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신한금융그룹·IBK기업은행·하나은행
[금융 단신] NH농협은행·신한금융그룹·IBK기업은행·하나은행
  • 임희진
  • 승인 2021.06.18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퇴직연금부, 경기도 안산시 농가 찾아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퇴직연금부 임직원들이 영농철을 맞아 안산시지부와 함께 대부동 소재 농가에서 포도 봉지 씌우기 작업 등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일손돕기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일손이 부족한 농촌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 졌으며, 마스크와 장갑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면서 작업을 진행했다.

일손돕기 후에는 영농폐자재인 폐비닐, 농약병 등을 수거하는 깨끗한 농업·농촌 환경 조성을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한국에너지공단과 K-RE100 참여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과 K-RE100 참여기업 대상으로 금리우대 등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RE100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량의 100%를 2050년까지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 전력으로 전환하겠다는 글로벌 캠페인으로, 국내에서는 한국에너지공단이 전담기관으로 K-RE100 제도를 도입하여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농협은행은 K-RE100에 참여하는 대출 기업에게 재생에너지 전환 비율에 따라 최대 0.3%p 금리 우대를 제공할 예정이며, 양 기관은 향후 더 많은 기업들이 K-RE100 제도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금융지원 정책 및 기업참여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S² Bridge : 서울 스타트업 네트워킹 프로그램 6월‘월간 Find:’개최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7일 오후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한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S² Bridge : 서울(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 에서 스타트업 네트워킹 프로그램인 월간 Find:를 개최했다.
 
월간 Find:는 신한금융이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을 위해 올해 3월 런칭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이다. 신한금융은 ▲스타트업 연합 네트워킹 ▲해외진출 및 글로벌 트렌드 ▲오픈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매월 S² Bridge : 서울(신한 스퀘어브 ! 지)에서 월간 Find: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6월 월간 Find:는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투자 및 펀드운용’을 주제로 행사가 진행됐다. 신한은행 투자금융부, 신한캐피탈 벤처투자부, 신한대체투자운용 기업투자팀, 신한벤처투자 VC본부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신한금융의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전략, 투자 포트폴리오 등 투자 유치가 필요한 스타트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오는 7월에는 ‘창업가의 멘탈관리’를 주제로 과중한 업무와 투자유치의 과정에서 겪는 창업자의 정신건강에 대해 다양한 사례와 극복 방안을 전할 예정이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핀테크사와 중소기업 ESG경영 지원을 위한 사업 추진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지속가능발전소(주)와 중소기업 ESG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인적·물적 자원의 한계를 가진 중소기업이 ESG경영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선제적 지원책을 마련한 것이라고 은행 측은 전했다.

업무 제휴를 통해 참여하는 지속가능발전소(주)는 중소기업 ESG경영 현황을 진단하고, 기업은행은 진단 결과를 토대로 기업의 체질 개선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속가능발전소(주)는 IBK 1st lab(퍼스트랩) 2기 선정 기업으로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ESG 분석 및 평가를 수행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동화머니 시즌2 하나TV에 공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동화머니’ 시즌2를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 ‘경제동화머니’는 어린이들이 쉽게 접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동화를 각색하여 경제 상식 등을 재밌게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개그맨과 뮤지컬 배우가 신나는 율동과 노래로 흥미로운 내용을 전해주는 방식을 통해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하여 미취학 아동들에게 큰 호응을 받아왔다.

이번에 공개된 ‘경제동화머니’ 시즌2는 어린이들이 금해 하는 것과 학부모들이 자녀에게 알려주고 싶어하는 내용 등 시청자의 입장을 반영하여 콘텐츠를 구성하였다.

▲돈은 어디에서 만들어지는지 ▲우리나라 돈을 다른나라에서도 쓸 수 있는지 ▲물건값은 누가 정하는지 ▲돈을 버는 방법과 쓰는 방법 ▲지구를 지키는 착한 소비(ESG)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주제를 통해 생활 속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또한, 이번 시즌2에는 하나금융그룹 핫튜버로 활동중인 하나은행 직원 ‘경제남매’가 시즌1의 출연진들과 한 팀을 이뤄 어린이들을 찾아간다.

▲시골쥐와 도시쥐 ▲걸리버여행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늑대와 아기염소 ▲ 피노키오 등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총 10편의 동화가 경제 이야기로 각색되어 격주 요일마다 ‘하나TV’에 공개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한소희·강하늘 출연 NH자산플러스 광고캠페인 공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배우 한소희·강하늘을 모델로 ‘너 자신을 알라, 너 자산을 알라’를 슬로건으로 하는‘NH자산플러스’ 신규 영상광고 2편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자신’의 발견과 성장을 핵심가치로 여기는 MZ세대의 고민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주인공이‘자신’을 찾으려다 ‘자산’을 찾게 되는 이야기로, 한소희편·강하늘편으로 나뉘어 2차에 걸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