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변화] 위메프오·CGV·에어비앤비 外
[코로나19로 인한 변화] 위메프오·CGV·에어비앤비 外
  • 변은영
  • 승인 2020.05.22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프오, 긴급재난지원금 착한배달 '위메프오'에서 사용하세요

위메프의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는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위메프오 배달·픽업 주문이 가능하다고 5월 22일 밝혔다.

위메프오 주문 시 결제 수단을 '만나서 결제'로 선택하면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음식이 도착하면 배달원에게 재난지원금 신청 카드로 직접 결제하면 된다. 긴급재난지원금으로 결제 시 파트너사 사장님에게는 위메프오에서 부과하는 어떠한 수수료도 청구되지 않는다. 중개수수료는 0%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위메프오 내 모든 메뉴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단 프랜차이즈매장의 경우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니 주문할 매장에 추가 확인이 필요하다.

 

CGV, 3면 스크린X로 'LoL e스포츠' 생중계! 

CGV의 다면상영특별관 스크린X가 e스포츠로 색다른 관람 경험을 전한다. 스크린X는 정면에 보이는 하나의 스크린에 상영되는 일반 상영관 형태와 달리, 정면과 좌우 벽면까지 확대해 3면을 스크린으로 활용할 수 있어 다채로운 화면 구성이 가능하다.

공연물과의 시너지를 확인한 스크린X가 이번에는 LoL e스포츠 경기를 3면으로 선보인다. 5월 28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2020 미드 시즌 컵' 경기를 관객들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전국 24개 스크린X관에서 생중계하기로 결정했다. 'LoL'은 한정된 공간에서 자신의 캐릭터로 상대 진영을 파괴하는 온라인 게임이다.  

'2020 미드 시즌 컵'은 한국과 중국 각 상위 4개팀씩 총 8팀이 참여한다. 한국과 중국 간 국가 대항전이 아닌 8개 팀이 승부를 가르는 팀 대항전 형식으로, 두 조로 나뉘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조별 예선전은 오는 5월 28일에 A조, 29일 B조의 경기로 각각 오후 4시부터 펼쳐진다. 

 

길어진 집콕 라이프로 슬기로운 방구석 필수템 주목!

'집이 제일 안전해' 라는 말이 현실이 되고 있는 요즘, 5월 초 연휴에 터진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집콕 라이프가 다시 길어지며 '집콕' '방콕'족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잇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레깅스부터 핸드크림, 침구까지, '집순이·집돌이'의 삶의 질을 한층 높여줄 희소식을 만나보자.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홈트 열풍이 뜨거운 가운데 홈트의 필수템인 레깅스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것은 당연한 결과. 네파도 이러한 레깅스 열풍에 합류하며 아웃도어의 기술력과 동시에 스타일을 잡은 레깅스를 선보였다고 5월 21일 밝혔다. 몸에 딱 달라붙는 스타일이다 보니 조금은 민망하거나 불편할 수 있는 여성들의 고민을 세심하게 배려한 디테일이 특징이다. 

코로나블루로 늘어난 불면증을 해소할 숙면 아이템도 등장했다. 수면 전문 브랜드 '슬로우(Slou)'는 개인별 체형과 취향에 맞춰 메모리폼 선택이 가능한 '어드밴스드 매트리스 4종'과 관리가 손쉬운 아쿠아클린 패브릭 소재의 '컬비 프레임'을 최근 출시했다. 지퍼 마감으로 각각 부분 분리가 가능해 세탁이나 매트리스 청소 시에도 편리하게 분리하고 다시 조립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신규 TV광고 '코로나19 극복'편 론칭

기업은행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IBK'라는 내용으로 올해 첫 번째 광고를 선보인다. IBK기업은행은 2020년 상반기 신규광고 '코로나19 극복'편을 5월 23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광고는 '위기 때마다 여러분 가까이에 있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고객들이 지난 4월 코로나19 특별대출을 받기 위해 기업은행 영업점을 방문한 상황을 생생히 재현했다. 실제 기업은행 직원이 직접 출현하고 내레이션에 참여해 진정성 있는 마음을 표현했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광고는 총 세 편으로 당시 '영업점 현장 모습'편, '자금지원을 받아 고비를 넘긴 중소기업 사장님'편, '고객의 모습을 바라본 직원'편이다. 

 

에어비앤비, 게스트의 방랑벽을 자극하는 여행 트렌드 공개

코로나19로 인해 하늘 길은 여전히 막혀 있지만, 전 세계 에어비앤비 게스트들은 코로나 이후에 꼭 가고 싶은 에어비앤비 숙소를 찾아보며 그 마음을 위시리스트에 차곡차곡 담고 있다. 에어비앤비는 세상이 다시 연결되면 전 세계 사람들의 마음이 어디를 향할 것인지 미리 엿볼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저장한 숙소 위시리스트 데이터를 공개했다. 

자연으로 둘러싸여 있는 오두막집과 같은 숙소는 지난 3월 초 미국에서 에어비앤비 게스트가 두 번째로 가장 많이 검색한 숙소 형태였으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 높은 상위 10개의 위시리스트 숙소 중에 포함되어 있기도 하다. 오두막의 인기는 계속 늘어나 위시리스트에 담기는 숫자가 매주 20%씩 늘고 있다.

지난 60일간 위시리스트에서 상위로 노출된 키워드를 살펴보면, 게스트들이 취소되었을지 모를 어떤 특별한 기념일을 기리거나 해안가에서 따뜻한 햇빛을 즐기고 싶어하는 마음을 읽을 수 있다. 위시리스트에서 많이 사용된 키워드는 다음과 같다. 해변(Beach)· 생일(Birthday/Bday)·결혼(Wedding)·허니문(Honeymoon)·기념일(Anniversary)·휴가지(Getaway)·휴가(Vacation)·2020년 여름(2020, Summer, Summer 2020).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