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오픈뱅킹 안심서비스’ 출시
NH농협은행은 오픈뱅킹을 악용한 전기통신금융사기로 부터 계좌를 보호할 수 있는 ‘오픈뱅킹 안심서비스’를 금융권 최초로 도입했다.
‘오픈뱅킹 안심서비스’는 고객의 선택에 따라 계좌별·계좌 내 출금기관을 제한해 타 기관 오픈뱅킹을 통해 농협은행 계좌가 금융사기에 악용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한다.
현재 영업점·고객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고객편의성 확보를 위해 NH올원뱅크에서 신청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약속된 플레이’ 온라인 이벤트 진행
DB손해보험은 지난 1일 론칭한 신규 TV광고와 함께 11일 공개하는 ‘약속하길 잘했다(Together Promise)’ 브랜드 송 디지털 앨범 발매 기념으로 ‘약속된 플레이’ 온라인 캠페인을 오는 10월 3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공유하기로! 약속된 플레이 ▲시청하기로! 약속된 플레이 ▲보내주기로! 약속된 플레이 등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먼저 ‘공유하기로! 약속된 플레이’는 개인 SNS에 약속된 플레이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만 하면 즉석 경품 당첨 기회가 주어지며, 공유한 횟수만큼 즉석 당첨 기회가 제공된다.
‘시청하기로! 약속된 플레이’는 디지털 영상을 시청하고 약속의 가치를 일깨우고자 기획됐으며, 영상 속 후킹 가사인 “약속하길 잘했어”가 총 몇 번 등장하는지 맞히면 된다.
마지막으로 ‘보내주기로! 약속된 플레이’는 다가오는 추석에 사랑하는 가족 또는 지인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DB손해보험에서 준비한 카드 이벤트다. 귀엽고 감성 가득한 이미지와 글귀가 있는 카드를 선택한 후 가족, 친구에게 전송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약속된 플레이’ 온라인 이벤트 경품도 푸짐하게 마련했다. 총 3,701명에게 준비한 경품으로는 LG 스탠바이미 고 TV부터 약속된 플레이 굿즈, 버거킹 와퍼주니어 세트,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초콜릿 생크림, 교촌 허니콤보, 메가커피 메가초코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약속된 플레이 굿즈는 콘서트, 캠핑 등 야외활동이 많아진 가을에 필요한 피크닉 세트로 구성돼 있다.
KB국민은행, 전국 대학생 ‘캠퍼스 대항전’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10월 6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캠퍼스 대항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996년부터 2004년생 대학생 중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재학 중인 대학교 인증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재학 중인 대학교 이메일 인증 시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며 해당 학교에 점수가 적립된다. KB스타뱅킹을 최초 신규하거나 출석체크를 5일 이상 달성한 고객에겐 가점이 부여된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라호텔 더 파크뷰 뷔페 이용권 2매, CU 모바일금액권 5천원권을 지급하며, 가장 많이 이벤트에 참여해 높은 점수를 득점한 상위 3개 학교에는 ‘KBXCU 중간고사 응원 간식차’가 발송된다.
당첨자는 다음 달 10일 발표되며 경품은 10월 13일 이내에 고객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하나금융티아이, 포스코인터내셔널 자체 개발 AI-OCR 솔루션 적용
하나금융티아이는 포스코그룹 계열 IT전문 기업인 포스코DX와 함께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선하증권(B/L) 문서의 디지털 문자 변환 업무에 자체 기술로 개발한 ‘리딧(READIT)’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리딧(READIT)’이 적용된 포스코인터내셔널 선하증권(B/L)의 디지털 문자 추출 기능은 포스코DX의 사무자동화솔루션(RPA) 에이웍스(A.WORKS)와 연계돼 구현됐으며, 핵심 데이터를 디지털로 빠르게 추출하고 정보 오입력 등 기존 수기 작성 방식에서 발생했던 오류를 최소화 함으로써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리딧(READIT)’은 하나금융티아이의 사내 독립 기업(CIC, Company In Company)인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AI-OCR 솔루션으로, ‘리딧(READIT)’의 딥 러닝 기반 알고리즘을 활용한 수준 높은 텍스트 인식 기능을 통해 저 화질의 팩스나 스캔 문서도 탁월한 문서 분류 및 내용 추출이 가능하다.
앞으로도 하나금융티아이는 포스코인터내셔널 솔루션 적용을 시작으로,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AI-OCR 기술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업과 협업해 시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우리은행, 대출비교플랫폼 ‘핀다’에 ‘우리 청년도약대출’ 상품 입점
우리은행은 대출비교플랫폼‘핀다’에 우리은행 대표 개인 신용대출상품이 입점했다.
