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생태계도 챙기는 한미약품, ESG경영 관심도 1위…유한양행·대웅제약 순
한미약품이 지난 1분기 국내 11개 제약사 중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기울인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제약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ESG 경영 관련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한미약품이 이번 분석에서 총 382건의 조사 키워드 관련 정보량을 기록, 제약업계 ESG 경영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분석 기간 유한양행이 276건의 ESG 경영 관련 포스팅 수를 나타내며 2위에 올랐다. 대웅제약의 지난 1월부터 석달간 ESG 키워드 관련 정보량은 227건으로 집계되며 이번 조사에서 3위를 랭크했다.
우아한청년들, 대전·광주·대구 라이더 대상 ‘찾아가는 라이더 배달·안전교육’ 진행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대전·광주·대구 지역에서 활동하는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라이더 배달·안전 교육’ 진행했다고 밝혔다.
20년 이상의 이륜차 안전교육 경력을 갖춘 배민라이더스쿨 전문강사진은 ‘라이더의 수익성 개선’ 및 ‘라이더의 사고율 감소’ 관련 내용 등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배민라이더스쿨의 누적 교육수료자는 2021년 개소 이후부터 2024년 5월 현재까지 총 1만 5000명을 넘었다. 우아한청년들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라이더 안전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원라이프, 교원예움 화성장례식장 식약처 위생등급 평가 ‘매우 우수’ 획득
교원라이프가 운영하는 교원예움 화성장례식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식품접객업소 위생등급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를 받았다.
‘위생등급제’는 식약처 주관으로 식품접객업소의 위생상태를 평가하고 우수한 업소에 대해 등급을 지정 공개하는 제도다.
교원라이프는 지난해 7월 교원예움 김해장례식장에 이어 교원예움 화성장례식장까지 ‘매우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교원라이프는 식품 위생과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해 나머지 교원예움 장례식장 4개 지점에 대한 위생등급제 지정도 추진할 계획이다.
SK케미칼, 유럽에서 순환 재활용 기술 우수성 인정 받아
SK케미칼 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두에(Douai)에서 열린 플라스틱&환경 총회 2024(Plastic Industry & Environment Congress 2024)에 발표자로 참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총회 첫 날 재활용 솔루션 발표 세션에서 SK케미칼은 유럽 파트너사 알비스(Albis)와 함께 SK케미칼만의 순환 재활용의 우수성에 대해서 발표했다.
순환 재활용은 폐플라스틱을 잘게 부숴 세척한 후 다시 플라스틱의 원료로 쓰는 물리적 재활용과는 다르게, 화학적으로 분자단위까지 분해한 후 플라스틱의 원료로 쓰기 때문에 투명도 등 제품의 품질 손상 없이 무한대로 재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SK케미칼은 지난해 3월 중국 그린소재 전문업체 슈에(Shuye)의 화학적 재활용 원료 및 화학적 재활용 페트 사업 관련 자산을 1300억원에 인수해 SK산토우(SK Shantou)를 설립한 바 있다. .
GS25, 물가 안정 PB 브랜드 ‘리얼프라이스’ 매출 100억원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물가안정을 위해 확대하고 있는 가격 소구형 PB(Private Brand) 브랜드 ‘리얼프라이스’ 상품이 이달 들어 매출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부터 GS리테일이 우수한 상품력을 가지고 있지만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업체를 적극 발굴해 운영 중인 상생형 전용 브랜드 상품으 17종의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이중 판매가 가장 우수한 상품은 △리얼신선계란15입 △리얼스모크훈제닭다리170G △리얼건오징어두마리80G△리얼구운란6입 △리얼천연펄프화장지24롤 순이었다.
6월에는 △리얼통통소시지 2종 △리얼땡초점보어묵바130G △리얼영화관버터구이오징어40G △리얼슬라이스쥐포120G 5종을 순차 도입하며 리얼프라이스 상품 라인업을 22종으로 확대한다.
골프존, 필드와 스크린 우승 거머쥔 KPGA 김홍택 프로 서브 후원 나서
㈜골프존은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투어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홍택 프로와 후원 계약을 맺고 필드와 스크린을 넘나드는 김홍택 프로의 안정적인 투어활동과 훈련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서브 후원 계약은 오는 25년 12월까지로, 김홍택은 향후 출전하는 모든 대회에서 골프존 로고가 새겨진 모자를 착용하고 경기에 출전하게 된다.
골프존과는 스크린골프투어 GTOUR ‘2013-14 남자대회 섬머시즌 4차전’에서 첫 우승컵을 들어 올리며 연을 맺었으며, 2023 시즌 2승, 2024 시즌 혼성대회 1승을 더해 GTOUR 통산 13승으로 남자 단독 최다승 타이틀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 투어 시즌을 앞두고 지난해 12월부터는 골프존 레드베터 아카데미(GOLFZON LEADBETTER ACADEMY)에서 꾸준히 훈련을 병행해 왔다.