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07.0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농협 창립 59주년 기념 디지털 상품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농협 창립59주년을 맞이해 7월 1일부터 창립기념일인 8월 15일까지 디지털 금융상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고객과 함께라면 언제나 꽃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인터넷뱅킹·NH스마트뱅킹·올원뱅크에서 디지털 여·수신 상품을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만 590명을 추첨해 농촌사랑상품권·또래오래치킨세트·바나나우유 모바일쿠폰·NH금리우대쿠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응모 고객 중 선착순으로 59번째, 590번째 고객에게는 한삼인 홍삼세트를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수신 상품은 입출식 상품을 제외한 모든 디지털 예·적금 상품이며 여신 상품은 올원 직장인대출·올원 마이너스대출·NH씬파일러대출이 해당된다.

 

KB국민은행, 'KB WELCOME PLUS 전세자금대출' 출시

KB국민은행은 국내 거주 외국인 및 외국국적동포 고객을 위한 'KB WELCOME PLUS 전세자금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신규대출일 기준 비자 유효기간이 3개월 이상이며 국내 소득 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외국인 및 외국국적동포로서 서울보증보험㈜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다.

대출금액은 임차보증금액의 80% 이내로 최대 2억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2.47%(2020.7.1 기준, 신용등급 3등급, 우대금리 적용 후)이다. 대출기간은 최대 2년으로 임대기간 연장 시 매회 2년 단위로 최장 10년 이내 연장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외국인등록증 또는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증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계약금 5% 이상 지급 영수증 ▲외국인등록사실증명 또는 국내거소신고사실증명 ▲재직증명서 및 소득서류 등을 지참하여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우리은행, 아시안뱅커지 '베스트 오픈뱅킹·API 이니셔티브' 수상

우리은행은 글로벌 금융전문지 아시안뱅커가 주관한 'International Excellence in Retail Financial Services Awards 2020' 에서 우리은행이 '베스트 오픈뱅킹·API 이니셔티브' 부문 아시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월 1일 밝혔다. 

아시안뱅커는 1996년 설립된 글로벌 금융전문지로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애널리스트 및 국제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매년 금융·디지털 분야에서 최우수 은행을 선정하고 있다.

아시안뱅커지는 우리은행이 ▲핀테크 개발자 친화적환경 조성을 통한 금융혁신 가속화 ▲핀테크 플랫폼과의 연동을 통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 제공 ▲해외 핀테크 기업과의 파트너십 구축 등을 통해 국내외 오픈뱅킹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부분을 높이 평가했다.

 

IBK기업은행, 필리와 제휴해 '슬기로운 건강생활' 이벤트   

IBK기업은행은 맞춤영양제 정기구독 기업 필리(pilly)와 함께 7월 말까지 '슬기로운 건강생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월 1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7월 중 간편결제 카카오페이에 기업은행 계좌를 신규 등록한 고객이다. 대상고객은 필리 정기구독 할인쿠폰을 지급받는다. 건강 설문 작성 시 10%, 기업은행 제휴 5%로 최대15% 할인을 적용받는다. 또 'IBK D-Day적금' 가입 시 0.2%포인트(p)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신용보증기금과 '수출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수출 실적이 감소되어 일시적인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중소기업에게 원활한 자금 유동성을 지원하고자 신용보증기금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의 수출기업 지원 정책에 발맞춰 신속한 경영자금을 지원하고 기업이 부담하는 금융비용을 절감하여 기업과 은행의 동반성장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체결됐다.

보증서 신청 기업은 금번 신용보증기금과의 보증료 지원 협약으로 취급하는 하나은행의 보증서 담보대출 '위드론수출금융II'을 통해 ▲신용보증기금에서 최대 0.3%의 보증료 차감 지원 ▲하나은행에서 0.4%의 보증료 추가 지원 ▲대출금리 감면, 외국환수수료 우대 등 기업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된다.

 

신한은행,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감사패 받아

신한은행은 지난 6월 26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내일채움공제 가입 유치 성과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압구정중앙지점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무신사의 대규모 내일채움공제 가입을 기념하고 가입을 유치한 신한은행에 감사패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4년 시작된 내일채움공제는 중소·중견기업과 근로자가 공동으로 적립한 공제부금을 근로자가 5년 이상 장기 재직할 경우 성과보상금으로 지급하는 정책성 공제사업이다. 또한 지난 2018년 만 15세 이상 만 35세 이하의 청년근로자가 가입할 수 있는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를 새롭게 시작해 기업과 근로자의 공동 적립부금에 정부지원금을 추가로 지원하고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