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아성다이소·파리바게뜨·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아성다이소·파리바게뜨·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3.07.13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행운약과’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행운약과’ 시리즈 6종의 누적 판매량이 100만개를 돌파했다. 

핵심 고객층, 계절감 등을 고려해 아이스크림, 베이커리, 쿠키 등 폭 넓은 종류의 행운약과 상품을 출시한 것이 특히 흥행에 주효한 것으로 GS25는 분석했다.

GS25는 12일부터 △행운약과라떼(음료) △행운약과세모약과(스낵) 2종을 순차 출시하며 행운약과 라인업을 8종으로 확대한다.

GS25는 약과 열풍에 힘입어 파격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우선, 7월 한 달간 ‘행운약과버터바’, ‘행운약과크림치즈쿠키’ 등 행운약과 주요 상품을 대상으로 1+1 행사(현대카드 구매 시)를 진행하며, ‘행운약과라떼’의 경우 출시를 기념해 내달(8월말)까지 2+1 행사를 전개한다. 또,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행운약과 행사 상품 구매 시 특별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경품 소진 시 조기 종료)


 

파리바게뜨, 상큼하고 촉촉한 ‘허니 레몬 마들렌’ 출시

파리바게뜨가 무더운 여름 시즌을 맞아 레몬의 상큼함을 담은 ‘허니 레몬 마들렌’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허니 레몬 마들렌’은 싱그러운 레몬에 100% 국내산 우리 꿀을 더해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풍미가 일품이다. 고소한 버터 풍미 가득한 마들렌 반죽에 엄선한 레몬 과육과 과즙을 우리 꿀과 함께 넣어 인위적이지 않은 건강한 단맛과 촉촉한 식감을 완성했다. 특히, 맛뿐만 아니라 통통하고 귀여운 레몬 실루엣을 그대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은 단품과 세트(6개입) 두 가지 구성으로 선보여 일상에서 커피 또는 차와 함께 가볍게 즐기는 디저트로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24주년 기념, ‘TRENTA’(트렌타) 한정 기간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1999년 한국에 1호점을 개점한 이후 처음으로 새로운 컵 사이즈인 ‘트렌타’ 사이즈를 한정 기간 출시한다.

‘트렌타’ 사이즈 운영 기간은 7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로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여름철 인기 음료 3종인 ‘콜드 브루’, ‘자몽 허니 블랙 티’,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의 아이스컵 사이즈 옵션에 ‘트렌타’ 사이즈가 추가된다. 

‘트렌타’는 이탈리아어로 ‘30’이라는 뜻으로 ‘트렌타’ 사이즈는 30온스(887ml) 용량이다. 현재 북미 지역 스타벅스에서 아이스 음료 기준으로 톨(12oz,355ml), 그란데(16oz,473ml), 벤티(24oz,591ml) 사이즈 이외에 가장 큰 사이즈인 트렌타(30oz,887ml) 사이즈를 운영하고 있다. 

‘트렌타’ 사이즈 한정 판매 기간 동안 적용되는 음료 3종은 모두 테이크 아웃 전용으로 제공되며, 일부 매장에서는 판매가 제한된다.  스타벅스는 한정 기간 판매 이후 고객 반응과 의견을 토대로’ 트렌타’ 사이즈 확대 판매를 검토할 예정이다.

 

굴리점퍼, ‘팜스플랜미트’ 와디즈 펀딩 진행 

프리미엄 축산물 마켓 굴리점퍼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건강관리 받은 돼지고기 ‘팜스플랜미트’ 펀딩을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진행한다.  

굴리점퍼는 축산테크 스타트업 한국축산데이터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축산물을 판매하는 플랫폼으로, 한국축산데이터의 가축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팜스플랜’으로 건강하게 길러 생산한 프리미엄 돼지고기 팜스플랜미트의 다양한 부위를 최대 25% 할인된 금액으로 선보인다.   

팜스플랜미트는 CCTV를 활용한 24시간 비대면 모니터링과 전담 수의사의 정기 검진을 통해 돼지가 최상의 건강 상태를 유지하도록 해 최소한의 항생제 투여로 일반 제품보다 육즙이 풍부하고 육질이 탄탄하며 균등한 규격과 품질이 특징이다. 

펀딩 리워드로 제공되는 상품은 크게 ▲토르삼겹 ▲통통 시리즈 항정살 ▲통통 시리즈 2kg ▲통통 시리즈 4kg ▲반반 시리즈로 구성됐으며, 각 시리즈 구성에서 원하는 부위를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굴리점퍼가 이번 펀딩에서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토르삼겹은 등갈비에 삼겹살이 붙어 있어 뼈에 붙은 고기의 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또, 삼겹살, 목살 등 두 가지 부위를 한 팩으로 구성한 반반 시리즈는 두 종류의 제품을 각각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러운 1인 가구를 위해 마련됐다.


 

GS샵, ‘편리미엄’ 트렌드 타고 ‘캡슐형 세제’ 판매 급증, 전년비 210% 증가

GS샵이 올해 6월까지 세탁 세제 판매 실적을 집계한 결과 ‘캡슐형 세제’ 매출(주문 기준)이 전년비 21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체 세제 매출에서 캡슐형 세제가 차지하는 비중도 22년 24%에서 올해는 48%로 증가했다.

