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는 이르면 5월 말부터 시작하여 7월 전국적으로 확대되는 여름철 대표 간식이다. 올해 여름, 다양한 브랜드에서 선보인 달콤하고 고소한 옥수수 맛 메뉴를 만나보자.
공차는 지난달 20일, 옥수수맛을 활용한 메뉴가 포함된 ‘여름철 인기 메뉴 2종’을 재출시했다. 이번에 재출시하는 메뉴는 ▲공차치노-카페 스무디 with 블랙티 그리고 ▲초당 옥수수 밀크티+펄이다.
▲초당 옥수수 밀크티+펄은 공차 공식 계정을 통해 꾸준하게 재출시 요청이 많았던 메뉴로, 초당 옥수수의 달콤함과 블랙 밀크티의 특유의 향이 어우러졌으며, 여기에 공차의 시그니처 토핑인 쫀득쫀득한 타피오카 펄이 더해져 식감도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던킨도 여름 제철 식재료 옥수수와 고급 버터를 활용한 7월 이달의 도넛 2종을 선보였다.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은 ▲멜팅 콘버터 필드 ▲멜팅 버터넛 등 총 2종으로, ▲멜팅 콘버터 필드는 여름 제철 재료 옥수수가 들어갔다.
▲멜팅 콘버터 필드는 콘버터를 콘셉트로 한 필드 도넛으로, 옥수수 모양의 도넛에 옥수수와 버터를 함께 녹여 만든 콘버터 필링을 채워 달콤하고 짭짤한 콘버터 맛을 구현했으며, 옥수수로 만든 슈거 파우더로 마무리해 제철 재료 본연의 맛을 극대화했다.
디저트 브랜드 요거트월드도 지난달 20일, 여름 신메뉴 '초당 옥수수 시리즈'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요거트월드는 여름 제철 식재료인 초당 옥수수를 요거트아이스크림, 그릭요거트, 라떼와 접목시켰다. 요거트아이스크림과 그릭요거트에는 달콤한 초당 옥수수 소스와 입안에서 씹히는 동결건조 옥수수 토핑이 들어 있어 입안 가득 옥수수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디저트 카페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는 지난달 24일 아이스께끼 시리즈 6종을 선보였다.
7월신메뉴인 아이스께끼 시리즈는 초당 옥수수맛을 활용한 스무디인 ▲옥수로달당 스무디 외에도 ▲죠스베리 스무디 ▲스트류베리 스무디 ▲뽕소다 스무디 ▲메로미 스무디 ▲보라포 스무디 6종이다.
한편, 이디야는 이번 여름 시즌, 한정 메뉴 빙수로 ▲초당 옥수수 1인빙수를 포함하여 ▲팥인절미 1인빙수와 ▲망고 요거놀라 1인빙수 등 1인빙수 3종을 선보이기도 했다.
▲초당 옥수수 1인빙수는 초당 옥수수 특유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과 콘후레이크의 바삭한 식감이 조화를 이룬다. 이디야의 '1인 빙수'는 혼자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부담 없이 빙수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