경찰 ‘루크 홉스’(드웨인 존슨) 분노 조절 실패로 쫓겨난 전직 특수요원 ‘데카드 쇼’(제이슨 스타뎀) 99.9% 완벽히 다른 두 남자는 전 세계를 위협하는 불가능한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한 팀이 되고 만다.
(개봉일: 8월 14일)
주연: 드웨인 존슨(루크 홉스), 제이슨 스타뎀(데카드 쇼), 이드리스 엘바(브릭스턴), 바네사 커비(해티 쇼)
▲ 봉오동 전투
1919년 3.1운동 이후 봉오동 일대에서 독립군의 무장항쟁이 활발해진다. 일본은 신식 무기로 무장한 월강추격대를 필두로 독립군 토벌 작전을 시작하고, 독립군은 불리한 상황을 이겨내기 위해 봉오동 지형을 활용하기로 한다.
(개봉일: 8월7일)
주연: 유해진(황해철), 조우진(마병구), 류준열(이장하)
▲ 엑시트
대학교 산악 동아리 에이스 출신이지만 졸업 후 몇 년째 취업 실패로 눈칫밥만 먹는 용남(조정석)은 온 가족이 참석한 어머니의 칠순 잔치에서 연회장 직원으로 취업한 동아리 후배 의주(윤아)를 만난다 어색한 재회도 잠시, 칠순 잔치가 무르익던 중 의문의 연기가 빌딩에서 피어 오르며 피할 새도 없이 순식간에 도심 전체는 유독가스로 뒤덮여 일대혼란에 휩싸이게 된다.
(개봉일: 7월 31일)
주연: 조정석(용남), 윤아(의주)
▲ 안녕, 티라노: 영원히, 함께
넌 이제, 혼자가 아니야 가슴 아픈 비밀과 소중한 약속을 간직한 ‘티라노’(서영준)와 ‘프논’(정혜원)이 그들만의 천국을 찾아 떠나면서 펼쳐지는 우정, 사랑 그리고 희망에 관한 이야기
(개봉일: 8월 14일)
주연: 시영준(티라노 목소리), 정혜원(프논 목소리), 이세은(톱스 목소리)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자료/사진=영화진흥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