안재성 GS샵 라이프밸류팀 MD는 올해 캡슐형 세제 판매가 급증한 이유로 1~2인 가구 증가,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동시에 추구하는 ‘편리미엄’ 트렌드를 꼽았다. 4인 가구 대비 1~2인 가구는 세탁 양과 횟수가 적다 보니 사용이 편리하고 좁은 실내에서 건조해도 냄새 걱정이 없는 프리미엄 세제를 선호한다는 것이다.

대표적인 상품이 유한양행에서 출시한 ‘해피홈 파워캡슐 올인원’이다. 지난 5월 GS샵 론칭 방송에서 싱글세트 매진을 기록한 이후 지금까지 총 5회 방송에서 12억 원의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호주·미국·일본 등 해외 미디어서 호평 잇따라

CJ제일제당은 K-푸드 대표 브랜드 비비고가 호주, 미국, 일본 등 해외 미디어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호주의 공중파 방송 7NEWS의 프로그램 ‘Sunrise’는 비비고 만두의 인기 비결을 조명했다. ‘Sunrise’는 아침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시사교양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현지 유명 셰프 Dan Hong과 진행자가 함께 한국식 만두를 빚고 비비고 만두를 시식하는 모습을 전했다.

지난 5월 CJ제일제당은 호주 현지 최대 대형마트 체인인 울워스(Woolworths)의 1000여개 모든 매장에 비비고 만두를 론칭하며 메인스트림 시장으로의 진입을 본격화했다.

미국 최대 주간 잡지 피플(People)은 비비고 치킨을 피플 매거진 푸드 어워즈의 베스트 냉동식품으로 꼽았다. 비비고 치킨은 매콤달달한 소스 등을 발라 튀겨낸 한국식 양념치킨을 앞세워 프라이드 치킨의 종주국이라 할 수 있는 미국 시장을 공략한다. 

일본에서도 지난달 니혼 TV 방송망의 프로그램 ZIP이 K-스트리트 푸드를 주목했다. 냉동식품 리얼 리뷰 코너를 통해 비비고 냉동 김밥의 특장점과 함께 CJ제일제당의 급속냉동 기술이 소개됐다. 

CJ제일제당은 떡볶이·핫도그·김밥·김말이·붕어빵·호떡의 6대 제품을 K-스트리트 푸드의 전략 품목으로 선정하고 비비고 브랜드로 미주, 유럽, 아시아 등의 글로벌 주요 국가에 순차적으로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

 

KT&G, 릴 에이블 전용스틱 에임(AIIM) 신제품 2종 출시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에이블(lil AIBLE)’의 전용스틱 ‘에임 그래뉼라 아이스 러시(AIIM GRANULAR ICE RUSH)’와 ‘에임 베이퍼 스틱 크래시(AIIM VAPOR STICK CRASH)’ 2종을 출시한다. 

궐련형 전자담배 릴 에이블은 ‘에임 리얼’, ‘에임 그래뉼라’, ‘에임 베이퍼 스틱’ 등 세 종류의 스틱을 하나의 디바이스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으로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에임 라인업은 리얼 3종, 그래뉼라 4종, 베이퍼 스틱 2종 등 총 9종으로 확대된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릴 에이블’은 궐련형 전자담배 최초로 ‘SMART AI’ 기술이 탑재된 제품이다. ‘Pre-heating AI’, ‘Puff AI’, ‘Charging AI’ 기능을 담아 예열부터 충전까지 최적의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KT&G는 최근 패션 브랜드 ‘베이프(BAPE)’와 협업한 한정판 ‘릴 에이블 프리미엄 베이프 에디션(lil AIBLE PREMIUM BAPE EDITION)’을 선보이기도 했다.

 

 

㈜아성다이소, 여름에도 떠나요! ‘차박용품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차박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차량용품은 해충과 더위 고민을 덜어 줄 상품으로 구성했다. ‘차량 방충망’은 모기 등에 대한 걱정 없이 차창과 트렁크를 열어 둔 채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해준다. 앞, 뒤 창문용과 트렁크용 총 3종류로 구성했으며, 창문용은 승용차 및 SUV의 창문 프레임에 씌워 사용하면 되고, 트렁크용은 SUV전용으로 테두리의 고무몰딩에 방충망의 고무줄을 둘러씌워 사용할 수 있다. ‘LED 차량용 선풍기’는 LED조명 기능이 있는 선풍기로 전원버튼을 짧게 누르면 풍량조절이 되고, 길게 누르면 7가지 은은한 무지개 컬러가 번갈아 점등돼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수납용품은 보관하기 편리한 상품으로 구성했다. ‘다용도 신축 원형수납통’은 플라스틱 재질의 접이식 형태로 압축해 휴대할 수 있으며 밑면에 벨크로 테이프가 있어 차량 바닥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펼쳤을 때 지름이 약 18cm, 높이 약 23cm로 쓰레기통으로 활용하거나 비오는 날 젖은 단우산을 보관하기에 적당하다. ‘캠핑 폴딩박스’는 접이식 플라스틱 상자로 보관할 때는 접어둘 수 있고, 2개 이상 쌓아서 사용할 수도 있어 공간활용도가 좋다. ‘보냉백’과 ‘고무나무 상판’을 세트로 구매하면 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