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만큼이나 지갑 사정도 휑해지는 계절 겨울!
돈이 필요해 일자리를 구하긴 해야 하는데 어떤 일을 해야 좋을지 모르겠는 사람들 모여라!
겨울철 꿀 알바와 극한 알바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꿀 알바>
◆ 카페
제일 높았던 일자리로는 카페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는데 커피를 만드는 동안 따뜻하게 있을 수 있으며 손님이 별로 없는 날은 노래를 들으면서 여유롭게 일할 수 있다.
◆ 사무직
안정적인 시급과 규칙적인 시간으로 자유롭고 편하게 일을 할 수 있으며 실내에서 일을 할 수 있어 차가운 바람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다. 그래서 희망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 영화관 & 공연장
유니폼에 대한 로망이 있다면 추천하는 일자리로 여러 사람들과 친해질 수도 있고 영화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요즘 대학생들 사이에서 점점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극한알바>
◆ 택배 상하차
극한 아르바이트 중 최상 난이도에 있는 택배 상하차 특히 더운 여름과 추운 겨울에 하게 되면 다른 날보다 배는 더 힘들어져서 기피하는 일자리 중 하나이다. 웬만한 체력도 힘들어하는 일자리이다.
◆ 건설현장
여름에도 극한이지만 겨울에도 극한이다! 겨울에는 날씨가 너무 추워 물이 얼음으로 변하는데 무겁고 위험한 것들이 주변에 많은 건설 현장은 특히 위험하니 안전장치는 꼼꼼히 확인하자
◆ 세차장
차를 세차하는데 엄청난 물들을 사용하는 세차장 업무는 아무리 장갑이나 옷을 두껍게 입는다 해도 살을 파고드는 추위는 어쩔 수가 없다. 나중에 손과 얼굴 주변이 빨개져 고통스럽다.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자료= 통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