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를 다니다 보면, 병원에 다녀오는 것은 생각보다 번거로운 일들이다. 주로 다니는 병원이거나 예약이 가능한 경우라면 괜찮지만, 급하게 방문할 때에는 사람들이 앉아서 기다리고 있는 모습을 보면 난감하다.
가끔은 대면이 부담스러운 경우도 종종 있는데, 이럴 때에는 병원을 가야만 하는 것에 고민을 많이 하게 된다. 그래서 예약과 더불어 현재 병원 현황, 비대면 진료까지 할 수 있는 앱을 알려주고자 한다.
- 굿닥
주변 병원 예약과 비대면 진료를 볼 수 있다. 또한 약국의 위치와 택배 수령을 요청할 수 있다.
비대면 진료는 증상별로 나누어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자주 신청하는 증상의 비대면 진료는 빠르게 연결되어서 좋았다. 이때, 마이크와 카메라를 활성화시켜야 한다. 병원 예약도 앱을 통해서 바로 할 수 있고 당일 예약도 가능하다. 예약 시 3가지 시간을 선택해, 증상을 적으면 된다.
약국 방문 및 택배 수령은 진료 후 처방전이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다. 그 외에 클리닉 마켓이라고 스토어도 운영하고 있다.
- 닥터나우
비대면 진료에 특화되어 있는 앱이다. 처방전이 있으면, 약 수령을 택배나 주변 약국에서 가능하다. 코로나의 경우에는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고 대기하고 있으면, 병원에서 전화로 증상 확인 및 처방을 해준다. 가족이 대리 접수도 가능하다.
특정 의사한테 진료 신청도 가능하며, 필요시 화상 진료를 해준다. 앱 사용이 익숙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 가이드를 통해 사용법을 따라 할 수 있다.
비대면 진료에 특화되어 있어서, 대면 진료와 관련된 기능은 없었다. 그 부분은 조금 아쉬웠다.
- 똑닥
주변 병원을 바로 예약이나 시간 예약이 가능하고, 약국 찾기 등도 가능하다. 이 앱만의 특징은 처방전을 등록하면 상세한 약 정보와 복용 주기 등을 알려주고, 가족 추가가 가능하다.
비대면 진료도 가능하다. 전체적으로 앞의 두 앱에 비해서 인터페이스적인 부분이 불편한 점이 아쉬웠다. 기능을 찾는 부분에서 어려움을 조금 겪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