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레시피] 자취러 필수템! 스팸으로 만드는 간단 '스팸 가츠동'
[자취레시피] 자취러 필수템! 스팸으로 만드는 간단 '스팸 가츠동'
  • 안소현
  • 승인 2020.09.1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팸으로 만드는 자취 간단요리 ① 스팸가츠동

준비물: 스팸200g, 달걀 2개, 밥(햇반), 간장, 설탕, 양파 반개

①스팸과 양파를 얇게 썰어준다. 소스도 들어가는데다 스팸이 기본적으로 짜기 때문에 매우 얇게 써는 것이 좋다. 

②스팸이 노릇노릇 익을 때까지 구워주다가 채썬 양파 투하!

③양파와 스팸을 함께 볶아주다가 소스를 넣어준다. 간장 3스푼, 물 9스푼, 설탕 3스푼의 비율로 넣는다. 

④마지막으로 계란을 넣고 약불에서 살살 섞어준다. 반숙이 될 때까지만 익히는 것이 포인트!

⑤밥 위해 예쁘게 얹어주면 스팸 가츠동 완성~!

 

<후기>:

설거지거리 없이 후라이팬 하나만 사용하면 끝이다. 후라이팬 하나에 재료를 모두 넣고 볶아주다가 밥 위해 얹기만 하면 되기에 요리가 귀찮은 혼족들에게 매우 적합하다.

또한 대부분 집에 있는 재료만으로 완성 가능하다. 5-10분이면 완성되는 간편식으로, 학교 가기 전이나 출근하기 전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좋은 메뉴다.

다만 조금 느끼하고 짤 수 있으므로 물과 김치 필수!

 

 

 

스팸으로 만드는 자취 간단요리 ② 스팸마요덮밥

준비물: 스팸, 밥(햇반), 달걀 1개, 양파 반개, 간장 설탕, 마요네즈, 깻잎


계란은 풀어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 밥 위에 먼저 얹어준다. 



양파를 볶다가 소스를 넣어준다. 소스는 간장 3스푼, 설탕 1스푼, 물 2스푼의 비율로 만든다. 
양파와 소스를 함께 볶아주고 조각낸 스팸을 구워준다.



스크램블이 올라간 밥 위에 소스와 스팸을 얹고, 마요네즈와 깻잎을 올려주기만 하면 완성! 느끼하고 짤 수 있으므로 물과 김치 필수!

 

후기 : 모든 재료를 그저 굽고, 볶은 후 밥 위에 얹어주기만 하면 되는 메뉴라 매우 간편하고 쉽게 준비할 수 있다.

실제로 완성하는데 10분도 채 걸리지 않았다. 다만 조금 느끼할 수 있고 마요네즈는 보통 자취방에 흔히 있는 재료는 아니기에 따로 구매할 필요가 있다. 

 

스팸 요리에 곁들이면 좋을 메뉴 추천
-김치: 편의점에서 1000원이면 소포장 구매가 가능하다. 
-맥주: 다른 주류보다 맥주와 찰떡궁합이다.
-김가루: 꺳잎과 함께 스팸마요덮밥에 더해지면 한국인 입맛에 최적이다. 
-라면: 덮밥 요리가 배부르지 않다면 컵라면과 함께!

 

혼자 끼니 해결이 귀찮고 답답헀던 많은 혼족들에게 사기템, 스팸을 활용해보라 외친다. 스팸은 아마 그저 밥에 얹어먹기만 해도 맛있을 것이다.

스팸을 활용해 더 맛있는 하나의 ‘요리’를 완성해보자. 배민 vip를 탈출하고 맛과 가성비를 모두 챙기는 프로 혼쿡러가 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