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50번째 생일 맞아 에트로 트렌드 ‘리미티드-에디숀’ 출시
해태제과가 에이스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한 달간 126만 개만 만나볼 수 있는 레트로 감성이 담긴 ‘에이스 리미티드 에디숀’을 출시한다.
초창기 해태 로고와 에이스 특유의 글씨체 조합으로 에이스의 50년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다. 그 시절을 함께 보낸 세대에게는 향수를, 힙한 레트로 코드를 즐기는 젊은 세대에게는 색다른 감성을 제공한다.
커피에 찍어먹으면 맛있는 에이스인 만큼 커피도 함께 준비했다. 에이스 상자 속 숨겨진 5000개의 쿠폰을 통해 커피와 함께 에이스를 즐길 수 있다.
한편, 1974년 국내 최초의 크래커로 시작한 에이스는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으로 국민 크래커로 성장했다. 현재까지 누적 매출은 약 1조 1천억으로 총 22억 개 이상 팔리고 있고, 핀매된 에이스를 모두 이으면 지구를 약 8바퀴 돌 수 있다. 에이스 생산을 위해 1년에 사용하는 밀가루만 1,200톤에 이른다.
코카-콜라, 에스파 ‘윈터’의 토레타! 광고 현장 공개
코카-콜라사의 이온 함유 수분보충음료 토라타!가 브랜드 모델 에스파 윈터와 함께한 광고 메이킹필름을 공개했다.
코카-콜라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이번 메이킹필름은 토레타!와 윈터의 첫 만남부터 생기발랄한 TV광고 촬영 현장 속 윈터의 다양한 모습을 담았다.
토레타! 모델 발탁을 기념하기 위해 준비한 케이크와 풍선을 들고 함박 웃음을 짓는 윈터의 모습을 비롯해 요가와 요리, 기타 연주, 강아지 산책, 러닝, 팬들과의 SNS 라이브 등을 촬영하는 광고 영상 속 비하인드 씬을 메이킹필름에서 엿볼 수있다.
KFC, 매일 밤 치킨 2배로 즐기는 다채로운 ‘나이트’ 이벤트 진행
KFC가 매일 밤 KFC 치킨을 1+1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나이트(Night)’ 행사를 통해 여름 야식을 책임진다.
KFC는 매일 오후 9시부터 10시 사이에 KFC 치킨을 1+1으로 구매 가능한 타임세일 이벤트 ‘치킨나이트’를 진행한다.
행사 대상 제품은 시그니처 메뉴인 ‘핫크리스피 치킨’, ‘오리지널 치킨’을 비롯해 ‘핫크리스피 통다리’, ‘갓양념 치킨’, ‘갓양념 통다리’ 등 총 5개 품목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매장 방문, KFC 공식 앱 딜리버리 주문 및 징거벨오더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버거펍 콘셉트의 스페셜 매장 ‘KFC 압구정로데오점’은 치킨나이트 시간을 2시간 연장해 자정까지 운영하며, 압구정로데오점 한정 메뉴 ‘핫윙’을 1+1으로 제공하는 ‘윙나이트’ 행사를 오후 9시부터 자정까지 함께 전개한다. 오늘(18일)부터 배달 플랫폼(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bhc치킨, 튀김유 가맹점 공급가 인하
bhc 치킨이 17일부터 자체 튀김유인 ‘고올레산 해바라기유’의 가맹점 공급가격을 기존 대비 4500원 인하했다고 밝혔다.
bhc 치킨은 지난 2022년 7월 해바라기유 원재료 가격의 급등에 따라 튀김유가맹점 공급가를 60% 가까이 올리면서 인하 요인이 발생되면 신속하게 가격을 내리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이후 튀김유 공급가를 2022년 두 차례(7, 9월), 지난해 네차례(5, 8, 11, 12월) 인하했으며, 6개월 여 만인 현재 다시 4500원을 추가로 인하했다.
이번 인하로 bhc 튀김유 공급가는 지난 2022년 7월 최고가 대비 43% 인하됐으며, 해바라기유 주산지인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가격이 급등하기 직전 대비 9%(7500원) 가량 낮은 수준이 됐다.
비비고와 하이브가 만났다…CJ제일제당, ‘비비고X’우떠“ 출시
CJ제일제당은 캐릭터 ‘우떠’(Wootteo)를 적용한 한정판 패키지‘비비고X우떠’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이브(HYBE)와의 이번 협업은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진의 전역을 기념해 기획됐다 ‘우주 떠돌이’의 줄임말로 진이 직접 만든 캐릭터 ‘우떠’가 K-푸드의 의미를 찾기 위해 비비고 행성으로 여정을 떠난다는 콘셉트를 담고 있다.
지난 13일 가장 먼저 출시한 ‘비비고 상온 떡볶이 3종’(오리지널·매운맛·치즈맛)은 한 입 크기 쌀떡과 양념으로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 맛을 그대로 담았다. 지난해 6월부터 미국·호주·베트남·싱가포르 등 4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오는 25일에는 ‘비비고 붕어빵 2종’(단팥·슈크림)과 새우를 통째로 넣어 만든 ‘비비고 통새우만두’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제품들은 올해 연말까지 국내 주요 대형마트를 비롯해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과 네이버·G마켓·B마트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푸드 솔루션 페어 2024’ 개최
CJ 프레시웨이가 오는 27~28일 서울 at센터에서 ‘푸드 솔루션 페어 202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푸드 솔루션 페어는 식자재 유통 및 푸드 서비스 산업 트렌드와 최신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시하는 B2B 전문 박람회다.
