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전자무역서비스 통한 비대면 ‘Usance(유산스) 송금’ 서비스 시행
하나은행은 수출입 기업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전자무역서비스(EDI, Electronic Data Interchange)를 통한 비대면 ‘Usance 송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이 지난 2022년 도입한 ‘Usance 송금’은 기업이 수입대금을 결제 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절차가 간편한 일반 해외 송금의 편의성과 수입대금의 사후 결제가 가능한 신용장 방식의 장점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Usance 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수입 기업은 신용장을 개설하지 않아도 인수금융을 통해 수입대금을 지급할 수 있고, 이후 정해진 만기에 원금과 이자를 결제하면 된다.
하나은행은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과 협업해 전자무역서비스(EDI)를 활용한 비대면 ‘Usance 송금’ 서비스를 도입했다. 한국무역정보통신에서 운영하는 디지털무역·물류 플랫폼인 유트레이드허브(uTradeHub)에서 이용 가능하고, 손님은 수입대금 결제 신청부터 처리 결과, 만기일까지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시니어 고객 위한 ‘금융범죄 예방’에 1억원 기부
카카오뱅크는 5일 밀알복지재단에서 이들 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2000명의 60세 이상 고령 고객을 선정해 ‘AI 콜 금융사기 예방 교육 ‘을 운영하기로 했다.
‘AI 콜 금융사기 예방 교육’은 음성 인식 기술을 이용해 실제 금융사기 사례를 소개하며 12월까지 4개월간 주 1회 진행된다. 교육 중 AI는 고객들에게 금융감독원이나 검찰이 전화로 연락하는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문자 메시지에 인터넷 주소가 포함되는지 등의 질문을 하고, 금융사기 사례와 예방 방법을 설명한다.
카카오뱅크는 고령 고객의 안전한 금융 생활을 위해 ‘시니어 전용’ 상담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필수 기능만을 담은 ‘이지 홈’ 서비스도 제공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임직원이 복지센터를 방문해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최근에는 금융사기 유형을 연극으로 소개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NH농협은행, ‘2024 대한민국 ESG대상’ 국회의장상 수상
NH농협은행은 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ESG대상’에서 ESG 경영과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19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 ESG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며, 지속가능한 사회적 책임을 이어나가는 ESG 우수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농협은행은 △농업부문 온실가스 감축 △농업인 외부사업 배출권 구입과 비용지원으로 신소득 발굴 △중기·소상공인 ESG 경영 참여를 위한 컨설팅 제공과 맞춤형 금융상품 출시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재생에너지 전환과 전기차 도입 확대 등 다양한 ESG 실천 활동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기업은행, ‘2024 IBK 외환 올림Pick 시즌2’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지난해 기업은행 수출입 실적 미화 기준 10만불 미만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2024 IBK 외환 올림Pick 시즌2’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직접 수출입 목표실적(▲금메달 미화 50만불, ▲은메달 미화 30만불, ▲동메달 미화 10만불)을 선택해 응모할 수 있으며, 목표달성 시 환율 및 외환수수료 우대혜택과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이벤트 기간 내 목표실적 달성 기업 中 2024년 7월부터 11월까지 기업은행 수출입 누계 실적 상위 500개 기업에게 환율우대 최대 80%, 외환수수료 최대 50%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목표실적 달성 기업에게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탭 S9 FE(15개 기업), 삼성 스마트 모니터 및 무빙 스탠드(20개 기업), 삼성 갤럭시 워치7(30개 기업) 등 다양한 경품도 지급한다.
NH농협은행, 배우 변우석과 함께한 ‘NH트래블리체크카드’ 광고 공개
NH농협은행은 6일 광고 모델 변우석이 출연하는 ‘NH 트래블 체크카드’ 광고의 티저와 본편을 공식 SNS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NH 트래블 체크카드는 해외 가맹점 결제 수수료 면제, 월 10회 해외 ATM 출금 수수료 면제, 연 1회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국내 무제한 캐시백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광고는 여행 브이로그 형식으로 변우석과 함께 여행하는 듯한 생생한 느낌을 전달하며, ‘끝없는 혜택’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NH 트래블 체크카드의 다양한 혜택을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광고 영상은 6일 티저, 7일 본편이 공개되며, 광고 시청 이벤트도 10월 5일까지 진행된다.
IBK기업은행, 2024년 기업인 명예의 전당 헌액자 선정
IBK기업은행은 6일 에이알 한승일 회장과 리모트솔루션 신홍범 회장을 ‘2024년 기업인 명예의 전당’ 헌액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기업인 명예의 전당은 불굴의 기업가 정신으로 국가경제에 기여한 기업인을 헌액자로 뽑는 행사이다.
2004년에 설립돼 현재까지 총 41명의 헌액자를 선정했으며 헌액 대상자의 기업가 정신, 세평 및 기업의 성장성, 기술력,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 실천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한다.
DB손해보험, 신규 기업PR TV광고 ‘약속대로 이루어지길’ 런칭
DB손해보험은 5일 새로운 기업 PR TV 광고 ‘약속이 이루어지길’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길'을 모티프로 하여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담은 슬로건을 통해 고객의 안전, 건강, 사랑을 강조했다.
배우 임윤아가 등장하는 광고는 다양한 일상 속에서 교통안전, 건강, 가족 사랑을 상징적으로 연결하며 메시지를 전달한다. 광고는 운전자, 스포츠 커플, 반려견 가족의 상황을 다루며 유튜브로 확장될 예정이다.
디지털 콘텐츠에서는 DB손해보험의 주요 상품인 운전자 보험, 간편 건강보험, 반려견 보험이 포함되어 있으며, 유머러스한 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광고는 TV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