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 건강검진은 어디서?' 블라인드, 기업문화 컨설팅 플랫폼 '블라인드 허브' 출시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가 기업문화 컨설팅 플랫폼 블라인드 허브를 출시했다고 9월 1일 밝혔다. 블라인드 허브는 블라인드에 쌓인 기업 내 · 외부의 평가를 머신 러닝을 통해 분석해 고객사에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하는 기업문화 컨설팅 B2B 플랫폼이다.
재직자 평판 · 업계 언급량 분석
실리콘밸리에서 먼저 주목
2020년 9월 기준 한국과 미국에서 450만 명의 직장인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블라인드에는 지금도 기업별 평판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쌓이고 있다. 15만개 회사에 근무하는 직장인들의 재직사 언급, 업계 내 언급량, 회사명 연관 검색어 등이 그것이다.
지난달 5일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오픈한 블라인드 허브는 현재 기업별 공식 페이지와 재직자의 기업 평가 등의 기능만 공개한 상황. 향후 시장 상황에 맞춰 블라인드 허브의 핵심 기능인 재직자 감정 분석, 퇴사 의향 파악, 업계 내 언급량 순위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실제로 아마존, 어도비 등 미국 IT 기업들은 자체 사내 플랫폼을 개발해 회사에 대한 재직자 태도와 업계 평판을 주기적으로 조사한다. 재직자 근속연수를 높여 조직의 생산성을 높이는 한편, 핵심 인재의 경쟁사 이탈을 방지하는 것이 목적.
컨설턴트 주관 개입 안 된 객관적 데이터로 차별화
블라인드는 한국에서도 이같은 재직자 평판 시장이 점차 확장될 것을 전망하고 있다. 블라인드 허브는 조직 문화 진단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채용 브랜딩 등 적극적 기업 홍보까지 플랫폼 내에서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연내 확장할 계획이다.
아시아의 슬랙 잔디, 140억 투자 유치하며 거물급 사외이사대거 합류
협업툴 잔디(JANDI)를 서비스 중인 토스랩이 14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코로나19로 투자 시장 위축 상황에서도 국내 협업툴 스타트업 중 유일하게 누적 투자금 270억 원을 달성하며 관련 시장을 이끌고 있다.
이번 투자는 소프트뱅크벤처스의 주도로 SV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 인베스트먼트, 머스트자산운용, 스파크랩스, 신한캐피탈, 티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투자와 함께 티몬 창업자 신현성 의장을 필두로 이준표 소프트뱅크벤처스 대표와 강준열 전 카카오CSO(최고 서비스 총괄, 부사장), 이준효 SBI인베스트먼트 대표를 사외이사로 선임해 아시아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센드버드 창업자 김동신 대표, 베스핀글로벌 창업자 이한주 대표 등 국내외 SaaS 전문가들이 자문단으로 합류해 잔디 글로벌 사업 확장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리디, 모바일 앱 개편…웹툰, 웹소설 앱에서 바로 본다!
커넥티드 콘텐츠 기업 리디는 전자책에 특화된 최적의 고객 경험을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디지털 콘텐츠로 확장하기 위해 리디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9월 2일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리디 앱의 가장 큰 특징은 '웹툰', '웹소설' 메뉴를 전면에 내세워 일반도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즐기는 고객의 편의성 및 사용성을 크게 확장했다.
기존 리디 앱에서는 독서에 최적화 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뷰어' 기능에 초점을 맞춰왔지만, 최근 리디 서비스 내 웹툰과 웹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이용하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새롭게 앱을 개편하게 됐다.
이번 앱 개편을 통해 연재형 콘텐츠 소비 형태에 적합한 작품별 정보, 다음 회차 이어보기 등의 기능을 추가하고, 가입/로그인 등의 절차 없이 무료 콘텐츠를 바로 체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아이들 위한 '행복두끼 챌린지' 기부 캠페인 시작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와 배달통을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국내 최대 사회공헌 플랫폼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을 위한 따뜻한 끼니를 지원하는 기부 캠페인인 '행복두끼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9월 2일 밝혔다.
