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브루, '대한민국 맥주산업 박람회(KIBEX) 2020' 참여
국내 1세대 수제맥주기업 카브루가 오는 7월 30일(목)부터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20 대한민국 맥주산업 박람회(KIBEX)'에 참여한다.
카브루는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국내 1세대 수제맥주기업으로, 가평과 서울의 브루어리에서 20여종의 수제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캔맥주를 출시하며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 본격적인 B2C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으며, 이번에 소비자와 바이어에게 다양한 '구미호 맥주'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KIBEX 2020'에 참여하게 됐다.
'구미호 맥주' 카브루 부스는 신제품 '구미호 릴렉스 비어'를 모티브로 한 '릴렉스 모먼트(Relax moment)'를 콘셉트로 꾸며진다. '브뤼셀 비어 챌린지', '유로피안 비어스타' 등 세계 유수의 맥주 어워드에서 수상한 맥주부터 최근 출시된 캔맥주 '구미호 피치 에일'과 '구미호 릴렉스 비어' 2종까지 8종의 맥주를 만나볼 수 있으며 '릴렉스 포토존'과 SNS 이벤트 등 참관객을 위한 체험 이벤트도 마련된다.
카브루의 다양한 '구미호 맥주'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0 대한민국 맥주산업 박람회(KIBEX)'는 7월 30일(목)부터 8월 1일(토)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전관에서 열린다. 해외 기업을 포함해 123개사가 참여하며, 전시장 방문 전 맥주를 미리 주문하고 각 브루어리 부스에서 픽업해갈 수 있는 티몬 스마트오더 서비스도 운영한다.
냉동고를 털어라! CU, 아이스크림 반값 할인
CU가 다음 달부터 찾아오는 늦더위를 겨냥해 대대적인 아이스크림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CU는 오는 1일부터 페이코인(Paycoin)으로 결제하면 편의점 베스트셀러 빙그레 메로나부터 미국에서 수입한 탈렌티 젤라또까지 CU에서 판매하는 총 130여 가지 아이스크림(하겐다즈, 벤앤제리스 등 일부 제외)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페이코인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가상자산 간편결제 서비스로 페인코인 앱을 이용하여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CU가 이처럼 파격적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더위가 절정에 이르는 오는 8월을 맞아 가맹점의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들에게 보다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원앤원, '제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대한민국 대표 외식기업 원앤원㈜이 '제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0 COEX'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 프랜차이즈 창업 관련 약 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박람회로 원앤원은 '원할머니보쌈·족발'과 '박가부대&치즈닭갈비' 2개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최근 비대면 소비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만큼 배달형 창업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림, 건강을 위한 여름 보양식 닭고기 제품 추천
기상청이 발표한 '2020년 여름철 전망' 브리핑에 따르면, 7월 말부터 8월 중순까지 무더위가 절정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장마가 끝이 나면 평년보다 많은 열대야가 찾아올 것으로 전망된다. 예년 같으면 보양식 맛집이 복날 특수를 맞았겠지만, 길어진 장마와 코로나19 여파로 외식이 부담스러운 요즘,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집에서도 만들어 먹기 좋은 닭고기 보양식 요리를 제안했다.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든든하게 한끼 챙길 수 있는 제품과 활용법이다.
먼저 하림 프리미엄 무항생제 자연실록 통닭을 활용하면 외식 메뉴 못지않은 여름 대표 보양식 삼계탕을 만들 수 있다.
닭을 직접 손질하기 부담스럽다면 간편한 하림 자연실록 부분육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하림 자연실록 부분육(▲닭가슴살 ▲닭다리 ▲닭 다리살 ▲닭봉 ▲닭윙 ▲닭안심 등 6종)을 이용하면 손질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든다.
간편하면서도 색다른 보양식을 즐기고 싶다면 하림 자연실록 부분육 중, 닭윙, 닭봉, 닭다리 부위를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코로나19 끝나면 베트남 가서 크랩요리에 맥주 한 잔하고 싶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으로 여름 휴가철 해외여행이 사실상 불가능한 가운데, 2030세대가 코로나19 종식 후 가장 떠나고 싶은 아시아 여행지는 베트남, 먹고 싶은 음식은 크랩요리, 그리고 이와 잘 어울리는 주류로는 맥주를 꼽았다.
아시아 대표 프리미엄 라거 타이거 맥주가 모바일 리서치 기관 오픈서베이를 통해 최근 3년 사이 아시아 여행을 다녀온 전국 20~39세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아시아 미식 여행 설문조사' 결과를 7월 29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코로나19가 종식되면 가장 떠나고 싶은 아시아 여행지로 ▲베트남(16.6%)을 꼽았다. 이어 ▲태국(16.2%) ▲일본(11.6%) ▲대만(11.2%) ▲싱가포르(11.0%)가 뒤를 이었다. 또한 가장 먹고 싶은 아시아 현지 음식으로는 ▲크랩요리(19.7%) 다음으로 ▲쌀국수(11.2%) ▲팟타이(8.0%)를 꼽았다.
'여행지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아시아 음식'에 대해서는 ▲쌀국수(10.2%) ▲스시(9.8%) ▲크랩요리(9.2%) ▲라멘(8.8%) ▲분짜(7.8%)등이 상위를 차지했다.
아시아 음식과 페어링하면 가장 잘 어울리는 주류로는 과반 이상인 77.4%가 '맥주'를 꼽았다. 아시아 음식과 맥주가 궁합이 좋다고 생각하는 이유(복수 응답)로는 ▲'기름진 음식과 잘 어울려서(60.5%)' ▲'동남아시아의 더운 날씨와 잘 어울려서(54.8%)'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어서(42.9%)'라고 답했다.
고씨네국민커피 런칭 기념 증정 이벤트 실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다양하게, 내 취향에 맞춘 이탈리아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커피 전문 브랜드 '고씨네국민커피'가 8월 2일까지 고씨네국민커피 네이버스토어에서 런칭 이벤트를 실시한다.
고씨네국민커피는 한국인에 입맛에 맞춘 이탈리아 정통 커피를 착한 가격으로 제공하며 국민 모두에게 사랑 받는 커피가 되기 위해 런칭한 커피 전문 브랜드로, 다양한 로스팅 원두와 커피 머신, 커피 악세서리 등을 선보인다.
bhc치킨, 7월 복날 매출 전년 대비 35% 증가
복날 음식으로 치킨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올해 7월 복날 치킨 매출액이 전년 대비 35% 늘어났다고 밝혔다.
7월에 있었던 초복(16일)과 중복(26일) 당일 매출액을 나누어 보면 초복의 경우 지난해보다 25% 늘어났으며 중복은 전년 대비 50% 증가한 것으로 각각 나타났다. 특히 초복 당일은 전주 같은 목요일인 9일에 비해 2배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판매를 보였다.
bhc치킨은 수년 전부터 복날 음식에 대한 소비자 트렌드 변화로 기존 삼계탕 외 대중적인 닭 요리인 치킨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져 이제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복날 음식=치킨'이라는 공식이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