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한정판 산리오캐릭터즈 기내용 캐리어 단독 출시
세븐일레븐에서만 단독으로 출시하는 ‘시나모롤 기내용 캐리어’ 2종(핑크, 블루)은 오는 28일부터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25,000개 한정수량 판매할 예정이다.
시나모롤 기내용 캐리어 2종은 SK텔레콤 멤버십 우주패스를 적용할 경우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캐리어 안에는 1만원 상당의 베스트 셀러 과자류(빈츠, 제크, 롯데샌드, 빠다코코넛 등)을 담아 여행이나 야외활동 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빼빼로데이부터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기념일을 맞아 다채로운 디자인의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를 선보여왔으며, 현재까지 누적 매출은 80억원에 달한다.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는 매 출시 때마다 품귀현상을 보이며 세븐일레븐의 시그니쳐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동원F&B, ‘덴마크’ 브랜드 모델로 배우 신예은 발탁
동원F&B는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인상적인 연기로 주목받은 배우 신예은이 갖고 있는 밝고 활기찬 이미지가 토탈 유제품 브랜드인 덴마크가 추구하는 신선함의 가치가 부합한다는 점을 고려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배우 신예은은 “내가 신선해지는 시간”이라는 콘셉트의 TV 및 디지털 플랫폼 CF로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이번 광고에서는 덴마크 브랜드의 일러스트 모델인 ‘신선희’와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제품을 통해 친구가 돼가는 과정이 담길 예정이다.
동원F&B는 신규 모델인 배우 신예은에 앞서 국내 최초로 4인 가족 구성원들을 버츄얼 휴먼(Virtual Human, 가상 인간)으로 기획해 브랜드 광고 모델로 선정한 바 있다.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통해 여러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면서 덴마크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메가MGC커피, SKT 구독서비스 T우주 입점 ‘전 메뉴 30% 할인 혜택 적용’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 메가MGC커피는 이동통신사 SKT의 구독서비스 ‘T우주’에 입점해 ‘메가MGC커피 4900’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메가MGC커피 4900’은 SKT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달 22일부터 가입해 주문 가능한 구독서비스로 월 4,900원에 메가MGC커피 전 메뉴 3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T멤버십 앱에서 ‘메가MGC커피 4900’ 구독 서비스에 가입하기만 하면 된다. 가입 후 메가MGC커피 매장에서 주문 시 ‘우주패스 매직 바코드’를 제시해 사용할 수 있고, 7월 6일부터는 메가MGC커피 자사앱에 T멤버십 카드를 등록해 메가오더로도 주문 가능하다.
‘메가MGC커피 4900’은 하루 최대 9,000원, 월 30,000원까지 적용되며 하루 한 번만 혜택이 제공된다. 단 행사 상품은 구독 할인 서비스에서 제외되며 메가MGC커피 멤버십 포인트 적립이 불가하다.
블루보틀 최초의 스페셜티 인스턴트 커피, ‘크래프트 인스턴트 커피: 에스프레소’ 출시
블루보틀커피코리아(이하 블루보틀)가 브랜드 최초의 스페셜티 인스턴트 커피 ‘크래프트 인스턴트 커피: 에스프레소’(이하 크래프트 인스턴트 에스프레소)를 한국에서 출시한다.
블루보틀은 20여 년간 이어온 커피에 대한 진정성과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크래프트 인스턴트 에스프레소’를 위한 특별한 로스팅과 브루잉 방법을 사용해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온전히 담아냈고, 기존과 동일한 스페셜티 커피를 사용해 완성했다.
해당제품은 23일부터 블루보틀 홍대 팝업 카페에서 선판매를 진행하며, 해당 제품으로 만든 두 가지 라떼 음료를 익스클루시브 메뉴로 선보인다.
또 블루보틀 로고가 새겨진 고급스러운 커핑 스푼과 우유 거품기 MD 상품도 함께 출시한다. 7월 초부터는 블루보틀의 모든 카페와 온라인 그로서리 마켓 파트너사인 컬리에서 구매 가능하며, 7월 6일부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하는 ‘컬리 푸드 페스타’에 참여해 블루보틀의 스페셜티 인스턴트 커피를 다양한 소비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후 8월부터는 블루보틀의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만날 수 있다.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출시 두 달 만에 100억 매출 달성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이 출시 두 달여 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소비자가 기준)을 달성했다.
치킨 전문점의 제조 방식과 동일하게 닭고기를 두 번 튀기고, CJ제일제당이 독자 개발한 ‘소스코팅’ 기술을 적용해 소스를 얇고 균일하게 코팅하듯 입혔다. 이로 인해 조리 후에도 치킨이 눅눅해지지 않고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이 유지돼 집에서도 전문점 치킨 못지 않은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CJ제일제당이 제품명을 ‘소스 바른 바삭한 치킨’을 줄인 <소바바 치킨>으로 정한 것도 이 같은 제품의 특징 때문이다.
‘아이디어스’, 상반기 결산 리포트 발표…2000개 작품 할인 프로모션 실시
(주)백패커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커머스 플랫폼 ‘아이디어스’가 2023년 상반기 결산 리포트를 발표하고 이달 말까지 인기 작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 상반기 동안 아이디어스는 총 7400만건의 작품을 판매하며 고객 리뷰수 57만건, 구매 평점 4.9를 기록하는 등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였다.
아이디어스 구매 고객 중 20대가 전체 비중의 38%를 차지하며 가장 많이 구매한 연령대로 나타났으며, 이 중에서도 디저트와 간식류를 주로 구입한 29세가 상반기 중 가장 많이 주문한 연령대로 손꼽혔다.
이 밖에 가장 많은 구매가 발생한 지역은 수원, 결제가 가장 많이 발생한 시간대는 오후 10시인 것으로 하루 매출 중 20%를 차지했다.
또한 아이디어스는 고객들의 데이터를 집계해 ▲후기왕(가장 많은 리뷰 작성, 총 586개) ▲후원왕(가장 많은 금액 후원, 53만원 ▲인맥왕(가장 많은 작가 팔로우, 2118) ▲댓글왕(가장 많은 댓글 작성, 789개) 등을 선정했다.
오리온, 생감자 스낵 ‘포카칩 MAX’ 출시
오리온은 생감자를 1.6mm 내외로 두껍게 썰어 튀겨내 풍미와 식감을 차별화한 ‘포카칩 MAX’ 2종을 출시한다.
오리온은 감자의 풍부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최대로 끌어올렸다는 의미로 제품명을 ‘포카칩 MAX’로 정했다. 30년 넘게 쌓아온 오리온만의 생감자칩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낮은 온도로 튀기는 ‘진공 프라잉’ 방식을 적용해 한층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매콤 짭짤한 ‘레드스파이시맛’, 향긋한 풍미가 매력적인 ‘블랙트러플맛’ 2종으로 선보여 이색적이면서 조화로운 맛을 담아냈다.
한편, 6월 감자 수확철을 맞아 포카칩 MAX 외에 기존 포카칩, 스윙칩 등도 국내산 햇감자로 생산을 시작해 제철 감자 본연의 맛과 신선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