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8' 개최
업비트를 운영중인 두나무는 블록체인 산업과 코인 이코노미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업계에서 처음으로 개발자를 위한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8'을 오는 9월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7월 24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Proof of Developer(개발자 증명)'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새로운 블록이 추가될 때 작업 완료를 '증명'하듯이, 개발자들이 새로운 작업 완료를 '증명'하며 블록체인 생태계를 이끌어가는 핵심 주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본 행사는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열리며, 이틀 간 30여명에 달하는 글로벌 및 국내 시장의 블록체인 전문가를 만나볼 수 있다.
G마켓·옥션,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LIMITED EDITION 캐시백 프로모션 진행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과 함께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LIMITED EDITION 캐시백 프로모션을 오는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단독 진행한다.
7월 24일 공식 출시된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LIMITED EDITION은 카카오뱅크 입출금계좌를 신규로 개설한 고객에 한해 오는 9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는 카드로,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프로도·네오·튜브·제이지 등 4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G마켓과 옥션에서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LIMITED EDITION 으로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각각 매월 결제 금액의 5% 캐시백을 제공해 2개월 간 최대 4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유니온페이, '니키 드 생팔展 마즈다 컬렉션'입장권 할인 이벤트 실시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은 더위를 피해 문화생활을 즐기려는 고객을 위해 '니키 드 생팔展 마즈다 컬렉션' 전시 입장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월 24일 밝혔다.
'니키 드 생팔展 마즈다 컬렉션' 전시는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9월 25일까지 열린다. 전시 기간 중 유니온페이 일반 카드로 현장 티켓을 구매하면 1인 4매까지 2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플래티늄 및 다이아몬드 카드 회원은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우리카드에서 발급한 유니온페이 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이번 달 7월 31일까지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우리 유니온페이 고객 초청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카드 회원 500명에게 1인 2매의 전시 초대권을 제공한다.
하나캐피탈, 직장인 대상 모바일 전용상품 '다이렉트론' 출시
하나캐피탈이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전용 신용대출 상품인 '다이렉트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다이렉트론'은 근로소득이 있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중금리 대출 상품으로, 별도의 서류제출과 영업점 방문 없이 하나캐피탈 모바일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한도조회부터 대출약정까지 할 수 있다.
특히, 손님의 동의로 건강보험공단에서 재직회사 및 납부보험료 정보를 제공받아 대출희망자의 직군 및 소득, 신용등급 등을 판단하는 내부 시스템을 활용함으로써 재직과 소득서류를 제출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NH농협은행, 7년 연속 사회공헌 1위
NH농협은행은 지난해 1093억원의 사회공헌비를 지출해 은행권 1위를 기록했다고 7월 24일 밝혔다. '전국은행연합회'가 7월 3일 공시한 '2017 은행 사회공헌활동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농협은행은 은행권에서 가장 많은 사회공헌활동비를 지출했다.
소외계층 지원 등 지역사회 공익부문에 가장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하고 있으며, 장학금 등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학술·교육지원과 문화예술 및 지역축제 등 메세나(mecenat) 부문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2017년 한 해 동안 2571회에 걸쳐 6만 2656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했고, 이는 1만 6000여명의 임직원이 매분기 1회씩 봉사활동에 참여한 셈이다.
국내 최대 금융상품 플랫폼 핀다, 금융생활서비스 핀다 모바일 앱 출시
국내 최대 금융상품 추천 플랫폼 핀다가 개인 신용정보를 토대로 개인에게 맞춤형 금융상품을 추천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7월 24일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 출시된 핀다(Finda) 모바일 앱은 인공지능 상품추천 챗봇 '핀디'를 통해 신용대출과 신용카드를 맞춤 추천하는 추천서비스 뿐만 아니라, 개인의 신용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금융정보 서비스, 소비계획 및 목표 관리 등 총 4가지 대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핀다는 국내 1위 신용정보 제공업체인 나이스평가정보와 제휴하여 개인의 신용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금융정보 서비스를 오픈해 금융정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는 기대출잔액과 카드 총 이용실적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쉽고 편하게 신용관리를 할 수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