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2024 ESG 크리에이터’ 모집..최우수에 랑스 파리 답사·제작 지원까지
SPC그룹, ‘2024 ESG 크리에이터’ 모집..최우수에 랑스 파리 답사·제작 지원까지
  • 정단비
  • 승인 2024.02.0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그룹이 소비자와 함께하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12일까지 '2024 ESG 크리에이터' 8명을 모집한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또는 유튜브 구독자 수가 5천 명 이상인 크리에이터는 우대된다.

선발된 각 크리에이터에게는 △콘텐츠 제작비(롱폼 100만 원, 숏폼 30만 원) 지원 △영상 제작 전문가 밀착 멘토링 등의 활동 혜택이 제공된다. 이 가운데 가장 우수한 활동을 펼친 우수 크리에이터(1명)에게는 △프랑스 파리 현지의 파리바게뜨를 직접 답사하고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도록 항공권과 현지 경비 등 활동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SPC그룹 유튜브 채널 ‘에스피식(食)’

한편 이번에 모집하는 ESG 크리에이터는 친환경·나눔·사회공헌 등 다양한 ESG 경영 실천사례를 소비자의 시각에서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는 역할을 맡는다.

ESG 경영활동에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 매장에서 실천하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 일상 속 지구환경 지키기 △ 빵으로 실천하는 따뜻한 나눔 등 매월 다른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제작된 콘텐츠는 각 크리에이터의 SNS 계정과 SPC그룹 유튜브 채널인 ‘에스피식(食)’에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에스피식(食)’은 지난해 11월 신설된 SPC그룹의 유튜브 채널로, 글로벌 매장 소식과 ESG 경영활동을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로 전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친환경·나눔·사회공헌 등 소비자와 함께하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소비자와 소통을 확대하는 한편, 신규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