'행복두끼 챌린지'는 2017년부터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결식우려아동을 위해 행복도시락을 전달한 '맛있는 행복 기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요기요와 고객이 다 함께 참여해 기부를 진행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요기요 앱 내에서 아이들의 따뜻한 한끼를 위해 고객이 기부금을 결제하면 동일한 금액을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와 '행복얼라이언스'가 매칭 기부하는 형태다.
'틱톡x 한국생명의전화'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생명존중문화 확산 MOU 체결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이 한국생명의전화와 9월 1일,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동참하고자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이하여, 추진해 온 '사람사랑 생명사랑 캠페인'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자 진행했다.
한국생명의전화는 틱톡과 함께 "생명사랑 스트레칭 챌린지"를 통해 자살예방은 어려운 일이 아닌, 누구나 함께 지켜나가야 하는 소중한 일임을 다양한 연령층과 9월 6일부터 7일간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브랜디, 업계 최대 규모 코딩대회 지원자 2천명 돌파
패션 플랫폼 '브랜디'를 운영하는 패션테크 기업 ㈜브랜디는 국내 스타트업 사상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온라인 코딩대회 '코드네임B'에 총 2300여 명이 지원한 가운데, 지난 8월 29일1차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9월 2일 밝혔다.
이번 코딩대회는 8월 10일부터 26일까지 총 2300여 명이 신청하며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대회 참가 신청 시 진행한 사전조사에 따르면, 지원자 중 84%가 '브랜디 채용에 관심 있다'고 답했으며, 특히 현직 개발자의 81%가 '브랜디 채용 지원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브랜디는 이 같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최종 순위 100위권 내에서 총 10명만을 채용하기로 한 당초 계획을 대폭 확대하여 총 50명을 채용하기로 결정했다. 추가된 40명은 2차 대회에 참여하는 전원을 대상으로 브랜디 현직 개발자의 코드분석을 통해 가릴 계획이다.
비플제로페이, 동행세일 기간 결제 건수 50% 증가
언택트 결제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로페이 결제 앱 '비플제로페이'는 한 달간 진행된 동행세일 기간 결제 건수가 50% 증가했다고 9월 2일 밝혔다.
동행세일 기간 비플제로페이 결제 건수와 금액을 분석해보니 동일 기간 대비 결제 건수가 49.92%, 결제 금액은 26.80% 증가했다. 비플제로페이를 처음 써보는 신규 가입자 또한 일평균 2600명 이상 늘어 총 9만3000여명의 신규 가입자를 확보했다.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는 주력 소비층인 3050세대가 가장 많았다. 비플제로페이는 각종 지역사랑상품권 최대 10% 할인 혜택 제공 등 실용성과 편리성을 갖춰 3050세대에서 꾸준한 사랑과 관심을 받는 것으로 분석됐다.
비플제로페이는 현재 국내 모든 은행 계좌가 연결돼 있어 간편하게 본인 계좌를 등록해 제로페이 결제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대면 결제를 꺼리는 가운데 비플제로페이는 언택트 결제로 실물 결제 수단을 주고받을 필요가 없어 안전하고 각종 모바일 상품권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아산나눔재단,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하반기 입주 스타트업 3곳 선정
아산나눔재단이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2020년 하반기 입주 스타트업 3팀을 최종 선정했다.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스타트업은 ▲아씨(독서기록 플랫폼 '리더스' 운영) ▲오트웍스(마이크로 모빌리티 사용자 위한 스마트 디바이스 및 서비스 플랫폼) ▲인포크(인플루언서 컨시어지 플랫폼) 등 3곳이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이달부터 최대 1년간 아산나눔재단의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의 사무 공간을 지정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회의실, 휴게실, 수면실, 샤워실, 폰 부스 등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