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NH농협은행·티머니·하나은행·신한금융 外
[금융단신] NH농협은행·티머니·하나은행·신한금융 外
  • 정단비
  • 승인 2022.06.27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NH올원뱅크' 새 단장

NH농협은행은 고객이 원하는 금융생활을 간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NH농협금융의 대표 플랫폼 'NH올원뱅크'를 새로이 오픈한다.

새 단장하는 'NH올원뱅크'는 고객이 쉽고 빠르게 원하는 메뉴로 접근할 수 있도록 메인화면을 전면 개편했다. 또한, 증권·보험·카드 등 금융 계열사의 핵심 서비스들을 하나의 앱을 통해 단절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고객이 이용하는 생활금융 서비스를 확대한 것도 특징이다. 해외에서 카드 없이 이용하는 모바일 간편결제 '해외QR결제' 서비스를 추가 했고, 농협의 멤버십포인트인 NH포인트를 통한 예적금 상품도 가입할 수 있게 됐다. 마이데이터와의 연계도 강화해 NH올원뱅크 이용고객은 소비내역과 자산현황 등을 담은 '나만의 맞춤 메시지'를 제공받아 자산관리가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이밖에도 메인 화면 '카테고리별 퀵메뉴', 눈이 편안한 '다크모드', '계좌잔액 숨기기' 등의 기능도 제공되며, 하반기 이후 주식 매수·매도, 소액 금 투자서비스 등의 뱅킹&생활금융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NH올원뱅크 오픈을 기념해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 'NH올원뱅크가 확~ 달라졌어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NH올원뱅크 곳곳에 숨어있는 홍보모델 한소희의 사진을 찾아서 클릭하면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고객 중 총 42,004명을 추첨해 골드바 10돈, NH포인트, 스타벅스 모바일쿠폰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응모고객 중 NH올원뱅크 신규고객에게는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모바일 쿠폰(선착순 10,000명)을 추가로 제공한다. 

 

티머니x신한카드, ‘티머니 Pay & GO 신한카드’ 탄생

(주)티머니가 신한카드와 손잡고 국내 최초 교통에 특화된 모빌리티 PLCC 카드인 ‘티머니 Pay & GO 신한카드’를 선보인다.

‘티머니 Pay & GO 신한카드’는 ‘이동’과 ‘교통’ 등 모빌리티에 최적화된 혜택이 특징이다. 기본적으로 ▲최대 30%의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MaaS(통합이동 서비스)플랫폼 티머니GO를 통해 고속/시외버스와, 택시(티머니onda) 및 서울시 공유자전거(따릉이), 전동킥보드(씽씽)를 이용하면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출시일~7/31) 내 ‘티머니 Pay & GO 신한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은 티머니 대표 서비스 앱 티머니페이 및 티머니GO 이용 시 풍성한 혜택이 주어진다. 티머니페이에 카드를 등록해 대중교통 이용 시 ▲매주 최대 1,500 T마일리지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티머니GO에서 이용 가능한 ▲고속/시외버스 30% 할인, 택시(티머니onda) 2천원 할인, 전동킥보드(씽씽) 2천원 할인, 공유자전거(따릉이) 2천원 할인 등 다양한 쿠폰도 제공되며, 티머니GO의 ‘대중교통 이용 리워드’, ‘환승 리워드’ 등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금융사기예방서비스’ 오픈

하나은행은 메신저피싱 등 급증하는 피싱 사기를 사전에 예방하고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에서 ‘금융사기예방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하나원큐 ‘금융사기예방서비스’는 신종 전자금융 사기 유형으로부터 손님의 소중한 자산 보호를 위해 국내외 인터넷 상에 있는 금융사기 관련 빅데이터와 금융기관 등에 신고된 데이터의 결합, 분석을 통해 ‘최신/주요 금융사기 유형 컨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스타트업 회사인 ㈜데이터유니버스와 제휴를 통해서 제공된다. 

하나은행은 최근 발생한 신종 금융사기 유형들을 하나원큐 앱푸시(app-push)를 통해 수시로 알릴 예정이며, 하나원큐 ‘생활/제휴’ 카테고리의 ‘금융사기예방서비스’ 메뉴에서 피싱 관련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 ‘미션플러스 및 여행플러스’ 론칭 이벤트 진행

신한금융그룹은 26일부터 원신한 금융플랫폼인 신한플러스에 건강 미션을 수행하는 ‘미션플러스’와 여행 관련 서비스인 ‘여행플러스’를 론칭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신한플러스는 코로나 엔데믹 전환에 따른 야외활동 및 여행 수요의 급증에 착안해 멤버십 회원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편의성을 높인 여행 정보 제공을 위한 생활밀접형 서비스를 신규 론칭했다.

