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넥스트 인 멘스웨어’ 선봬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브랜드 갤럭시(GALAXY)는 전세계 패션계의 화두이자 전지구적 숙제인 ‘지속가능’이라는 키워드를 창의적으로 풀어낸 패션 듀오 ‘강혁’과 협업한 캡슐컬렉션을 선보였다.
자동차 에어백을 이용해 옷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 강혁은 지난 ‘17년 ‘KANGHYUK’ 브랜드를 론칭했다. ‘19년에는 LVMH PRIZE의 세미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돼 전세계인의 주목 받았고, 삼성패션디자인펀드(Samsung Fashion & Design Fund)의 16, 17회 우승팀이다.
특히 갤럭시는 우아한 테일러링과 현대적 감성을 더한 ‘테일러드 엘레강스’를 컨셉으로, 한국 대표의 프리미엄 남성복 브랜드로 도약하는 차원에서 강혁과 손을 잡았다.
남성복이라는 범주를 넘어 젠더리스 실루엣과 디자인적 포인트를 더했다. 오버사이즈 스타일, 구조적 실루엣, 볼륨감을 토대로 젠더리스한 남성복의 미래를 제안했다.
갤럭시와 강혁은 남성복의 대표 아이템인 슈트와 코트를 중심으로, 컷아웃, 벨트디자인, 구조적 실루엣을 강조한 미래적 디자인을 보여줬다.
아웃 포켓과 짧은 기장의 재킷, 종모양 실루엣과 하이웨이스트 팬츠로 구성된 ‘아웃 포켓 슈트, 오버실루엣의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과 투턱 와이드 팬츠로 구성된 ‘더블 브레스티드 슈트, 세미 오버실루엣 재킷과 디테처블 벨트로 디자인한 재킷과 기본 실루엣의 노턱 팬츠로 구성된 ‘벨티드 슈트’ 등으로 슈트 라인을 구성했다.
라네즈, 워터뱅크 2023 글로벌 캠페인 전개
기능성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워터뱅크 초장벽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
‘워터뱅크 초장벽(Ultimate Barrier)’을 주제로 한 이번 글로벌 캠페인은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을 통해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를 선사해 피부로 시작된 내 안의 긍정적 에너지와 힘을 발현하고자 한다. 한국, 미국,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등 6개국 인플루언서와의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했으며, 인스타그램 릴스와 틱톡 등의 채널에서 ‘초장벽 챌린지’도 함께 진행한다. 지난 2일 올리브영을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 프로모션도 함께 제공하며, 지난 6일부터 라네즈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글로벌 캠페인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라네즈의 워터뱅크 블루 히알루로닉 크림은 2002년 출시 이후 국내외에서 누적 판매 1천3백만 개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뷰티업계, 색조 신제품 출시 본격화
3년 만의 ‘노마스크’ 신학기 및 봄 시즌을 맞아 뷰티업계가 활기를 되찾고 있다. 그동안 마스크에 가려졌던 얼굴이 드러나고, 화사한 봄이 시작되면서 깨끗한 피부표현과 포인트 메이크업이 가능한 색조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발표한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올해 1월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대비 200% 증가했다. 립 메이크업 상품인 틴트 거래액은 전년 대비 약 210% 증가했으며, 쿠션, 파운데이션, 컨실러 등 베이스 메이크업 상품 거래액은 155%, 쉐딩, 하이라이터, 치크 등의 상품 거래액은 약 300% 늘었다.
젠더뉴트럴 뷰티 브랜드 라카(Laka)는 지난 2월 ‘러브 실크 블러쉬’를 출시했다. ‘러브 실크 블러쉬’는 사랑의 감정을 느낄 때 양 볼에 차오르는 밝고 환한 혈색에서 영감을 받은 페이스 메이크업 제품이다. 라카만의 독자적 배합 기술이 적용된 파우더로 발색력은 높이고 투명 빛 미세 펄이 함유돼 한층 더 투명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2023년 SS 시즌을 맞아 뷰티 브랜드 홀리카 홀리카에서는 최근 바닷가의 다채로운 조개의 모습에서 영감을 얻은 ‘라이크 쉘 컬렉션’을 출시했다. 해당 컬렉션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쉘 글로우 하이라이터’는 조개와 진주의 반짝임과 뽀얀 무드를 담아 은은하게 빛나는 하이라이터 제품이다.