주요 콘텐츠는 △외식 솔루션 안테나샵 △사업유형별 솔루션 전시 △외식 식자재 브랜드 프레시원 전시 등이다. 안테나샵은 CJ프레시웨이의 솔루션이 실제 사업장에 어떤 모습으로 적용되는지 엿볼 수 있는 전시다. 업종 선정부터 브랜딩, 매장 운영 전략까지 창업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다양한 솔루션을 통합 적용한 하나의 점포 형태로 구현된다.
사업유형별 솔루션 전시는 개인 식당, 프랜차이즈 브랜드 등 사업 유형을 구분해 각각에 적합한 맞춤형 솔루션을 소개한다.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 유통 고객사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동반 성장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자회사 프레시원은 외식 식자재 유통 전문 브랜드로서 특화된 사업 및 영업 경쟁력을 소개한다.
외식 트렌드 세미나는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진행된다. △창업 노하우 △외식 마케팅 △데이터 기반 사업 전략 △푸드테크 △식품위생 등을 주제로 한 10가지 전문가 강연이 양일간 이어진다.
한편, 박람회 사전등록은 CJ프레시웨이 공식 홈페이지 내 사전 등록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오는 26일까지 등록 시 무료 전시 관람권이 제공되며, 현장 등록 관람료는 1만원이다.
동원F&B, 식물성 음료 ‘그린덴마크’ 신제품 2종 출시
동원F&B가 식물성 음료 ‘그린덴마크’ 신제품 2종인 콜라겐부스터와 프로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린덴마크 콜라겐부스터’는 흡수가 빠른 식물성 콜라겐부스터 1000㎎과 프랑스산 프리미엄 비오틴이 들어 있다.
‘그린덴마크 프로틴’은 100% 식물성 단백질 5g과 비타민 3종(B, C, E), 칼슘을 함유하고 있다. 모두 당류는 없고 열량은 각각 50㎉, 65㎉에 불과해 식사대용으로 부담없이 활용하기 좋다.
동원F&B는 ‘그린덴마크’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탐앤탐스 더 클래식 압구정로데오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를 포함한 탐앤탐스 일부 매장에서는 ‘그린덴마크’ 2종을 활용한 신메뉴 2종(그레인 바닐라 아몬드, 아몬드 초코)을 만나볼 수 있다.
아워홈, 인천공항에 K푸드 큐레이션 ‘한식소담길’ 오픈
아워홈이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지하 1층 교통센터 중앙에 K푸드 큐레이션 한식소담길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한식소담길은 지역인증 맛집과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백년가게’를 중심으로 운영한다.
입점 브랜드는 △전동집 △만석장 △나드리 △맨날국수 총 4곳으로, 공항 푸드코트 특성에 맞춰 각 백년가게의 대표 메뉴를 1인 반상 메뉴 등으로 재구성해 선보인다.
아워홈은 한식소담길을 시작으로 오는 8월에는 아워홈 프리미엄 푸드홀 ‘컬리너리스퀘어’, 간편식 전문 브랜드 ‘인더박스’ 등 아워홈 대표 외식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GS리테일, 통합 PB 브랜드 유어스 신규 BI 공개…‘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도약”
GS리테일이 대표 자체브랜드(PB) 유어스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 ‘함께 더 재미있는 유어스’라는 새로운 슬로건 아래 브랜드 체계를 제정립하고 아이덴티티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2016년 3월 론칭한 ‘유어스’는 GS리테일에서 ‘함박웃음’ 이후 17년 만에 선보인 통합 PB 브랜드다.
8년만에 이뤄진 이번 BI 리뉴얼은 ‘고객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하는 라이프스타일 PB 브랜드’로서 유어스만의 브랜드 자산 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했다.
필수 먹거리부터 생활용품까지 일상생활(라이프스타일)에 밀접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GS리테일과 유어스 브랜드를 찾는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겠다는 굳은 의지를 로고 디자인에 녹였다.
신규 BI는 신제품 ‘틈새비김면 미니점보’를 시작으로 전체 유어스 상품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방침이며 새로운 BI를 알리기 위한 대규모 리브랜딩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세븐일레븐, 신선식품 할인 프로모션 정기 진행…최대 40% 할인
세븐일레븐이 고객들의 장보기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 이달부터 매주 새로운 상품을 선정해 대폭 할인하는 ‘신선 프로모션’울 정기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밥상에 가장 많이 오르는 신선한 채소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이 이처럼 신선식품에 대한 할인을 강화하는 이유는 과거 대형마트 위주로 편성됐던 장보기 쇼핑 채널이 최근 몇 년 새 편의점을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으며, 특히 1~2인 가구의 증가로 소포장 신선식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세븐일레븐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신선 식품 매출은 매해 두 자릿수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올 들어 해당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0%가량 신장했다. 과일 및 채소 매출은 약 25% 증가하며 ‘편장족(편의점에서 장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음을 보여준다.
세븐일레븐은 6월 3주차(17~23일) 신선 프로모션 아이템을 ‘부추 250g’과 ‘대추방울 토마토 500g’로 선정하고 최대 39%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4주차(24~30일)에는 ‘깐양파2입’, ‘절단대파100g’, ‘깐마늘 120g’ 등 식탁에 가장 많이 오르는 신선식품을 다양하게 선정해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달 말까지 ‘아이시스 2ℓ(6입)’은 1+1, ‘아이시스 500㎖(12입)’는 1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