‘미션플러스’는 만보걷기, 물마시기 등의 건강 미션 달성 시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서비스다. ‘여행플러스’는 여행 상품 할인 정보와 짐 배송 서비스 쿠폰뿐만 아니라 환전, 항공사마일리지 전환 등 다양한 기능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놓은 서비스다. 

또한 이번 론칭을 기념한 ‘Energy Up 건강 발걸음’ 이벤트를 통해 운동용품, 마이신한포인트 추가 적립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NH걷고싶은 대한민국 적금’ 출시

NH농협은행은 국립공원공단과 함께하는 디지털 ESG상품인 ‘NH걷고싶은 대한민국 적금’을 출시한다.

이 상품은 설악산․지리산․한라산 등 전국 17개의 산악형 국립공원과 제주 올레길(1번․8번 코스), 독도버스(농협은행 메타버스 플랫폼)까지 총 20개의 구역을 실제 방문해 올원뱅크앱을 통해 인증하면 인증 구역 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차등 제공한다. 

또한, 가입 기간 중 고객이 직접 걸은 누적 걸음 수에 따라 금리를 추가 제공하며, 국립공원공단에서 실시하는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해도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금리는 12개월 가입기준 1.85%(6월 27일 기준)에 △위치인증 구역 수에 따라 최대 3.0%p, △누적 걸음 수에 따라 최대 0.7%p, △국립공원 자원봉사 확인서 제출 시 0.3%p를 추가해 최고 연 5.85%(세전)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6월 27일부터 6개월간 10만좌 한도로 판매되며, 농협은행의 ‘NH올원뱅크’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또한 가입기간은 1년으로 1인 1계좌만 개설 가능하며, 매월 3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적립이 가능하다.

상품출시를 기념해 6월 27일부터 한 달간 ‘같이 걸을까’이벤트도 진행한다. 상품 가입고객 중 1개 구역 이상 위치인증을 완료 하고 NH올원뱅크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할 경우, 추첨을 통해 캠핑용품 전문업체 코베아의 구이바다 블랙에디션(1명), 릴렉스 롱체어(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589명)을 지급한다. 

 

우리아메리카은행, 조지아州 둘루스 지점 개설

우리은행은 미국 현지법인(우리아메리카은행)이 미국 조지아州 둘루스에 둘루스지점을 개설하고 개점행사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개점행사에는 신현석 우리아메리카법인장, 박윤주 애틀란타영사관 총영사, 이홍기 애틀란타 한인회 회장, 박선 애틀란타 한인상공회의소 회장과 지상사 및 현지 한국기업 관계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우리아메리카은행은 1984년 첫 진출 이후 뉴욕, 뉴저지 등 동부지역을 기반으로 캘리포니아州, 텍사스州 등 주요 지역으로 영업을 확장해 현재 21개 지점, 4개의 대출사무소 등 총 25개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조지아州는 미국 내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생산기지로, SK이노베이션, 현대·기아차 등 한국 주요 전기차 관련 기업들의 투자와 진출도 활발한 지역이다. 우리아메리카은행은 2015년에 조지아 대출사무소(Loan Production Office)를 설립해 지상사 및 한인 고객을 대상으로 영업기반을 구축해왔다.

한편 우리아메리카은행은 현지직원 250여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올해 1분기 기준 총자산 U$32억불, 영업수익 U$22백만불, 당기순이익 U$7백만불을 기록하는 등 양호한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NH농협은행, ‘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 신규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NH올원뱅크 종합금융 오픈 기념으로 6월 25일부터 7월 31일까지 환테크와 해외여행 자금 마련을 원하는 고객 대상으로 ‘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밝혔다.

‘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은 NH올원뱅크 전용 외화적립예금 상품으로 4개 통화(USD, EUR, JPY, CNY)로 가입 가능하고, 환율우대(최대 70%)와 현찰수수료 우대(60%) 혜택을 상시 부여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상품 가입 시 USD 통화에 한해 90%의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미화 100불 상당액 이상 가입고객 중 151명을 추첨해 애플 아이패드 에어 5세대(1명), CGV 모바일 기프트카드(50명), 베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100명)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NH농협은행 공식 SNS계정(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등재된 퀴즈를 맞힌 정답자를 대상으로도 총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