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SPC 에그슬럿·오리온·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SPC 에그슬럿·오리온·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3.07.0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초복 맞아 장어도시락, 구이 등 보양식 상품 3종 출시

세븐일레븐은 올해 삼복 맞이 기본 3~4만원대의 금액을 보이는 고가의 보양식 민물장어를 고물가 상황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겨볼 수 있도록 ‘민물장어&훈제오리도시락’, ‘양념민물장어구이’를 출시했다.  

‘민물장어&훈제오리도시락’은 스팀, 오븐 공정으로 촉촉하게 조리해 데리야끼 소스를 바른 장어구이와 오븐으로 담백하게 구워낸 오리고기로 구성돼 있다. 밥 위에 장어를 얹어 동봉된 초생강과 락교를 올려 먹으면 일본식 장어덮밥처럼 즐겨볼 수도 있다. ‘양념민물장어구이’는 장어만을 오롯이 푸짐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출시됐다. 200g의 장어로 구성돼 있으며 데리야끼 소스를 발라 구워냈다.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워 바로 먹을 수도 있고 ‘장어계란말이’나 ‘장어초밥’ 등 다양한 레시피로 발전시켜 이용해 볼 수도 있다.

세븐일레븐은 디저트에도 보양식재료를 더했다. 최근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의 합성어로 전통 디저트를 좋아하는 젊은 세대를 일컫는 말) 트렌드가 부상하면서 어르신 간식에서 소위 ‘힙(Hip)한’ 디저트로 부상한 양갱에 홍삼을 더한 ‘홍삼연양갱’을 오는 11일부터 출시할 예정이다. ‘홍삼연양갱’은 국내 홍삼 브랜드 ‘농협 한삼인’의 6년근 홍삼 농축액을 연양갱에 넣어 달콤하면서도 진한 홍삼의 맛을 느껴볼 수 있다.   

 

동원F&B, ‘#나신선 인증’ 이벤트 진행

동원F&B가 ‘덴마크’ 유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덴마크 여행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나신선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신선 인증’ 이벤트는 덴마크 유제품 구매 후 제품이나 영수증을 촬영한 후 인증 사진을 이벤트 홈페이지에 게시하면 △북유럽 7박 9일 여행권 △반얀트리 호텔 서울 숙박권 △에르메스 찻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다.

인증 이벤트에 여러 번 참여하거나, 개인 SNS에 이벤트에 참여한 사진을 ‘#덴마크’, ‘#나신선’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이벤트 홈페이지에 인증하면 경품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스타벅스 ‘투고백(To go bag)’ 이젠 사이렌 오더로도 즐긴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매장 방문 시에만 구매 가능했던 ‘투고백(To go bag)’을 7월 4일부터 사이렌 오더를 통한 온라인 주문으로 확대 출시했다.

‘투고백’은 톨 사이즈 8잔 분량의 아메리카노와 오늘의 커피를 전용 용기에 담아서 제공해 다양한 장소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그간 매장 방문 주문 시에만 구매가 가능했다.

스타벅스는 사이렌 오더로도 투고백을 간편하게 주문하고 싶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올해 6월에 834개 매장을 대상으로 사이렌 오더 주문을 시범 운영하고 전국 매장으로 확대하게 됐다.

아울러, 기존 주문 가능했던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오늘의 커피에 이어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주문 음료로 추가됐다.

 

‘하이트제로0.00’, CGV ‘옥수수(水水) 페스티벌’ 참여

하이트진로음료는 국내 최대 멀티플랙스 CGV가 진행하는 ‘옥수수(水水) 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관람객 대상으로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 알리기에 나선다고 밝혔다.

CGV가 개최하는 ‘옥수수(水水) 페스티벌’은 영화 관람과 야외 물총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 상영회로, 오는 8일부터 23일까지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매주 주말(토·일요일)에 개최되며, CGV일산에서는 7월 15, 16일, CGV동탄호수공원에서는 7월 22, 23일 열린다. 행사 참가자들은 쾌적한 극장에서 최신 개봉 영화를 관람한 후 별도로 마련된 야외 공간으로 이동해 물총 놀이를 즐기며 여름 무더위를 날릴 수 있다. 

안전하게 즐기는 페스티벌을 위해 축제 행사장에서 ‘하이트제로0.00’ 홍보 부스가 운영되며, 참가자들의 성인 여부 확인 절차를 거쳐 하이트제로 350mL 한 캔을 증정한다. 

 

GS더프레시, 생닭 10만마리 준비…초복 물가잡기 팔 걷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수퍼마켓 GS더프레시가 7월 5일부터 11일까지 생닭 10만마리를 비롯한 다양한 초복 행사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운영한다.

GS더프레시는 1kg 내외 중량의 하림1등급토종닭을 GS페이 결제 고객에게 9800원에, 하림닭볶음탕1kg을 7800원에 각각 판매하는 초복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초복을 위해 GS더프레시가 준비한 물량은 하림생닭500g 등 상품까지 총 10만마리다.

GS더프레시는 같은 기간 ‘수산물 보양식 대전’을 열어 어가 돕기 상생 경영에도 나선다. 

