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액상스틱' 100억원 돌파
커피시장에 콜드브루 열풍을 일으킨 한국야쿠르트가 스틱 제형으로 출시한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액상스틱' 제품이 누적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전년 대비 일평균 판매수량은 126% 가량 늘어났다
2016년 11월 한국야쿠르트가 선보인 '액상스틱'은 간편함과 동시에 다양한 커피 레시피를 만들기에도 제격이다. 물이나 우유를 넣어 취향에 따라 아메리카노, 카페라떼를 만들거나 달콤한 생크림을 올린 아인슈페너 등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액상스틱 누적매출 100억원을 기념해 기존 6개, 1세트에 2개를 추가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정보는 한국야쿠르트 홈페이지 하이프레시()에서 확인 가능하다.
CJ제일제당, 고메 신규 브랜드 광고 온에어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HMR 전문 브랜드 '고메(Gourmet)'가 배우 신민아를 모델로 제작한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
‘집에서 즐기는 셰프의 요리’를 콘셉트로 제작된 이번 광고에서는 배우 신민아가 고메 함박스테이크를 메인으로 한 원플레이트 메뉴를 먹으며 행복해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고메 대표 제품인 함박스테이크는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즐길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고메 브랜드 광고 시작과 함께 다양한 소비자 참여 행사도 진행된다. CJONE에서 오는 6월 17일까지 광고 영상 공유 및 퀴즈 이벤트가 진행되고, 오는 6월18일부터는 CJ제일제당 홈페이지 공유 이벤트를 통해 고메 제품으로 구성된 미식세트를 증정한다. 고메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국내 최대 요리축제 '제23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 개최
오뚜기가 지난 6월2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스위트홈 제23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예선을 통과한 150팀의 가족들이 자유 경연과 지정 경연, 두 부문으로 나뉘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참가한 150팀의 가족은 자신들의 참가비와 행사를 주최한 오뚜기의 출연금을 보태 총 600만원을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지원을 위해 한국심장재단에 전달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오뚜기 후원을 통해 심장병 치료를 받은 가족들이 직접 요리대회에 참가해 또 다른 심장병 어린이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갖기도 했다.이날 대상의 영예는 이지형 가족의 '3남매를 위한 아빠의 맞춤요리'가 선정돼, 500만원 상당의 주방가전 교환권과 트로피가 수여됐다.
아워홈, 인기 간식 '한입 만두카츠' 3종 추가 출시
아워홈이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이색 간식 가정간편식 제품 '한입 만두카츠' 김치·치즈·피자 맛 3종을 추가 출시한다.
'한입 만두카츠 김치'는 숙성 김치를 만두소로 사용해 감칠맛을 살렸고,‘한입 치즈카츠’는 100% 자연치즈의 강렬한 풍미와 톡톡 터지는 옥수수가 자랑이다.‘한입 피자카츠’는 토마토 원료에 100% 자연산 치즈, 양파, 햄 등이 들어가 피자의 향미를 느낄 수 있다.
아워홈 ‘한입 만두카츠’는 번거롭게 튀기지 않아도 프라이팬 하나만 있으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편의성까지 갖췄다. 프라이팬 위에 기름을 자작하게 두른 후 약 5분간 구워주면 술 안주나 아이들 간식을 간단히 완성할 수 있다.
청정원, 특별한 세계 미식 여행 '노하우위크' 시즌5 성료
청정원은 5월30일부터 6월2일까지 청정원 요리공방에서 진행된 '노하우위크' 시즌5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노하우위크는 요리 전문가들이 자신만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행사다.
노하우위크 시즌5는 '청정원 드 고메'라는 슬로건 아래 동남아∙이탈리아∙한국∙일본 등 국가별 미식 강의와 쿠킹클래스로 진행됐다. 첫 날은 김유아 요리연구가가 전통 태국 요리를 강의 후, 팟타이 까이와 호목 쁠라 등 요리를 선보였다. 둘째날엔 지오바니 마우로 셰프가 이탈리아 식음료 문화를 소개했고, 랍스타 스파게티, 소고기 스깔롭피네 등을 시연했다.
셋째 날에는 미상유 요리연구가 한국 요리와 세계 속의 한국 요리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고, '김치 와인소스 목살 스테이크', '밥과 연근 샐러드' 등 퓨전 한식 요리 레시피를 선보였다. 마지막 날에는 박상현 푸드칼럼니스트가 근대 일본 음식, 일본에 정착한 소스 등에 얽힌 이야기를 전했고, 전상민 셰프가 야키도리, 가쓰오 커리우동 등을 시연했다.
GS25 '광화문'을 모티브로 한 국산 수제맥주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코리아 크래프트 브루어리와 손을 잡고 지난 6월1일, 수제맥주 '광화문'을 출시했다.
'광화문'은 4주간의 발효 기간을 거쳐 맥아의 풍부한 맛과 진한 향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엠버에일(Amber Ale)로, 호박색을 띄는 붉고 진한 컬러가 특징이다. 또, 자양강장제로 성분을 함유한 맥문동을 함유해 감칠맛을 더해 풍미를 살렸다
GS25는 소비자들이 '소확행' 등 자신을 위한 소비트랜드와 라거 위주의 국내 맥주 시장에서 벗어나 다양한 맛과 향을 가진 수제맥주를 찾는 고객의 증가로 차별화된 수제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구스아일랜드IPA병, 더부스대강병, 제주위트에일 등 15종의 수재 맥주를 판매하고 있다.
(데일리팝 임은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