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울산 북구 1인 가구 전수조사·미세먼지에 온라인 장보기 고객 급증·CGV등촌 컬처플랫폼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울산 북구 1인 가구 전수조사·미세먼지에 온라인 장보기 고객 급증·CGV등촌 컬처플랫폼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1.2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북구, 중·장년 1인 가구 대상 전수조사 실시

울산 북구는 지역내 만 45~64세 중·장년 1인 가구 6668명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1월 28일 밝혔다. 북구는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사회관계망 약화로 고독사 등의 사회문제 발생률이 높아짐에 따라 이를 선제적으로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중·장년 1인 가구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전수조사는 동 복지담당공무원과 통합사례관리사·설문조사원·통장·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이 조사자로 참여한다. 경제상황과 건강 및 주거상태, 사회관계 등 생활실태를 가정방문을 통해 조사하고 동 복지담당공무원과 통합사례관리사의 2차 심층상담도 진행한다. 

발굴 대상자에 대해서는 긴급지원, 기초생활수급 등 공적급여와 민간자원 연계 등 욕구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1인 가구에 대한 사회적 안전망을 강화할 예정이다. 


일리(illy), '일리 캡슐머신 프란시스Y3.2' 국내 공식 출시

정통 이탈리안 명품 브랜드 '일리(illy)'는 감성 충만한 캡슐 커피머신 '일리 프란시스 Y3.2' 제품을 24일 국내 공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콤팩트한 크기와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여성 커피 애호가들을 저격한 '일리 프란시스 Y3.2'는 컵의 사이즈에 따라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컵 받침대가 장착돼 있으며 기호에 맞게 추출량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도 있다.  

작은 사이즈임에도 기존 일리의 명성에 걸맞은 성능과 기술을 자랑한다. 일리의 특허받은 'IperEspresso System(아이퍼에스프레소 시스템)'이 적용돼 풍부한 크레마와 커피의 깊은 향을 즐길 수 있는 커피 머신으로 홈바리스타가 돼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한층 진화된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맞춘 디자인으로 어느 공간이나 인테리어와도 세련되고 모던한 품격을 선사한다. 작은 사이즈로 이동과 보관이 간편해 1인 가구에게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미세먼지에 온라인 장보기 급증…11번가, 식품∙생필품 거래 배 늘어

역대 최악 미세먼지의 공습으로 1월 온라인 장보기를 하는 고객이 급증했다. 11번가에 따르면 미세먼지 긴급재난문자가 전송된 지난 1월 11일부터 1월 24일까지 가공∙신선식품∙생필품 거래액이 지난달 대비 최대 6배 이상 급증하고 마스크∙공기청정기 거래액은 5배 이상 늘었다.

특히 반찬∙통조림 등 '간편식' 거래액이 지난달 대비 크게 치솟았다. 미세먼지로 소비자들이 외출을 꺼리면서 집 앞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간단한 간편식도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수요가 크게 늘어났기 때문이다. 

마스크·공기청정기·산소캔 등 미세먼지 차단상품도 불티나게 팔렸다. '미세먼지 마스크'는 지난달 대비 5배 이상(+424%) 판매됐고 최악의 미세먼지 농도를 보였던 지난 1월 14일 하루 거래액은 전주 같은 날(7일) 보다 무려 20배 이상 치솟았다. '공기청정기' 역시 지난달 대비 3배 가까이(+188%) 팔렸다. 


스테이케이션 누릴 수 있는 'CGV등촌' 오픈, 컬처플랫폼 콘셉트 인테리어 눈길

CJ CGV는 오는 1월 30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더 브리티시몰(3~9층)에 8개관 1127석 규모의 CGV등촌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CGV등촌은 여행을 떠나기 전 설렘을 안고 머무는 공간처럼 느껴지도록 컬처플랫폼 콘셉트로 꾸몄다. 

높은 층고에 기차 플랫폼을 연상케 하는 아치형 철골 구조물로 천장을 장식해 탁 트인 느낌을 강조했다. 멀리 떠나지 않고 가까운 거리에서 휴가를 즐기는 현상을 뜻하는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이 가능하도록 대기 공간도 넉넉하게 구성하고, 빈티지한 그린 컬러를 로비 곳곳에 사용해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CGV등촌 오픈을 기념해 무료 시사회도 마련했다. 상영작은 지난해 관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블랙코미디 '완벽한 타인'·액션 블록버스터 '안시성'·범죄 스릴러 '목격자'·애니메이션 '런닝맨: 풀룰루의 역습' 등 네 편을 준비했다. 


GS25, 명절 기간 한정 판매 '설 한상 차림 도시락'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업계 매출 1위 GS25가 혼설족(귀향하지 않고 혼자 설을 보내는 사람을 일컫는 말)을 위한 다양한 명절 필(feel) 먹거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GS25는 올해 설을 맞아 2월 14일까지만 판매하는 기간 한정 명절 도시락인 '유어스 설 한상 차림 도시락'(이하 한상 차림 도시락)을 1월 31일 출시한다.

식당이 문을 닫는 명절 연휴 기간 여러 이유로 귀향 하지 않는 고객들이 GS25에서 알차게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도시락은 LA갈비·떡갈비·동그랑땡·나물 3종 등 푸짐하게 구성했다. 2월 1일부터 14일까지 GS25에서 한상 차림 도시락을 구매하는 고객에게진라면(소컵)을 증정한다.

기분 좋은 복돼지 저금통 선물 이벤트도 진행된다. GS25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이하 나냉)에서 도시락을 예약 주문하고 2월 2일부터 6일까지 수령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만명에게 복돼지 저금통을 선물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