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이용자 확보 이어 ‘고객만족’ 까지…2관왕 등극
컨슈머인사이트 조사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금융 앱 이용자 평가결과 토스가 단독 1위를 차지했다. 1분기때 75.7점으로 카카오뱅크의 공동 1위였던 것에서 1.5점 상승해 단독 1위로 올라선 것.
공동 1위였던 카카오뱅크는 0.3점 상승에 그쳐 2위로 하락했지만, 인터넷 전문은행 앱 경쟁력은 유지했다.
이밖에도 모니모는 1분기 대비 13계단 상승한 6위를 차지해 금융 앱 중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다. 모니모는 삼성카드·삼성생명·삼성화재·삼성증권 앱이 한데 모은 ‘통합 금융앱’이다.
이밖에도 KB pay, 하나은행 원큐페이는 각각 +1.8점, 디지로카 +2.1점 등 카드/페이 앱의 만족도가 상승했다.
한편, 이용자 만족도는 총 26개 앱(은행/인터넷뱅크 11개, 카드/페이 10개, 핀테크/빅테크 5개)을 대상으로 했으며, 2023년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평가한 데이터를 합산한 결과다.
KB국민은행,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2023’ 공개
KB국민은행은 로맨스 판타지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2023’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광야로 걸어가 2023’은 지난해 공개됐던 ‘광야로 걸어가(KWANGYA)’의 후속작이며 걸그룹 ‘에스파(aespa)’의 소속 기획사인 SM엔터테인먼트의 ‘SMCU(SM Culture Universe): aespa’의 세계관을 차용해 기획됐다.
‘광야로 걸어가 2023’은 KB국민은행이 기획하고 콘텐츠 전문회사 ‘샌드박스’와 ‘와이낫미디어’가 공동으로 제작한 웹드라마 콘텐츠다. 이승규(지훈 역), 김지우(소영 역), 현준(윤빈 역) 배우가 출연해 현실과 광야를 넘나드는 로맨스를 표현했으며 특히 걸그룹 ‘에스파(aespa)’가 특별 출연해 흥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26일 웹드라마 티저 공개를 기념해 고객 초청 에스파 팬사인회를 진행했다. 행사에서 최초 공개된 티저 영상에도 에스파가 직접 출연해 웹드라마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NH농협은행, 전기차 충전 스타트업과 오픈이노베이션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사에서 스타트업과의 상생 생태계 조성과 생활금융서비스 확대를 위해 전기차 충전 플랫폼 운영사인 소프트베리와 오픈이노베이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전기차 충전 플랫폼 리딩 스타트업인 소프트베리는 지난 4월 농협은행이 주최한「NH오픈비즈니스데이」협업 제안 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 전기차 충전 정보 공유 ▲ 상호간 결제 연계 및 포인트 전환 ▲생활금융 서비스 아이템 발굴·개발 ▲ 범농협 계열사와 시너지방안 마련 등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농협금융 차원에서 소프트베리 등 우수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투자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며, “농협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협력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활동을 적극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우리 틴틴서비스 가입하고 인생네컷 사진 찍자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 ‘우리 틴틴’서비스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선착순 1만명에게 인생네컷 촬영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6월 만 14~18세의 청소년들이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간편하게 각종 결제와 금융, 교통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 서비스인 ‘우리 틴틴’서비스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순간을 기록하는 MZ의 아날로그 감성인 인생네컷과 제휴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청소년들이 ‘우리 틴틴’서비스를 가입하면 인생네컷 촬영 쿠폰을 즉시 지급하며, 우리WON뱅킹 앱에서 가입할 수 있다.
한편, ‘우리 틴틴’서비스에 가입하고 최초 결제하는 선착순 20만 명에게 1만원을 지급하고, 친구 추천으로 ‘우리 틴틴’서비스에 가입하면 추천인과 가입자 모두에게 편의점 2천원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수해 복구 봉사활동 실시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9일 그룹사 임직원들이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충청북도 충주시 단월동 일대 마을을 방문해 수해 복구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신한금융지주를 비롯한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등 그룹사 임직원 약 40여명으로 구성된 수해 복구 자원봉사단은 무너진 논둑 보수공사와 과수원 부유물 및 배수로 토사 제거 활동 등을 진행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신한은행 충북본부 직원 56명도 이날 충주시 및 괴산군 불정면 일대에서 침수된 주택 복구 지원 및 농경지 범람으로 인한 부유물 제거 작업을 펼치며 수해 복구 활동에 동참했다.
하나은행, 연금 VIP 손님 위한 ‘연금 더 드림 라운지’ 오픈
하나은행은 연금 VIP 손님을 위한 전문 대면상담 채널인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31일 오픈했다.
‘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1억원 이상 IRP/DC 연금자산을 보유한 개인손님을 대상으로 ▲연금상품 운용 내역 진단 ▲연금상품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연금관리 컨설팅을 통한 은퇴설계서비스 제공 등 손님의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 마련된 전문 상담센터다.
특히, 지난 12일 전면 시행된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의 가입 및 상품 운용방법 등 연금관리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뿐만 아니라 세무·부동산·상속·증여·신탁 등 자산관리 분야별 최고 수준의 전문가와 연계한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종합자산관리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