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스타벅스 캡슐' 판매 개시…"프리미엄 커피 대중화"
GS25에서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스타벅스 캡슐 커피를 판매한다고 3월 11일 밝혔다.
스타벅스 커피 캡슐은 고객에게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만큼 운영 조건이 까다롭지만, GS25는 점포 운영 상태 및 인프라가 우수한 점을 인정받아 도입이 결정됐다. 상품은 기존 판매되는 16종 중 가장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하우스블렌드와 에스프레소이다.
GS리테일은 원두커피의 지속적인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집에서 카페 수준의 고퀄리티 커피를 즐기려는 홈카페족, 육아 중심의 생활로 카페에서 커피를 즐기고 싶으나 여유가 없는 가정주부, 매번 카페 방문이 부담스러운 학생 등에게 이번 판매하는 스타벅스 캡슐의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사진=GS25)
마켓컬리, 블록체인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 도입
마켓컬리는 쇼핑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를 도입했다고 3월 11일 밝혔다.
차이는 핀테크 기업 테라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로 마켓컬리에서 7번째로 도입한 간편 결제수단이다. 현재 마켓컬리에서는 신용카드와 휴대폰 및 스마일페이·페이나우·페이코·네이버페이·토스 서비스를 이용해 결제할 수 있다.
마켓컬리는 차이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차이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즉시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은 최초 1회만 적용된다.
(사진=마켓컬리)
과자도 온라인으로 산다…오리온, 2월 온라인 매출 92% 성장
과자도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있다. 오리온은 지난 2월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92%, 전월 대비 15% 성장했다고 3월 11일 밝혔다.
제품별로는 아이들 간식용으로 인기가 좋은 '초코파이情'·'후레쉬베리'·'카스타드' 등 파이류가 전체 매출의 27%를 차지하며 가장 많이 판매됐다. 맥주와 곁들이기 좋은 '촉촉한 초코칩'·'꼬북칩'·'포카칩' 등 비스킷, 스낵류의 인기도 높았다.
특히 파이 제품의 경우 온라인에서 손쉽게 주문해 집으로 배송 받아볼 수 있는 편리함을 바탕으로 박스 단위로 구매하는 경향도 눈에 띄었다. '실속팩' '대용량팩' 등으로 다양하게 제품을 구성한 것도 온라인 매출 성장의 요인으로 꼽힌다.
(사진=오리온)
우리은행, 이용 편의성 강화한 제로페이Biz 태깅(Tagging) 서비스 실시
우리은행은 제로페이Biz 결제시 사용자 불편을 개선한 제로페이Biz 태깅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월 11일 밝혔다. 제로페이Biz는 지자체 및 기업체 임직원 등이 법인카드 대용으로 주로 사용하는 결제수단이다.
기존 제로페이Biz는 결제시 제로페이Biz 앱에 접속해 본인의 QR코드를 제시하거나 판매자 QR코드를 읽는 방식만 가능했으나, 이번에 개발된 제로페이Biz 태깅 서비스는 신용 카드 결제기에 접촉해 결제를 하는 방식으로 사용자 및 판매자의 편의성이 한층 개선됐다.
제로페이Biz 태깅서비스는 우리은행에서 제공하고 있는 우리제로페이Biz 앱(App)을 기반으로 서울시가 제안하고 우리은행이 개발했으며, 태깅결제기를 지원하는 ㈜록스307는 가맹점에 순차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다.
(사진=우리은행)
텐바이텐, 집콕족 겨냥 생활가전 증정 '방탕출' 이벤트 진행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10x10)이 '집콕족' 위한 생활가전 제품을 증정하는 '방탈출' 이벤트를 오는 3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방탈출 이벤트는 최근 외출이 줄고 집에서만 활동하는 '집콕족'이 늘은 것을 반영해 방탈출 게임 컨셉을 접목, 실내 생활에 필요한 생활가전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텐바이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3월 18일까지 순차적으로 오픈 되는 상품을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해당 제품을 증정한다.
상품은 140만원 상당의 애플 아이맥 21.5형을 비롯해 아이패드 에어·마샬 스피커·라인 빔프로젝터·드롱기 커피머신 등 집콕족들이 많이 찾는 인기 제품과 바이젠 전해수기와 같이 최근 바이러스에 대한 우려로 인해 인기를 끌고 있는 살균 제품 등 실내 생활시 필요한 가전 제품들로 엄선했다.
(사진=텐바이텐)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