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쿠오레디파파’ 제조 그릭요거트 3종 판매중단·회수
최근 다이어트와 건강을 챙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그릭요거트의 인기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시중에 판매되는 일부 그릭요거트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대장균이 검출돼 판매중지·회수 됐다. 이중에는 GS25 PB제품도 속해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GS25 PB제품을 제조하는 축산물가공업체인 ‘쿠오레디파파’의 유어스 카이막 그릭요거트(허니)와 베이글그릭요거트(허니)에서 기준치를 넘는 대장균군이 검출됐다. GS25 PB 외에, 이 제조사의 ‘파파오가닉 참좋은 그릭요거트 플레인’에서도 기준치를 초과한 대장균군이 검출됐다.
GS25는 자체 브랜드 2종에 더해, 같은 제조사에서 판매하는 다른 요거트 제품까지 모두 6개 제품에 대해 판매 중단 조처를 했다고 설명했다.
판매 중단 대상은 △참좋은 그릭요거트플레인(그래놀라) △참좋은 그릭요거트스위트(그래놀라) △유어스 카이막 그릭요거트 허니 △유어스 카이막 그릭요거트 블루베리 △유어스 베이글 그릭요거트(허니) △유어스 베이글 그릭요거트(갈릭)이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하지 말고 구매처에 반품하거나 제품에 표시된 고객센터에 문의해달라”며, “해당 식품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도 판매를 중지하고 제조사에 반품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