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밥 먹는 건 괜찮은데 맛집까진 좀...”
아직 혼밥 레벨이 낮아서 맛집 찾아가기 어려워하는 혼족들 혼자서도 먹기 편하고 양도 적당한 곳을 원하고 있다면?
데일리팝이 준비해 보았다!
◆ 메시야
원조 맛집 거리 이태원에 경리단길에 위치한 식당으로 혼자서 먹기 좋은 일본 가정식을 판매하고 있다. 집 밥이 그리운 혼족들에게 그야말로 안성맞춤인 식당으로 매일 나오는 음식이 달라 그때그때 설레면서 찾아가는 재미도 있다.
(위치: 용산구)
◆ 하나 샤부정
혼자 먹기는 양이 부담스러운 음식 중 하나인 ‘샤부샤부’, 여러 명이 먹는 이미지를 완전히 깨버린 식당으로 오직 나만을 위한 전골냄비가 나와서 먹기도 전에 기분이 좋아진다. 외국 혼행족들에게도 인기가 아주 많다.
(위치: 강남구)
◆ 이야기하나
혼밥 레벨 최상위라 불리는 고깃집! 일단 1인분은 잘 팔지 않을뿐더러 혼자 먹으면 뻘쭘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곳은 1인용 화로가 있어 혼자 먹기 불편함이 없고 고기도 부위별로 조금조금 나와 여러 종류의 고기를 맛볼 수 있다.
(위치: 강남구)
◆ 하카다 분코
혼밥하기 좋은 메뉴로도 잘 알려진 라멘! 이곳은 사람들과 많은 얘기를 하지 않고 독서실 같은 조용한 분위기를 원하는 혼족들에게 추천하는 맛집으로 식권 발매기가 있어 혼자 여유롭게 메뉴 고민도 할 수 있으며 칸막이 테이블이라 눈치 볼 필요도 없다.
(위치: 마포구)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자료= 대한민국 구석구석 공식 홈페이지)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