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정수리 탈모에 모발이식, 여름철 사후관리 방법은?
[건강 Q&A] 정수리 탈모에 모발이식, 여름철 사후관리 방법은?
  • 이영순
  • 승인 2023.07.2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압구정 드림헤어라인 박영호 대표원장
사진=압구정 드림헤어라인 박영호 대표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더운 여름, 정수리가 휑한 경우 남녀를 불문하고 자신감을 잃어버리기 쉽습니다. 습도가 높아 모발이 주저앉아 모발 볼륨은 작아지니 머리스타일이 납작해지며 머리숱이 적어보이니 옷차림조차도 신경 쓰기 싫어합니다.

정수리의 탈모는 남성에게 주로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여성의 경우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생기면 남성호르몬 분비량이 많아지며 머리카락이 잔머리처럼 점차 가늘어질 수 있습니다. 부쩍 잔머리가 늘어났거나, 정수리가 휑한 것 같다면 단순 탈모가 아닐 수 있습니다. 난소 질환의 일종인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어도 이런 증상이 나타납니다.

 

정수리 탈모 고민에 모발이식, 진행은?

정수리 탈모는 정수 부분의 머리카락이 적거나 없는 상태를 말하며 모발이식은 탈모가 심한 부위에 머리카락을 이식하여 모발을 보완하는 수술적인 절차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모발이식을 하려면 주로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합니다. 머리카락 단위로 머리에서 머리카락을 추출하여 정수리에 이식하는 방법이며 이 기술은 보다 세밀한 작업을 가능하게 하고, 추출 부위에 남은 흉터가 적은 편입니다.

 

더운 여름철, 사후 관리법은?

규칙적인 수면과 식생활, 건강한 신체 유지 등으로 모발을 가늘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땀이 많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샴푸법을 통해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도 건강하고 풍성한 모발을 지키는 데 중요합니다.

또한 수술 후 지속적인 관리와 약물 복용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머리카락이 잘 자랄 수 있도록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도움말 : 압구정 드림헤어라인 박영호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