전복 양식 어가 판로 확대를 위해 완도전복 대 3마리를 GS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3마리를 더 증정하고, 국산 바다장어 양념구이250g을 20% 할인된 880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찹쌀3kg 등 삼계탕 필수 재료와 하림GS삼계탕900g 간편식 등도 GS페이 결제 고객에게 약 20~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GS더프레시는 11일까지 전단 표지 내 초복 행사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5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영화 무료 관람권 2매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위메프, 초복 앞두고 여름 보양 간편식 인기…즉석 삼계탕 구매 4배↑

위메프가 최근 2주(6월 21일~7월 4일)간 식품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여름 보양 간편식 관련 매출이 급증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 간편식은 4배가량(289%) 늘었다. 가성비로 알려진 ▲냉동 치킨은 245% 판매가 증가했으며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생닭(84%)도 매출이 늘었다. 더위를 날려줄 찬 음식도 많이 판매됐다. ▲냉우동은 159% 매출이 늘었고 ▲콩국물(124%) ▲냉면(22%) 역시 높은 수요를 보였다. 이밖에 팥빙수 재료인 ▲빙수 팥(80%)도 동반 상승했다.

이러한 현상은 고물가에 외식비 부담이 늘면서 집에서 복날을 보내려는 일명 ‘홈 보양족’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한국소비자원의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서울 지역 삼계탕 한 그릇(1kg)의 평균 가격은 1만6423원으로 전년 대비 13% 올랐다.

 

SPC 에그슬럿(Eggslut), 양양 서피비치에 팝업 매장 운영

SPC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고품격 에그샌드위치 브랜드 ‘에그슬럿(Eggslut)’이 양양 서피비치에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

에그슬럿은 LA 베니스비치점 현지의 자유롭고 활기찬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양양 서피비치에 팝업 매장을 열었다.

이국적인 해변 및 한국 최초 서핑 전용 해변으로 알려진 양양 서피비치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 매장은 9월 15일까지 운영된다. 매장 외부인 서피비치 해변에 에그슬럿 단독 포토존을 설치해 고객들이 에그슬럿의 활기차고 밝은 감성을 경험할 수 있게 했고, 매장 안은 에그슬럿 고유의 네온 로고와 오픈 키친으로 포인트를 주어 LA현지 매장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에그슬럿은 서피비치 팝업 매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패키지 세트 메뉴 2종을 선보였다. △애플우드 훈제 베이컨과 앵거스 비프 패티의 조합이 특징인 버거와 트러플 해시브라운으로 구성된‘양양 바이브 버거 세트 (Yangyang Vibe Burger Set, 15,800원)’, △바삭한 프라이드 치킨에 매콤한 트러프(Truff) 소스가 어우러진 버거와 트러플 해시브라운의 조합이 훌륭한‘트러프® 핫치킨 버거 세트(Truff Chicken Burger Set)’등 2종이다.

에그슬럿은 팝업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9월 15일까지 팝업 매장 내 에그슬럿 로고 거울 셀카존 하단의 QR코드를 스캔하면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을 통해 에그슬럿 전 매장(코엑스, 여의도, 한남, 정자) 에서 사용 가능한 트러플 해시브라운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또, 평일에 양양 서피비치 내 에그슬럿 포토존 및 셀카존에서 사진을 찍고 SNS에 올린 사진을 서피비치 카운터에 제시한 고객에게 오렌지주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리온, ‘초코파이情 수박’·‘후레쉬베리 멜론’ 여름 한정판 출시

오리온은 여름을 맞아 ‘초코파이情 수박’, ‘후레쉬베리 멜론’ 한정판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대표적인 여름철 인기 과일인 수박과 멜론을 오리온 대표 파이 제품에 접목해 보다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초코파이情 수박은 1974년 출시 이후 50년 가까이 사랑받고 있는 국민 간식 초코파이를 수박 맛으로 재해석했다. 지난해 실제 수박을 연상케 하는 맛과 모양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화제를 모으며 완판된 바 있으며, 올해도 다시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마시멜로 속 수박 과즙 함량을 늘리고, 파이 겉면부터 속까지 수박 모양을 섬세하게 표현하는 등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했다. 

후레쉬베리 멜론은 멜론 고유의 풍미와 후레쉬베리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이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멜론 과즙이 들어 있는 잼을 크림 속에 넣어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잘 살려냈고, 겉과 속 색상도 멜론의 느낌이 물씬 풍기도록 했다. 특히 잼은 기존 초코파이情 바나나, 후레쉬베리 딸기 등의 출시 과정에서 쌓아온 오리온 글로벌연구소만의 과즙 활용 노하우를 집약해 개발했다. 

또한 이번 한정판 2종에는 패키지 후면에 ‘여름에도 맛있는 얼먹 레시피’를 담아 ‘초코파이 수박 아이스크림’, ‘후레쉬베리 멜론 빙수’ 등을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오는 31일부터는 ‘나만의 얼먹 레시피’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며, 자세한 참여 방법은 오리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