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의 삶은 자유롭고도 외롭기 마련이다. 유독 무료한 오늘, 내 심심함을 달래 줄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은 없을까?
어떤 게임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이 무엇인지부터 살펴보자.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에 랭크돼 있는 게임의 경우 많은 이들의 선택을 받은 만큼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심심할 때 즐기기 좋은 구글플레이 인기게임 TOP 5를 확인하고, 구미가 당기는 게임이 있다면 다운로드 후 외로움을 달래보는 것도 좋겠다.
7월은 과거 인기를 끌었던 PC게임이 모바일 게임으로 새롭게 출시되며 그 때의 추억을 회상시키는 것은 물론, 킬링 타임용 게임으로 이름을 날린 개발사 'VOODOO'의 활약이 돋보인 달이기도 하다. 7월의 인기 게임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개발사: NEXON Company/ 평점: 3.8점/ 리뷰 총 참여자 수: 17만 7335명
PC로 즐기던 게임 '카트라이더'를 이제 모바일로도 즐겨보자.
간편한 터치 조작만으로 레이싱의 묘미를 재현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PC에서 즐기던 짜릿한 '드리프트'를 모바일에서도 완벽한 수준으로 구현해 낸 것은 물론, 조작감 외 트랙 등도 PC와 동일하게 반영하며 PC 유저들의 모바일 유입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모바일 게임의 '편의성'까지 등에 업으며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진화한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 개시 16년 동안의 노하우를 러쉬플러스에 집약시키며 인기 고공행진을 맛보고 있다.
이렇듯 적절한 진화와 오리지널의 전통을 지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6월에 이어 7월에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애니팡4
개발사: SUNDAYTOZ, INC/ 평점: 4.1점/ 리뷰 총 참여자 수: 4070명
오랜 기간 인기를 끌었던 모바일 게임 '애니팡'의 시리즈가 또 한 번의 혁신을 맞았다. 지난 6월 30일 출시된 '애니팡 4'는 전작 이후 3년 9개월 만의 신작 출시라는 점과, 오랜 시간이 걸린 만큼 새로운 콘텐츠가 가득 담겼다는 점에 출시 전부터 유저들의 기대감을 한 몸에 받은 바 있다.
이번 애니팡4의 가장 큰 특징은 고도화된 퍼즐 플레이다. 퍼즐 플레이의 경우 애니팡3에서 인기를 끌었던 '회전팡'에 이은 새로운 블록 규칙이 탑재되며 플레이의 다양성이 확대됐다.
여기에 신규 콘텐츠인 '애니팡 로얄' 역시 퍼즐 플레이를 응용한 콘셉트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실시간 대전을 구현해 내며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전하고 있다.
이밖에도 이용자들이 실시간 채팅을 하거나 하트를 선물할 수 있는 '팸 시스템'과 '길드 시스템' 등을 도입하며 유저들의 재미를 한껏 끌어올린 애니팡4가 이번 달 인기 게임 순위 2위!
Draw Joust!
개발사: VOODOO/ 평점: 3.9점/ 리뷰 총 참여자 수: 8만 9895명
나만의 자동차를 그리고 다른 플레이어를 처치해 보자. 상대방의 카트 모양을 미리 파악한 후 이를 대적할 만한 카트를 내 마음대로 그려 상대방을 무찌를 수 있는 앱 'Draw Joust!'로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다.
도끼와 창, 대포, 칼, 카트에 부착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무기로 자신의 카트를 더욱 강하게 만들고 세계관 최강자의 자리에 올라 보자.
다양한 경기장과 끝없는 적을 무찌르며 손맛과 스릴감을 느낄 수 있는 VOODOO사의 킬링 타임용 게임 Draw Joust!가 7월달 인기순위 3위를 차지했다.
Stack Colors!
개발사: VOODOO/ 평점: 4.2점/ 리뷰 총 참여자 수: 3만 756명
무자비하게 달리는 게임 속 플레이어를 미세한 컨트롤로 움직이게 만들어 보자. 바닥에 깔린 형형색들의 플랫폼들을 색깔에 따라 모으고, 타이밍에 맞춰 최대한 멀리까지 보내면 성공!
앱 'Stack Colors!'는 히트 게임 메이커 VOODOO사의 게임이다. 해당 게임 역시 심심할 때 하면 좋은 게임으로, 단순한 조작에도 훌륭한 타격감을 선사하며 유저들의 사랑을 얻고 있다.
머리를 비우고 플랫폼을 멀리 보내며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단순한 캐주얼 게임 Stack Colors!가 7월달 인기 게임 순위 4위를 차지했다.
스톤에이지 월드
개발사: Netmarble/ 평점: 3.4점/ 리뷰 총 참여자 수: 2만 9013명
추억의 PC 온라인게임 '스톤에이지'가 스마트폰 속으로 들어왔다. 넷마블이 선보인 '스톤에이지 월드'는 과거 스톤에이지의 IP를 바탕으로 모바일에서 재해석한 게임으로, 출시 첫날부터 모바일 게임 인기 순위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며 9n년대생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해당 게임은 원작과 같이 석기시대를 모티브로 한 세계관을 살려 낸 것이 특징이다. 판타지가 대세인 현 시점에서 석기시대라는 색다른 배경을 선보인 것만으로도 재미를 불러일으키기 마련이다.
캐릭터와 오브젝트 디자인 등 전체적인 화면 역시 원작의 느낌을 최대한으로 구현해냈다. 화려하고 멋진 외형보다는 친근하고 아기자기한 디자인을 강조하며 그 시절 추억을 불러일으킨다.
특히 스톤에이지 월드의 최대 강점은 게임 속 '펫 수집' 시스템이다. 약 250종에 달하는 펫을 게임을 플레이하는 과정을 통해 수집할 수 있어 게임의 목표를 충실히 부여했으며, 맵의 각 지역마다 등장하는 펫의 종류가 다르다는 점도 게임 플레이 타임을 늘일 수 있도록 했다.
이렇게 모은 펫은 전투에도 사용할 수 있어 유저들의 만족감을 높인다. 캐릭터의 속성 및 스킬의 조합과, 펫의 성장에 따라 달라지는 전략적 전투는 긴장감을 부여한다.
(사진·자료=구글플레이스토어)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