이번에 ‘핀다 대출비교서비스’에 입점하는 상품은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과 ‘우리 새희망홀씨Ⅱ’, ‘우리 청년도약대출(새희망홀씨Ⅱ)’총 3종이며 다양한 상품으로 고객 대상 폭을 넓혔다. ‘우리 청년도약대출(새희망홀씨Ⅱ)’은 연소득 4천만원 이하, 3개월 이상 재직한 만 34세 이하 청년이면 연 5.0%의 확정금리로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우리은행은 이번 핀다의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에도 입점했다.‘대출 갈아타기 서비스’에 입점하는 ‘우리 WON 갈아타기 직장인대출’은 6개월 이상 재직, 연소득 2천만원 이상 직장인을 대상으로 지난 6일 출시한 대환대출 전용 신상품이며, ‘우리 새희망홀씨Ⅱ’는 저소득·저신용 고객 대상 상생금융대출 상품이다.
IBK기업은행, 개인 및 외국인 급여 해외송금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오는 11월 30일까지 개인 및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과 송금수수료 감면 혜택을 제공하는 ‘통 크게 송금하GO! 선물받GO!’와 ‘달라 달라 보름달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통 크게 송금하GO! 선물받GO!’ 이벤트는 기업은행을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지정하고 건당 미화 500달러 이상 해외송금(국민인 거주자 증빙서류 미제출 지급)을 보낸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누적 송금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20만원(5명), ▲교촌 치킨 모바일 쿠폰 3만원(50명), ▲투썸플레이스 모바일 쿠폰 1만원(100명) 등을 제공한다.
‘달라 달라 보름달라!’ 이벤트는 기업은행을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지정하고 건당 미화 500달러 이상 해외 급여송금(외국인 국내보수 및 연금 등 지급)을 보낸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00명에게 ▲GS편의점 쿠폰 5천원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누적 송금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파리바게뜨 케이크 모바일쿠폰 2만원(40명), ▲이마트 모바일쿠폰 3만원(40명) 등을 지급하며, 비대면으로 해외 급여송금을 보내면 송금수수료 감면 혜택도 제공한다.
하나은행, 퇴직연금 ‘월 지급식 채권형 펀드’ 출시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손님의 안정적인 은퇴생활을 위한 ‘월 지급식 채권형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은행권 최초로 하나은행에서 출시하는 ‘월 지급식 채권형 펀드’는 월 지급식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의 현금흐름을 펀드의 현금흐름과 일치시켜 매월 21일 연 4% 수준의 분배금을 지급하며, 만기 시 납입한 원금 전액이 상환되는 구조로 신용등급이 우량한 AA급 증권사가 원리금을 보장해주는 ELB를 편입해 상품의 안정성이 높다.
시중은행 정기예금 대비 높은 수준의 수익률을 통해 연금소득으로 생활하는 퇴직연금 인출기 손님에게 안정적인 은퇴생활 기반을 마련해줄 수 있으며, 퇴직연금 적립기 손님에게는 매월 발생하는 고정수익의 재투자를 통해 퇴직연금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월 지급식 채권형 펀드’는 오는 11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해 20일 설정되며, 만기는 1년이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으로 하나은행 전국 영업점 및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우리은행, 공급망금융 플랫폼‘원비즈플라자’에 신보 기업분석시스템 연계
우리은행은 서울시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과 「중소기업의 디지털·데이터 플랫폼 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은 지난해 9월 금융권 최초로 출시한 공급망금융 플랫폼 ‘원비즈플라자’에서 신보의 신용평가 노하우와 AI기술이 결합된 ‘BASA(Business Analytics System on AI) 경영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원비즈플라자 회원사는 기존 전자계약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활용한 협력업체 리스크관리 등 디지털 공급망 관리가 가능해지며, 특별출연을 통해 보증료 우대 등 약 600억원 규모의 회원사 전용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우리은행과 신보는 중소기업의 디지털 공급망 관리 확대를 위해 ▲원비즈플라자 및 BASA 포털 홍보 ▲최적의 거래처 선별과 안정적 공급망 관리를 위한 특화서비스 구축 ▲약 140만개 기업 개요 및 60만개 기업분석 데이터 실시간 제공 등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신보의 이지원(Easy-One) 비대면 보증 시스템과 우리은행의 비대면 채널을 연계해, 고객이 영업점 방문 없이 보증 및 대출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디지털 금융 교류를 확대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