메이크업 크리에이션 브랜드 에스쁘아는 지난 1월 정형화된 립스틱의 고정관념을 깨고 에스쁘아만의 시그니처 제스처를 담은 프리미엄 슬림 립스틱 ‘더슬릭 립스틱 크림매트’를 선보였다.
애경산업의 에이지투웨니스는 지난 2월 제이와이제이인터네셔널의 라이프 브랜드 ‘드롭드롭드롭’과 협업을 통해 패키지 디자인을 강화한 ‘에센스 커버 팩트 뉴 오리지널 드롭드롭드롭 에디션’을 출시했다. 에이지투웨니스만의 수분 에센스를 70% 함유해 피부 속을 촉촉하게 채워 오래도록 광채 나는 피부 표현을 완성해준다. 자신의 피부 고민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붉은기가 있는 피부를 위해 맑고 깨끗한 피부로 표현해주는 ‘화이트 라떼’, 노란기가 있는 피부를 위해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표현해주는 ‘핑크 라떼’ 2종으로 출시됐다.
LG생활건강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 또한 지난 2월 매끈한 깐 달걀 같은 피부를 완성시켜주는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 2종을 출시했다. 기존 베스트 셀러였던 에그라이크 쿠션을 파운데이션 형태로 출시한 것으로, 이상적인 깐 달걀 피부를 완성하는 포뮬러부터 달걀을 닮은 에그 모양의 독특하고 감각적인 용기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데상트골프, ‘데상트골프콘도르’ 골프화 신상품 및 프리미엄 서비스 런칭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데상트골프(Descente Golf)가 새로운 골프화 출시한다.
데상트골프는 한국인 족형에 최적화된 핏을 기반으로 ‘100% 카본 플레이트’라는 핵심 소재를 사용한 신상품 골프화 ‘데상트골프콘도르(DSGCONDOR)’를 선보인다.
골프화 ‘데상트골프콘도르’는 가볍고 탄성도가 뛰어난 카본이 핵심 소재이다. 미드솔과 어퍼 중간에는 100% 카본 플레이트가 삽입돼 있다. 덕분에 어드레스 시 발 바닥을 견고히 지탱하고, 풀 스윙 시 하체에 실리는 체중 대비 지면 반발력이 극대화돼 비거리 향상에 기여한다.
또한, 데상트골프콘도르 출시에 맞춰 골프화 전용 서비스 ‘데상트골프콘도르 플러스’를 런칭한다. 가입 대상은 데상트골프콘도르 구매 고객에 한정하며, 골프화 구매 시 9,900원을 추가로 지불하면 된다. 가장 눈에 띄는 혜택은 고객 과실로 인한 수선도 연1회에 한해 무상 제공하는 것이다. 골프화 추가 구매 시 10% 할인 혜택 제공, 족형 무료측정, 리뷰 작성 시 공식 온라인몰에서 사용 가능한 1만 포인트 지급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이외, 멤버십 고객 전원에게는 진공 텀블러와 골프 볼타월 등 약 7만원 상당의 기프트가 포함된 리미티드 패키지를 증정한다.
더샘, 봄철 거칠어진 피부를 위한 탄력 개선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에코 더샘이 봄 환절기 거칠어진 피부에 탄력과 보습을 선사하는 ‘트루 머쉬룸 엘엑스 1:1’ 프로모션을 3월 한 달 간 진행한다.
더샘은 피부 기초 체력을 개선해 주고 컨디션을 끌어올려 주는 탄력 특화 라인 ‘트루 머쉬룸 엘엑스’ 구입 시, 피부 깊숙이 촉촉한 수분을 채워주는 ‘트루 머쉬룸 엘엑스 하이드라 물광 마스크’를 증정한다.
‘트루 머쉬룸 엘엑스’는 한국에서 자란 귀한 5가지 귀한 버섯과 발효 성분을 결합한 머쉬뮨 콤플렉스가 함유돼 느슨해진 피부에 탄력을 탄탄하게 가꾸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통 추출 공법의 달임법과 저온 추출 공법을 응용한 100시간 ‘콜드디콕션 공법’을 적용해 유효 성분 추출을 극대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